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약정이 끝나서 통신사를 유지를 해야하나 변경해야하나 고민하고 있는데 궁금하게 좀 있어서 문의해봐요 ㅎㅎ;
지금 LG 유플러스를 (100메가 + IPTV + 인터넷전화) 6년째(3년 약정 후에 다시 3년 약정 추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IPTV는 거실에 1대하고 안방에 1대 추가해서 총 2대 쓰고 있고 인터넷전화는 전화기없이 번호만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족모두가 핸드폰은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결합할인은 안따지고 사용하려고 합니다.
만약에 통신사 변경안하고 유지를 해도 사은품 및 혜택을 변경하는것과 거의 동일하게 준다면야 굳이 변경하지 않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런데 셋톱박스, 공유기가 오래되서 노후화가 됐는지 TV 시청중에 TV가 자주 멈추고 끊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거실 셋톱박스 (ST940I-UP) , 안방 셋톱박스(TI320-DU)
그래서 연장을 하게된다면 기기들을 교체해줬으면 하는데 저번에 연장할때도 기기교체따윈 없었던거 같아서... 6년이면 그래도 장기이용했다고 생각하는데 기기 교체에 비용이 들어간다면 굳이 유지를 해야하나 싶기도....
뭐 어쨌든 결론은 더 저렴하고 좋은 통신사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
1. 인터넷 속도는 지금 100메가도 충분하다고 생각해서 가입 구성은 (100메가 + IPTV 2대 + 인터넷전화) 로 똑같이 할거 같고 통신사는 LG나 KT로 하려고 합니다(SK 인터넷은 악명이 높아서...)
2. 만약 LG 유플러스 연장시 사용하고 있는 모든 기기 무료교체를 해준다면 LG로 유지해도 상관없습니다.
어떻게되든 최대로 혜택 받을 수 있는 업체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3. 핸드폰 결합할인은 해당사항 없습니다.
밑에는 현재 나가고 있는 요금입니다
어떤 통신사를 선택하는게 혜택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