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캔스톤님의 글

이사 관련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캔스톤
  • 댓글: 5
  • 조회: 927
안녕하세요.

19년 11월 25일부터 SK 인터넷 사용중이고 어제 이사를 했습니다. (인터넷만 500메가 상품)

근데 이사온 집에 KT 인터넷만 들어와있고,

SK 인터넷은 건물 외벽으로 공사를 해야 한다고 해서 건물 관리인이 공사를 반대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KT 500메가 인터넷만 사용하는 상품으로 변경을 생각하고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할까요?

그리고 아직 1년이 안됐는데 사은품으로 받았던 부분은 어떻게 처리해야할지...

추가로 KT 500메가 인터넷만 사용하는 상품으로 변경했을 때 받을 수 있는 지원 정책도 안내 부탁드립니다.

지역은 서울 ***구 ***동입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캔스톤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쿠야;; 이사간 집의 SK인터넷은 하필 외벽시공을 해야하는 곳이였군요 ㅠㅠ
    건물관리인분께서 반대하신다면 이전설치도 불가능해서 막막하시겠습니다.

    일단, 이 상황에서 SK인터넷 회선을 유지하며 KT를 개통하면
    인터넷 요금을 이중납부하게 되기 때문에
    SK회선은 아쉽지만 해지하는 쪽으로 생각하셔야 하는데요
    (인터넷이 한 두푼 하는 게 아니니까요ㅠㅠ)


    이처럼 집주인분이 반대하는 상황이라면,
    위약금 면제는 불가능하지만, 위약금 50% 감면은 가능합니다.

    3사 통신사의 약관에
    "건물주(혹은 집주인) 반대로 이전설치를 하지 못한다면
    위약금은 50% 감면받아볼 수 있다" 라는 규정이 마련되있기 때문이에요

    이게 작년 8월부터 생긴 규정인데 참으로 다행이지요! (•̀ᴗ•́)و ̑
    (이 규정이 생기기 전까지는 사용자가 위약금을 100% 물어야했답니다ㅠㅠ)


    그러니 이렇게 해주세요~!
    1) 먼저 집주인분에게 아래와 같이 말씀하시는 겁니다

    "집주인 반대로 인터넷 이전설치를 하지 못할 경우
    위약금 50% 감면이 가능하다고 해서 통신사에 이 제도를 신청하려고 한다.

    이를 위해선 부득이하게 통신사에 이전설치 요청을 넣긴 해야한다고 하는데
    혹시 통신사 기사님이 오가셔도 오해하지 말아주시라"

    라는 식으로 말이죠~!
    그러면 혹여나 SK기사님이 해당 건물을 방문하셔도
    관리인분이나 집주인분께서 오해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을테니까요


    2) 이후에 SK에 이전설치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실제 건물주(집주인)이 인터넷 설치를 반대했던 곳이 맞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이고요~!
    이 과정을 거쳐야지만 위약금 50% 감면을 받아낼 수 있습니다.


    3) 해지하실 때는 쓰시던 SK임대장비를 반납하셔야 하는데,
    이사오시면서 장비들은 모두 갖고 오신 게 맞으시지요?

    이는 통신사의 자산이기 때문에 해지시 반납하지 않으면 장비반환금을 청구하거든요!
    요것도 꼭 살펴봐주시면 좋겠구요~!


    4) KT인터넷 500M를 개통하실 경우 가입조건은
    3년약정 기준으로 월요금 33,000원 (휴대폰 1대라도 결합시 최소 7,700원할인)
    사은품 총 14만원(현금9+상품권3)이 지급되고요~!
    설치비는 27,500원이 한 번 청구됩니다.



    5) 자~ 그런데 문제는 우려하셨던 대로 "사은품 반납"입니다;;

    기존 인터넷을 실 사용 1년(365일)을 꽉 채우고 해지 하지 않으면
    가입당시 받으셨던 사은품을 반납하셔야 하거든요..ㅠㅠ

    애석하게도 이것은 위약금과 별개입니다 。゚(゚´Д`゚)゚。

    위약금은 약정기간이내 해지하는 것에 대한 통신사 VS 사용자간의 계약이지만,
    사은품 반납은 필수 의무유지기간내 해지하는 것에 대한 대리점 VS 사용자간의 계약이라 그렇습니다;;


    다만.....
    혹~~~시나 백메가 통해 가입해주신 고객님이시라면
    사은품 반납이 없게끔 제가 힘을 써볼 수(?) 있는데요~!
    (다른 영업점(대리점) 통해 가입하셨다면 이게 불가능하지만요 ㅠ)

    저희를 통해 가입하신 고객님이시라면
    명의자분의 휴대폰 번호를 댓글로 남겨주시겠습니까?
    (010-XXXX-XXXX 이렇게 하이픈(-) 형태로 써주시면 자동 블라인드 됩니다)

    그러면 제가 살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 (꾸벅)
  • 회원님의 사진 캔스톤
    @이상희안녕하세요. 010-67**-**** 입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캔스톤오! 말씀 감사합니다
    작년에 개통해주신 SK인터넷 가입건 확인이 되었어요 ㅎㅎ

    사용하시는 중에 요금미납이나, 일시정지하신 기간이 없다면(!)
    사은품 반납없이 해지될 수 있도록 처리해놓을테니 염려 말아주시고요~ ^-^b

    저희 접수팀이나, 상담원분께도 전달해둘 것이지만
    혹시나 상확숙지가 덜 되어 사은품 반납을 위해 전화드렸다고 연락이 오면
    백메가 이상희님과 이야기가 되었다고 말씀만 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자! 그럼 KT인터넷 가입을 진행해보셔야 할 텐데요~!
    통화하기 편한 시간대는 언제 쯤인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저희 상담원분 통해 가입신청도 후다닥 도와드리겠습니다.

    추석 명절 전이라, 설치일정이 많이 밀려있을 거고
    너무 늦게 되면 설치도 크게 미뤄질 수 있어서요..ㅠ

    우선 KT인터넷 가입신청을 넣어두고,
    기존 인터넷 해지에 관해서는 SK와 쭉 이야기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말씀주시면 저희 상담원분 통해 전화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p.S 혹~~시나 중간에 요금미납이나 일시정지로
    실사용일수 273일이 채워지지 않는다면 사은품 반납없이 처리해드리기가 어려워서요!
    이 부분도 꼭 정확히 확인해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요것은 SK본사를 통해 실사용일수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캔스톤
    @이상희안녕하세요. 통화는 항상 가능하니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됩니다. 추가로 어제 해지 관련해서 SK랑 통화하면서 어제 날짜로 일시정지 처리 / 19.11.25~20.09.22 사용으로 실사용기간 303일 확인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캔스톤오! 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럼 곧 저희 상담원분 통해 연락드릴테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