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긴급 백메가는 휴식중^ㅇ^
오늘 아침, 더 좋은 상담을 위해서
아침 9시까지는 재충전의 시간을 갖습니다^ㅡ^

백메가에 있는 많은 꿀팁, 사랑해주시고요~
"무료전화상담"이나 "문의게시판"
글 남겨주시면, 오늘 오전에 3년이상 숙련된
전문상담원이 전화, 답변 드리겠습니다^ㅡ^
무료전화상담 예약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문의게시판을 구경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sk사용중인데 kt문의입니다 [3]
꿀잼개꿀잼
작성일 : 20.09.04 조회수 : 112
sk사용중인데 해외망품질이 별로라 10개월남았는데 그냥 위약금내고 kt로 넘어갈까 생각중이거든요
kt휴대폰하나도없고 sk사용중인데 약정끝나면 kt로 넘어갈생각입니다
kt로넘어가면 기가와이1기가아니면 그냥 기가인터넷1기가랑 tv라이트, 기가지니2 신청해서 하려고하는데
이거 이동하게되면 요금이랑 상품권같은건 어떻게나올까요?
휴대폰결합 안한기준으로 부탁드립니다 3년약정예정입니다

댓글 3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20.09.0420년 09월 04일, 14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꿀잼개꿀잼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헙..! 약정기간이 10개월 남은 상태면 위약금이 어마어마할텐데
    이를 감수하고 KT로 이동하고자 하시는 군요ㅠㅠ

    아마 해외게임을 즐겨하시거나, 넷플릭스를 자주 보시나봐요..!
    상대적으로 해외망 품질이 아쉬운 SK라도 유튜브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정도는
    국내에 마련해둔 임시저장소(=캐시서버) 덕분에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해외망 품질이 별로다! 라고 느끼신 걸 보면 말이죠..ㅜ_ㅜ
    (혹은 그밖에 아주 유니크한(?)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실 수도 있겠군요)


    1. 헌데 이를 그냥 해지하시는 거 보단
    남은 약정기간동안 요금납부하며 방치하는 쪽이 더 싸게 먹힐 수 있습니다.

    일례로 납부요금이 현재 33,000원이고, 위약금이 40만원이라면?
    한달 납부요금 33,000원 x 10개월 = 33만원 정도이니..
    이 경우엔 요금을 납부하며 약정만료까지 방치하시는 게 이득입니다.

    그러니 위약금을 먼저 조회해보시고
    (잔여약정기간 x 매월요금)을 계산하여 비교해봐주세요
    어쩌면 제가 말씀드린 방법이 비용을 아낄 수 있는 길일지 모르니까요!



    2. 그리고 위 방법보다 더욱 좋은 것은~?!
    타인에게 "양도"하시는 겁니다.

    인터넷은 타인에게 명의이전+이전설치할 수 있다보니
    개인사정으로 긴 계약을 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양도해보실 수 있거든요
    (네이버카페 중고나라에 양도/양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답니다+_+)

    잔여약정기간이 적게 남을 수록 인기가 많으니..
    밑져야 본전이다 생각하고 글을 한번 올려보시는 게 어떨까요? ^^
    운이 좋으면 위약금없이 SK와 작별하고 KT와 새 출발(?)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3. 에구;; 사설이 길었지요! ㅎㅎ;
    여쭤봐주신 가입조건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기가 인터넷 최대 1G + tv라이트(기가지니2) 가입시

    1) 월요금 : 인터넷 33,000원 + 티비 17,600원 = 50,600원
    2) 사은품 : 총 45만원(현금35+상품권10)
    3) 설치비 : 총 38,500원이 첫 달 요금에 한번 합산 청구!
    * 원하실 경우 기가 공유기 1대 무상임대 가능


    # GiGA Wi 인터넷 최대 1G+ tv라이트(기가지니2) 가입시

    1) 월요금 : 인터넷 34,100원 + 티비 17,600원 = 50,600원
    2) 사은품 : 총 45만원(현금35+상품권10)
    3) 설치비 : 총 38,500원이 첫 달 요금에 한번 합산 청구!
    *신형 GWH ax 공유기 + 버디 공유기 2대 임대료가 포함된 금액

    이렇게 정리되어요~!
    모두 3년약정 기준으로 부가세, 셋탑박스 임대료를 포함한 금액입니다.
    휴대폰은 결합하지 않은 기준으로 말씀드렸고요


    ※ 나중에라도 휴대폰을 딱 1대라도 결합해서 사용하게 되시면?
    (휴대폰 월정액 2.2만원 이상이라는 전제하에)
    최소 5,500원할인이 적용될 것이옵니다~


    사은품은 매일매일 변동되기 때문에
    실제 가입시점에는 달라질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4. 자~~ 그런데 특정해주신 상품들이 다소 유니크합니다.
    하나씩 짚어볼까요?

