이번에 약정이 끝나서 통신사를 유지를 해야하나 변경해야하나 고민하고 있는데 궁금하게 좀 있어서 문의해봐요 ㅎㅎ;
지금 LG 유플러스를 (100메가 + IPTV + 인터넷전화) 6년째(3년 약정 후에 다시 3년 약정 추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IPTV는 거실에 1대하고 안방에 1대 추가해서 총 2대 쓰고 있고 인터넷전화는 전화기없이 번호만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족모두가 핸드폰은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결합할인은 안따지고 사용하려고 합니다.
만약에 통신사 변경안하고 유지를 해도 사은품 및 혜택을 변경하는것과 거의 동일하게 준다면야 굳이 변경하지 않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런데 셋톱박스, 공유기가 오래되서 노후화가 됐는지 TV 시청중에 TV가 자주 멈추고 끊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거실 셋톱박스 (ST940I-UP) , 안방 셋톱박스(TI320-DU)
그래서 연장을 하게된다면 기기들을 교체해줬으면 하는데 저번에 연장할때도 기기교체따윈 없었던거 같아서... 6년이면 그래도 장기이용했다고 생각하는데 기기 교체에 비용이 들어간다면 굳이 유지를 해야하나 싶기도....
뭐 어쨌든 결론은 더 저렴하고 좋은 통신사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
1. 인터넷 속도는 지금 100메가도 충분하다고 생각해서 가입 구성은 (100메가 + IPTV 2대 + 인터넷전화) 로 똑같이 할거 같고 통신사는 LG나 KT로 하려고 합니다(SK 인터넷은 악명이 높아서...)
2. 만약 LG 유플러스 연장시 사용하고 있는 모든 기기 무료교체를 해준다면 LG로 유지해도 상관없습니다.
어떻게되든 최대로 혜택 받을 수 있는 업체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3. 핸드폰 결합할인은 해당사항 없습니다.
밑에는 현재 나가고 있는 요금입니다
어떤 통신사를 선택하는게 혜택이 좋을까요?????
전체 댓글1개
약정만료가 임박해서 재정비차 문의주셨군요~
자세하게 남겨주신 덕분에 가계통신상황이 한 눈에 그려지는 듯 합니다^~^ㅎㅎ
1. 일단 요금자체는 아주 저렴하게 잘 사용중이신 편입니다.
1) 본래 저렴한 상품을 이용중인 것도 있고,
2) 장기가입자 할인도 들어가는 데다,
3) 셋탑박스 교체없이 3년이상 사용하셔서
셋탑 임대료도 전액 면제되고 있는 덕분이에요.
셋탑박스같은 장비는 오래 쓸 수록 노후화로 인해 값어치가 떨어지다보니,
일정기간 쓰면 셋탑박스 임대료를 면제해주는 규정이 통신사들에게 마련되있거든요!
LG는 이게 3년이고, KT/SK는 5년입니다 ㅎㅎ
대신, 셋탑박스를 다른 모델로 교체하시게 되면?
변경하시는 모델의 임대료만큼 금액이 더 청구되어서요~
신형 셋탑으로 교체하면 1대당 4,400원 = 총 8,800원이 인상된다고 보셔야 합니다
즉.. 월요금은 35,370원 + 8,800원 = 44,170원으로 인상된다고 봐야지요^^;
2. 같은 구성상품으로 타사로 가입하시게 되면?
KT 월 51,920원 / 사은품 총 40만원 / 설치비 49,500원
SK 월 51,900원 / 사은품 총 46만원 / 설치비 51,700원
3년약정 기준으로 위와 같은 요금에 사용하게 됩니다.
부가세, 셋탑박스 및 인터넷전화 단말기금액까지 싹 포함한 금액이에요.
보시다시피 LG셋탑박스 교체 후 요금과 비교하면 매월 7천원정도 차이나지요!
매월 7천원이면 x 3년약정(36개월)으로 계산했을 때 279,000원이고,
타사로 갈아타서 얻는 사은품이 40~46만원이기 때문에
설치비를 고려하더라도 타사로 갈아타는 게 이득입니다.
(만약 인터넷전화는 이번에 가입하지 않으신다면
월요금은 KT 48,070원 / SK 47,300원이 되고, 사은품/설치비는 동일합니다)
3. 허나 LG쪽 조건도 꼭 들어보셔야 해요~!
LG는 재약정 혜택을 잘 챙겨주기로 유명한 통신사인지라,
어쩌면 타사가입보다 더 괜찮은 조건을 제시해줄 지 모르는 일이거든요 ㅎㅎ
그리고 셋탑박스 무상교체 및 요금할인들을 제공해줄 지도 모르는 일이고요!
아쉽게도 재약정은 본사의 독점권한이고,
스카비님의 전화를 받은 LG상담원 재량껏 제공되는지라,
미리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 확인해드리진 못하는데요~ ^^;
약정이 종료되면 LG고객센터(국번없이 101)로 전화하셔서
꼭 혜택 확인해서 비교하여 가입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비록 백메가 통해 계약을 진행해드리지 못하게 되더라도 괜찮으니
다른 문의사항 있으시면 편하게 찾아주세요~! ^^ ㅎㅎ
모쪼록 좋은 조건 득템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빠샤!!)
p.s : 만약 LG재약정 조건이 생각보다 시원치 않다면 꼭 말씀해주세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