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시어머니 명의로 sk가입중입니다.
2014년가입으로 약정완료되어 어머니명의는 취소하고 이사사면서 제명의로 신규가입하려고 합니다.
전 친정가족과 5인이 묶여 30년이상 사용하여 핸드폰요금 50%할인은 받고 있어서 저로 신규가입하려고합니다.
해지차 고객센터에 연락을 드렸더니, 어머니명의를 해지하면서 명의변경으로 저로 가입하면 혜택이 좋다고 하여 제명의로 명의변경가입시 물어보니깐.
명의이전가입은 100메가 +와이파이+실속형(현재 가입 못하는 tv요금제인데
베이직이랑 비슷하답니다.11000원인데 할인받아9790원이랍니다. )+스마트3 온가족30년 할인
20,790원/상품권18만
설치비는 이전설치비만 나오고
신규가입시는 신규 100메가 +와이파이+뉴베이직+스마트3 온가족30년 할인
요금은 23,650원 사은품 23만원 +저렴이 블루투스이어폰
똑같은 조건에 대리점은 신규 100메가 +와이파이+뉴베이직+스마트3 온가족30년 할인
요금은 25,850원
사은품 30만원
신규가입은 설치비가 나온다고 합니다.
비슷한 조건인데 월사용료가 다르게 나오네요.
어떻게 가입하는게 나을까요?
여기 백메가에서의 신규가입혜택도 알려주세요.
전 신규가입하고자 했는데 명의이전가입시에 월사용료가 저렴하게 견적이 나와서 고민입니다.
신규sk인터넷 티비결합(온가족할인30년)입니다.
100메가 +와이파이+뉴베이직+스마트3 온가족30년 할인으로 견적해주세요.
전체 댓글1개
아하, 시어머니 명의로 가입된 인터넷은 해지하고
이사가면서 cocolee님 명의로 새로 가입하고자 찾아주신 것이지요~?!+_+
1. 일단 사용하시던 TV요금제만해도 충분하시다면,
본사와 명의이전가입(재약정) 하시는 게 이득입니다.
제안받으신 조건들의 3년간 납부할 비용을 계산해보면
왜 그런지 이해가 되실 거에요!
① 재약정
(월 20,790원x36개월) - 상품권 18만원 + 설치비38,500원 => 606,940원
② 본사 신규가입
(월 23,650원x36개월) - 상품권 23만원 + 설치비38,500원 => 659,900원
③ 대리점 신규가입
(월 24,750원x36개월) - 상품권 30만원 + 설치비38,500원 => 629,500원
이렇게 계산되는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1번 재약정의 금액이 가장 적습니다.
당연히 지출은 적을 수록 유리하니
1번(재약정/명의변경가입)이 젤 이득이에요
비용을 가장 절약해볼 수 있게 되지요 ㅎㅎ
2. 참고로 인터넷과 티비요금은 "정찰제"이기 때문에
본사나 대리점의 요금이 다를 수 없는데요
말씀하신 신규가입 구성이라면
*100M 인터넷(공유기) 23,100원 -> 온가족할인 50% 할인 후 11,550원
*베이직 9,900원 + 스마트3 셋탑임대료 4,400원 = 13,200원
=> 합산요금은 24,750원이 됩니다.
여기에 TV플러스할인을 적용받으면
티비 1,100원 & 명의자휴대폰 1,100원 할인이 추가로 들어가는데
- 덕분에 실 청구액은 23,650원이 되고요
- 이와 별개로 명의자 휴대폰에서도 1,100원 할인이 제공됩니다.
※ TV플러스 할인이란?
SK인터넷+티비를 개통하고 휴대폰 결합했을 때 제공되는 할인입니다.
덕분에 티비 1,100원 & 명의자휴대폰 1,100원 할인이 추가로 들어가죠.
대신 이를 적용받는 순간
명의자 가입년수 산정이 멈추다보니 "선택하실 수 있는 사항"이에요
즉... 본사측에서는 TV플러스할인까지
적용한 금액으로 말씀해주셨을 가능성이 높고요
대리점은? 요금을 잘못안내해주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이어서 백메가의 가입조건은?
100M+와이파이+New베이직+스마트3 구성시,
{월 24,750원 x 36개월) - 사은품 37만원 + 설치비 38,500원 = 559,500원으로...
사실 듣고오신 조건들 중에선 가장 저렴합니다^^;
문제는 인터넷 해지 후 동일 통신사로
재가입(신규가입)하는 게 불가능하다는 거에요ㅜ_ㅜ
SK는 명의/주소/휴대폰결합구성원이 달라진다고 하더라도!
"SK인터넷을 사용했던 휴대폰과 PC의 고유번호(Mac주소)"까지 추적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시어머니 명의를 해지하고, cocolee님 명의 가입시
"휴대폰과 PC의 고유번호"때문에 걸려서 사은품 반납문제에 얽히게 되실 거에요..!
저희도 가입을 도와드릴 수 있었다면,
당연히 감사드릴 일이고, 마땅히 도와드렸겠습니다만...
애석하게도 말씀주신 상황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따흑;; ㅜㅜ
물론 본사 상담원분이나 타 대리점에서는
기존인터넷 해지 후 신규가입에 대한 안내를 받으셨으니
이게 어찌된 영문인가 싶으실 수 있는데요~~! ;;
만약 본사를 통해 안내받으신 대로 해지 후 신규가입을 진행하신다면,
아마 해당 상담원에게 추후 패널티가 발생할 것입니다ㅠ
정책적 문제에 대해 상담원분게서 제대로 모르고 계실 가능성이 있거든요;;ㄷㄷ
즉, 백메가 통해서는 문제 생길 확률이
100% 자명한 사실이라 가입을 도와드릴 수 없는 것이고요ㅠㅠ
본사에서 가능함을 확답했다면, 본사를 통해 하셔도 무방합니다!
설령 추후 패널티가 발생한다 해도 상담원의 무지에서 비롯된 것이기에
사용자의 책임은 달리 없을 것이기 때문이에요.
허나 해지 후 재가입보단,
< 본사와 재약정(명의이전가입) > 하는 게 이득이니
명의이전 + 재약정 + 이전설치 해서 사용해주시면 좋겠지요 +_+
제 설명이 잘 이해되시는지요?! +_+
그러니 시간되실 때 다시 SK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재약정(명의이전가입)을 진행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제안받으신 조건중에 가장 저렴하니까요! 흐흐
제가 이번에 큰 도움을 드리진 못하였지만
다른 궁금한 점 있으시면 편하게 찾아주세요~~
귀한 시간내어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