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chunja****님의 글

SKT 2년 2개월 사용후 해지하려면..

회원님의 사진
  • chunja****
  • 댓글: 3
  • 조회: 1,700

SKT 인터넷+TV 휴대폰3회선 묶어서 사용중입니다

 

2년 2개월 정도 지난것 같은데, 최근 인터넷이 느리고 자꾸 끊겨서(TV 넷플릭스나 웨이브시청시), LG 스마트 TV에서 인터넷이 연결이 끊겼다고 뜨자마자 다시 연결되었다고 나옵니다

예전부터 종종 발생하긴 했는데 최근 웨이브나 넷플릭스 시청중 끊기면 메인화면 으로 돌아가 버리는 오류도 생기고 해서..

또 어떤때는 이어서 잘 나올때도 있고...

 

기사님 불러서 확인 할때는 증상이 안나타나서 공유기를 바꿔주고 간적이 1번 있습니다. 

이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계속 나와서 인터넷 업체을 바꿔볼까 생각중입니다.

 

LG로 가면 휴대폰 2회선 묶어지긴한데... 

 

인터넷 느리고 끊기는건 증상 재현이 안되니 기사님 방문해도 확인을 시켜줄 수가 없고, 연결끊긴후 바로 열결되니 휴대폰 카메라 키고나면 이미 TV 에서 안내 문구는 사라져서 사진도 못찍었습니다.

 

 

그런데 위약금이 T월드 들어가서 대표회선을 인터넷 TV 로 바꾼후 위약금 조회하면, 

인터넷 306,490원, TV 205,570원 이라고 조회되는것 같은데 두개를 합한게 맞는건가요??

 

불편증상이 재현되지 않는데 이런 사유로 위약금 면제요청이 받아들여질지...

위약금 면제를 받기위해선 어떤 자료?과정?이 필요할지 문의드려봅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chunja님, 안녕하세요?
    백메가 게시판 지기로 활동하고 있는 김가영입니다 :)
    이렇게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사용중인 SK인터넷 품질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고 계셨군요?!
    그간 문제없이 잘 사용하셨는데 근래들어 TV를 시청하실 때 문제가 발생한 걸까요?!

    넷플릭스만 끊김 문제가 발생했다면 해외망 문제로 생각할 수 있지만
    웨이브나 다른 영상을 시청하실 때에도 오류가 생기는 상황이라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사님 방문 확인이 필요한데 이미 A/S차 방문을 한 상황이시네요.

    공유기를 교체했지만 문제가 지속되고 있다면
    모뎀 또는 셋탑박스, HDMI 케이블까지 교체해보며
    문제가 어디서 발생했는지 하나씩 짚어가며 살펴 볼 필요가 있지요.

    chunja님께서는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시는 게 가능할지
    가능하다면 타 통신사로 이동하시는 쪽으로 염두에 두셨는데
    품질 문제가 지속되며 통신사에서 이를 해결해 주지 못한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어요.
    다만, 정해져 있는 조건에 해당되어야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위약금 면제를 받는 길이 쉽진 않을 것입니다.
    허나 백메가에서 도와드릴 것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우선 chunja님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보고
    방향을 잡아드리는 게 좋기에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질문1) 넷플릭스나 웨이브 외에 실시간 TV를 시청하실 때에는 문제가 없으신가요~?!
    그리고 사용중인 스마트 TV는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이용하고 계신가요?


    질문2) 2년 2개월간 사용하셨는데 그간 이러한 문제가 없었는데
    최근 품질 문제가 발생했는지 궁금합니다.


    질문3) 기사님이 방문했을 때 단순 공유기만 교체해주고 떠나신 거지요~?!


    질문4)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에도 느린 문제가 있는지요?
    와이파이를 사용하실 때 속도가 느린 것인지,
    랜선이 연결되어 있는 PC의 속도가 느린 것인지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그리고 랜선으로 연결되어 있는(유선) PC로 속도를 측정해 주세요.

    [인터넷 속도 측정 벤치비] http://www.benchbee.co.kr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를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질문5)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를 알려주세요.
    인터넷 망을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
    주소는 지역명 뿐만이 아닌 번지수, 건물명, 동 호수 모두 필요하고요~
    댓글 확인 후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마세요!


    여기까지 총 다섯가지 질문입니다.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어떻게 하시는 게 좋을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chunja님 소식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chunja****
    질문1) 넷플릭스나 웨이브 외에 실시간 TV를 시청하실 때에는 문제가 없으신가요~?!
    그리고 사용중인 스마트 TV는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이용하고 계신가요?
    -유선연결입니다,  무선연결로 쓰다가 무선은 끊기면 바로 안돌아오는 경우가 종종 생겨서 유선연결로 씁니다.


    질문2) 2년 2개월간 사용하셨는데 그간 이러한 문제가 없었는데
    최근 품질 문제가 발생했는지 궁금합니다.
    -멈췄다가 화질 저하 후 다시 고화질로 돌아오는 증상이 초반부터 있었던것 같고, 1년 전에도 확실히 동일한 증상 계속 있었습니다.
    올해초? 웨이브 업데이트되고 나서는 인터넷이 0.1초? 만에 끊어졌다 다시 연결되어도 방송이 중단되며 튕겨서 메인화면으로 돌아가서 컨텐츠 선택을 처음부터 다시 하게 됩니다. 최근 메인화면으로 튕기는 현상은 줄어들었습니다.
    넷플릭스도 처음에는 끊기거나 튕기는 경우가 있었는데 최근에는 인터넷 끊어졌다 연결되었다는 문구가 떠도 안끊기고 볼수 있는 경우도 있긴합니다.


