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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b 인터넷 이용중인데 품질 문제로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토리보리모찌
  • 댓글: 3
  • 조회: 1,359
19년 12월에 가입해서 사용중인데 신축 아파트인데도 비가 오거나 저녁시간대에 인터넷연결이 간헐적으로 끊어지고 리그오브레전드 핑도 계속 튀어서 a/s 신청해서 단자함에 있는 모뎀도 교체했으나 동일 증상(다른방 pc도 동일)
이 계속 나오는 상황인데
고객센터에선 회선에 이상이 없다고 하고 기사님 방문해도 증상이 안나와서 해결이 어렵다 하는데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토리보리모찌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고야;; 다른 것보다 게임할 때
    핑이 자주 튀면 스트레스가 심하시겠습니다 ㅠㅠ
    게임은 0.1초만 끊겨도 티가 팍팍 나고 이로 인해 승패가 갈리기도 하니까요..ㅠ

    일단 말씀해주신 내용을 정리해보면,
    ① 컴퓨터 2대를 교차테스트 해봤으니 단말기 레벨의 문제는 아닐 것이고
    ② 신축아파트라면 준공된 지 얼마 안됐으니 구내선로 노후화 역시 원인이 아니며
    ③ 원천회선의 품질문제도 아닐 것이에요
    요즘 신축아파트는 통신사들이 광케이블을 공동으로 구축해서
    특별히 어느 통신사의 품질이 떨어지거나 하지 않거든요 (즉, 대칭형이란 뜻입니다)
    ④ 모뎀도 이미 교체해서 설치받으셨으니 이역시 원인에서 배제!

    => 요렇게 하고나면
    결국 예상할 수 있는 원인은 세가지로 줄어듭니다.

    ⑤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서버 문제
    ⑥ 코로나로 인해 트래픽이 몰려 병목현상이 발생하였다거나
    ⑦ 사용중이신 공유기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공유기를 거치지 않고 모뎀과 컴퓨터를 다이렉트로 연결해서 쓰신다면 7번원인은 제외)


    위 3가지중에 어떤 것이 원인일 지는 확인하기 위해선
    - 토리보리모찌님댁의 네트워크 연결구조와
    - 리그오브레전드 외에 다른 게임이나 다른 인터넷 활동을 하셨을 때에도
      마찬가지로 끊김이 있는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네트워크 연결구조란 장비들이 연결된 순서를 뜻하는데
    아래와 같이 알려주시면 되어요~!

    [모뎀] - [공유기] - IPTV, PC
            - PC

    그리고 리그오브레전드 외의 다른 게임에서도 동일하게 끊김이 발생하는지도
    체크해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처럼 국내에 서버가 마련된 게임으로 테스트해주세요~!)

    꼭 게임이 아니더라도,
    다른 인터넷 활동(웹서핑/영상스트리밍 등)으로 끊김이 발생하는지 확인해주셔도 되긴 하지만
    아무래도 게임을 하는 것보단 끊김현상이 덜 두드러지니 눈치채지 못하실 수도 있거든요!


    우선 말씀드린 두가지만 체크해본 후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P.s 앗! 혹시해서 여쭙지만, 컴퓨터들은 전부 "유선(이더넷)"으로 연결하셨지요?
    혹시 무선(와이파이)로 하시진 않았을까 싶어 여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토리보리모찌
    @이상희네트워크 구성은 단자함의 통신사모뎀-각방으로분배하는허브-각 방의 네트워크 단자-pc 순으로 다이렉트로 유선연결 되있는 구조인데 리그오브레전드 말고도 가끔씩 윈도우 네트워크 아이콘 보면 연결이 2초정도 끊어졌다 다시 복구 됩니다. 비오는 날이면 더 자주 그러는거같아요.  통신사 이동이 답인거 같은데 전에 uplus 쓸때는 이런 증상이 없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토리보리모찌아이고..ㅠ 공유기도 거치지 않고, 유선연결해서 사용하고 계시군요;;
    비단 롤의 문제가 아니라, PC인터넷 전체가 끊겨버리는 상황이구요

    그렇담 특정시간에 트래픽이 몰려
    문제가 발생했다고 밖에 생각할 수 없겠네요ㄷㄷ

    이 문제가 확실하다면
    통신사에서 더 큰 트래픽을 수용할 수 있는 장비로 교체해주어야 하는데
    요것은 기사님이 뚝딱하고 바꿀 수 있는 게 아닙니다

    예산이 들어가는 일이다보니
    상부로 요청을 올리고, 허가가 떨어져야 교체해주는 것 같더라구요;ㅂ;!


    문제는 본사에서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는 것이온데..
    다른 통신사로 변경해서 해결될 거라는 보장이 없는 것도 문제입니다.

    LG인터넷을 쓰시던 시기에는 코로나가 지금처럼 확산되기도 전의 일이라,
    트래픽이 몰리지 않았었던 것일 수 있고, 현재는 또 다를 수 있으니까요;;
    그 어떤 것도 확정지을 수 없는 상황이에요

    (다른 통신사들도 코로나때문에 트래픽 몰리는 것은 동일할테고,
    해당 건물에 이웃분들이 타사 회선을 얼마나 사용중인 지 알 수 없으니까유 ㄷㄷ)


    그래서 우선은
    ① 단자함 내 허브 재부팅 ② PC까지 연결된 랜선을 다른 걸로 교체
    두가지 솔루션을 더 해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요고 때문에 특정시간대마다 끊김이 발생한다고 생각하긴 어렵지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말이죠!


    그리고 이렇게 두가지를 실행했음에도 똑같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본사로 강력하게 항의를 해봐주세요.

    비슷한 문의가 여러 차례 들어오면 통신사도 모르쇠로 일관할 순 없을 테고,
    또 혹시나 같은 문제를 겪고 계신 주민분들도 이와 같은 장애신고를 해주고 계셨다면?
    이야기에 힘이 실려서 트래픽 수용량이 더 큰 장비로 교체해줄 지도 모르는 일이니까요.

    즉..장애신고가 당장 성과를 이뤄낼 순 없더라고
    문의를 남겨두는 건 유의미한 일이라고 생각해서요!

    우선 말씀드린 2가지 솔루션을 취해보시고,
    이게 통하지 않는다면 꼭 장애신고를 취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장애신고 부서는 24시간 열려있으니 아무때나 전화주셔도 됩니다!)


    이렇게 해보시고 이후 소식 들려주실 수 있을까요~?!
    뭐든 도움드릴 수 있는 일이라면 두 팔 걷어붙이고 서포트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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