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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olb****님의 글

인터넷 가입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bolb****
  • 댓글: 1
  • 조회: 1,057
안녕하세요.
현재 SK 기가인터넷라이트와 N프라임 티비를 사용 중입니다.
2017년 10월부터 사용해서 이번 10월에 3년약정이 끝나는데
인터넷과 와이파이가 자주 끊기는 경향이 있어서 KT로 바꿔보려고 합니다.
주소는 서울시 ******************** 입니다.
작년에 신축이 된 곳이라 어떤 걸 쓰는게 더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저와 와이프 통신사는 SK이고
Tb끼리 온가족프리 1회선으로 3300원 할인받고 있고
인터넷은 기가인터넷라이트 49500원에 가입이 되어있습니다.
거기에
서비스정기계약할인 15000원
와이파이 할인 9000원
핵심요금제 초고속 1000원 할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티비는 N프라임 24200원에 가입되어 있고
서비스정기계약할인 6000원
홈결합세트tv 2000원
Tb끼리 tv플러스 1000원
핵심요금제tv 1000원 할인으로 되어있습니다.

T월드 앱으로 본거라 정확히 맞는지는 모르겠네요.
KT로 신규 가입이 나을지 SK로 계속 쓰는게 나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bolb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마 인터넷 문제를 겪고 계셔서 망 품질이 가장 좋은 것으로 유명한
    KT 가입 염두에 두고 계신 듯 한데요,
    요것이 무조건 해법은 아닙니다ㅠ

    예를 들어, 보유한 공유기가 문제 원인인데
    KT로 이동해서도 같은 공유기를 사용한다면
    동일한 문제에 봉착할 것이기 때문이지요.

    하여 일단 SK 유지 vs KT 이동 결정은 잠~시 미뤄두고
    몇 가지 확인과 테스트 통해 원인을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_+


    1. 끊김이라 함은 인터넷 신호가 아예 나가는 것을 의미하나요?
    혹은 순단적으로 나타나나요~?

    순단적으로 나타난다면 일정 시간마다 그러는지,
    아니면 특정 사이트 혹은 단말기(PC, 스마트폰, 태블릿 등등)에서만 끊김 현상이 있는지,
    모든 사이트, 단말기에서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지 등등
    조금 더 자세한 상황 확인이 필요합니다ㅎㅎ


    2. 댁내 네트워크 모식도는 어떻게 되어있나요?

    즉, 댁내에 들어온 인입선 이후에
    기기들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각 기기의 모델명은 무엇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ㅎㅎ

    예를 들면,
    모뎀 (MNG-6620) -> SK 임대 공유기 (H524G) -> PC
                                                        -> 셋탑박스 (BFX-AT100)

    요런식으로 말이지요~!


    3. 기존에 잘 이용하다가 최근 들어 문제가 생긴건지,
    쭉쭉 문제를 겪고 계신지도 궁금합니다.

    만에 하나 그동안 모뎀/공유기/셋탑박스 등의 기기들을
    완전히 꺼둔 적이 없거나 꺼둔지 오래되었다면 기기들의 휴식도 필요해요~!
    24시간 내내 가동되어 피로가 쌓여있을 것이기 때문이지요.

    즉, 주기적으로 완전히 꺼주어야 ->
    기기들이 쌓아둔 메모리를 비워 -> 다시 쌩쌩(?)해진답니다ㅎㅎ

    하여 모든 기기를 완전히 꺼주신 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나서
    재사용해보시고 어떤지도 함께 확인해보시겠어요?
    이 단순한 방법으로 문제 해결된 경우도 적지 않게 보았답니다.


    4. 벤치비를 통해 유선 연결한 단말기에서
    속도 측정해본 후, 업/다운로드 속도와 핑의 결과값도 알려주세요~!

    무선은 유선보다 불안정하여 정확도가 너무 떨어져서
    반드시 유선이 연결된 단말기에서 측정해주셔야 하고,
    혹시 모뎀과 단말기 사이에 공유기가 연결되어 있다면
    공유기를 배제하고 모뎀과 직결할 때 속도도 함께 측정해주세요 +_+

    속도 측정할 땐 보통 벤치비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데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부담없이 측정할 수 있으니 요기를 통해 측정해주시겠어요~?
    (참고사이트:  http://www.benchbee.co.kr )


    자~! 일단은 문제 원인 찾는 것이 급선무여서
    몇 가지 확인과 테스트를 해주세요ㅎㅎ

    1) 끊김이라 함은 인터넷 신호가 아예 나가는 것을 의미하나요?
    혹은 순단적으로 나타나나요~?
    (더욱 자세한 증상을 알려주세유 +_+)

    2) 댁내 네트워크 모식도는 어떻게 되어있나요?

    3) 기존에 잘 이용하다가 최근 들어 문제가 생긴건지,
    쭉쭉 문제를 겪고 계신지도 궁금합니다.
    (모든 기기를 껐다가 다시 켜서 사용해보아도 같은 현상이 나타나는지도요ㅎㅎ)

    4) 벤치비를 통해 유선 연결한 단말기에서
    속도 측정해본 후, 업/다운로드 속도와 핑의 결과값도 알려주세요~!
    (모뎀과 PC 사이에 공유기가 있다면 모뎀 <-> PC를 직결할 때 속도도 함께 측정해주세용)

    이렇게요~!

    찬찬히 확인해보고 화답해주시면
    어떤 것이 원인일지, 시도해볼만한 방법이 있을지 함께 고민해드리고나서
    유리한 방안을 찾아드리겠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제가 bolb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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