    질문3) 기사님이 방문했을 때 단순 공유기만 교체해주고 떠나신 거지요~?!
    -외부 단자 점검? 지하에 뭐하고 집앞에 뭐하고 다 한번 보고 오셨으나 이상없었다고 들었고, 공유기와 연결된 벽면에 랜선도 확인해주시고 가셨습니다.


    질문4)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에도 느린 문제가 있는지요?
    와이파이를 사용하실 때 속도가 느린 것인지,
    랜선이 연결되어 있는 PC의 속도가 느린 것인지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속도는 체감이고 간혹 와이파이(아이폰11, 갤럭시 탭, LG V50S)가 끊기는 경우도 있었고(집에서 와이파이로 게임하다가 네트워크 연결 문제로 튕기는 경우가 잦음) 유선 연결된 인터넷 사용시 주말 저녁이면 이상하게 느린 느낌이...
    속도체크는 벤치비를 통해 다시 측정 수치를 올려 보겠습니다.
     

    질문5)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를 알려주세요.
    인터넷 망을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
    주소는 지역명 뿐만이 아닌 번지수, 건물명, 동 호수 모두 필요하고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SK, LG, 헬로비젼 회선 다 확인 가능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chunja****chunha님! 우선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부터 확인했는데요~
    SK와 KT는 대칭망이 지원되며 100메가, 500메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LG도 똑같이 100메가와 500메가를 설치할 수 있구요.

    다만 KT와 SK는 FTTH 광케이블이 아닌 광케이블
    아파트 통신실까지 광케이블이 들어가고
    L2스위치를 통해 각 호실로 UTP 케이블로 인입되는 방식입니다.
    세대 수가 많은 아파트나 오피스텔과 같은 집합건물에 위 방식으로 들어가지요.

    헌데, LG는 대칭/비대칭에 대한 설명이 쏙 빠져있지요~?!
    아쉽게도 LG는 "광랜"으로 확인되어 인터넷 망을 확실하게 확인하려면
    기사님 방문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산으로 조회했을 때 뭉뚱그려 "광랜"이라고만 표기되기 곳은
    대칭/비대칭 여부를 전산으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이에요.
    아파트나 오피스텔의 경우 대부분 "광랜"이라고 표기되어 있죠;;

    일례로 "광랜"으로 확인하고 -> 기사님께서 방문하셨는데
    다시 확인해보니 비대칭으로 조회되었던 경우가 있었습니다;;
    해서, LG를 택하게 된다면 기사님이 방문했을 때 인터넷 망을 다시 확인해 주셔야 해요.

    LG로 이동하게 된다면 기사님이 방문했을 때
    FTTx 방식으로 연결되는 게 맞는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비대칭 망이라면 설치전에 취소하시고 -> 타통신사로 변경하시면 되어요~
    설치전에 취소하는 경우 위약금이나 요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LG헬로비전!
    아쉽게도 몇 개월 전까지는 헬로비전도 함께 조회할 수 있었으나 지금은 조회가 불가합니다ㅠ
    헬로비전을 택하신다면 LG와 똑같이 기사님이 방문했을 때 인터넷 망을 확인할 수 밖에 없어요.


    말씀해 주신 상황을 봤을 때 품질 문제는 오랜시간 지속되었네요ㅠ
    기사님이 방문했을 때 공유기 교체 뿐만이 아닌 랜선도 체크해 주셨고
    지하 통신실에서 점검도 하셨는데 문제가 지속된다면
    문제가 발생했을 때 본사 통해 장애신고를 하고 기사님이 한 두차례 더 방문하신 후에도
    해결되지 않았을 때 본사로 전화해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위약금 면제 해지에 해당되는 목록 중 아래 두가지가 있어요.
    품질 문제로 해지하는 경우만 나열했습니다.

    ⓐ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월 누적장애시간이 24시간 이상인 경우
    ⓑ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1시간 이상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24시간, 1시간이라는 기준이 정해져 있지만
    상식적이고 보편적인 판단하에 품질문제가 극심하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줍니다.
    일례로 게임 핑 문제로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신 분도 계셨지요~!

    본사에서는 위약금 면제 해지는 쉽게 해주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증거물로 동영상 또는 사진을 찍어두시고요~
    끊김 문제가 발생했을 때 장애신고를 하시고 두차례 더 기사님이 방문하신 후에
    본사로 전화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말씀하세요.

    전화하셨을 때 이렇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오래전부터 TV를 시청할 때 끊기는 문제로 스트레스 받고 있었는데
    기사님이 여러차례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어떤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지 증거물로 동영상과 사진도 찍어뒀어요.
    품질 문제를 해결해주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니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게 조치해 주시오!"
    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통신사를 변경하시는 것은
    SK인터넷 위약금 면제 해지를 확정받으신 후에 하시면 됩니다!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는 과정이 은근 시간이 많이 소요될 것입니다.
    본사와 통화하고, 기사님이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 인내의 시간이 필요하지요ㅠ.ㅠ

    혹, 지금 미리 LG로 이동하셨을 때의 요금과 사은품이 궁금하시다면
    사용중인 LG핸드폰 2회선 요금제 명칭을 말씀해 주세요.
    그리고 LG핸드폰과 SK핸드폰 중 통신사 이동이 가능한 핸드폰은 없는지?
    있다면 몇 대를 이동할 수 있는지 말씀해 주세요.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