    ① 인터넷요금제

    일반 가정환경에서 1기가 인터넷은 아직까진 오버스펙에 가까운 지라,
    특수목적으로 사용하시는 게 아닌 이상.. 저는 500M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1기가를 사용하시면 500메가에 비해 대역폭이 2배 넓으니
    고용량 파일도 훨씬 더 빠르게 수급받으실 수 있긴 합니다만...
    일상에서 고용량 파일을 수급하는 일이 잦지 않을 뿐더러
    본질적인 반응속도(Ping) 차이는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한달 5,500원 차이면 3년(36개월)로 계산했을 때 약 20만원 차이고
    사은품 차이도 크지 않으니 가성비 선택으로 500메가를 권해드리고 싶어요!


    더불어, 해외망 사용시에는? 이 대역폭을 온전히 사용하지도 못합니다.
    통신사들은 매년 국가간 트래픽비용을 지불하는데,
    천문학적인 금액을 내고 있다보니 대역폭을 제한(Qos)해두었거든요;;
    그나마 KT는 100Mbps 이상까지 뽑아주지만
    사실상 기가급까지는 무의미합니다ㅠㅠ

    그래서 되도록이면,
    가성비 좋은 500메가를 추천드리고 싶고요!


    ② 티비요금제

    혹시 아래 5개 채널중에 꼭 필요한 게 있으신가요?

    SPOTV Golf&Health / Star Sports  / 채널뷰 / 부메랑 / SBS MTV

    그게 아니라면 이보다 1,100원 저렴한 tv베이직을 가입하셔도 무방합니다.
    이것만해도 220여개의 채널을 지원해서 다양하게 감상하실 수 있기 때문이에요+_+
    한 번 살펴보시고 꼭 필요한 게 있는지 체크해주시면 좋겠구요! ㅎㅎ


    ③ 셋탑박스

    셋탑박스는 UHD2 / UHD4 / 기가지니2 이렇게 세 모델이 있고,
    기가지니2 모델이 KT에서 주력으로 미는 상품입니다.
    그래서 이는 유니크한 선택이 아니긴 해요~!

    다만, 이번달까지는 UHD 셋탑선택시 1,100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현금 2만원이 차감되는 허들이 있긴하지만,
    월 1,100원이면 x 36개월 계산했을 때 약 4만원이니 그래도 UHD가 이득이죠!

    더불어 UHD 셋탑박스에는 모두 유튜브 앱(어플)이 마련되있지만,
    기가지니2 자체에는 웹브라우저 방식으로 이용해보셔야 해서요;;! ㅠㅠ
    리모콘으로 하셔야하는데.. 이게 음~~~청 번거롭습니다ㅠ

    그래서 혹시라도 유튜브를 즐겨보시면 UHD를 쓰시는 걸 추천드리구요!
    - UHD2는 최적화가 잘 된 가장 사랑받는 모델
    - UHD4는 초소형 + 초저전력의 신형이나, 간혹 오류를 내뿜는 모델.. 이라
    셋탑박스를 티비 뒤로 숨길 게 아니시라면 UHD2에 한 표를 던지고 싶습니다 :)



    ---

    긴 글을 요약하자면,

    1) 위약금납부하며 해지하는 것보단,
    요금납부하며 약정기간까지 방치하는 게 이득일 수 있고요

    2) 양도받을 분만 운좋게 구한다면 타인에게 양도(명의이전+이전설치)
    하시는 게 젤~~ 베스트입니다 >ㅂ<bb

    3) 1기가 인터넷은 오버스펙인 경향이 크기때문에..
    가급적 500메가를 권해드리고 싶고요!

    4) 티비는 아래 5개 채널 중 필요한 게 있으신지 살펴봐주시면 좋겠습니다
    - SPOTV Golf&Health / Star Sports  / 채널뷰 / 부메랑 / SBS MTV -

    5) 셋탑박스는 기가지니2가 음성인식 기능도 가져서 쓸모 있지만,
    행여 유튜브를 즐겨보신다면 UHD셋탑을 추천드리고요~
    UHD셋탑 사용시 기가지니2 사용대비 3년간 비용 2만원 가량 절감이 가능합니다^0^

    이렇게 정리되겠군요 ㅎㅎ
    설명드린 것중에 이해되지 않거나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편히 여쭤봐주시구요!

    제 글 읽어보시고 어느 정도 가닥이 잡히시면 언제라도 댓글 남겨주세요
    가입신청 방법에 대해서도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D

    댓글이 달리면 제게 알림이 오니,
    편하신 때 말씀 남겨주세용~~
  • 꿀잼개꿀잼님의 사진
    꿀잼개꿀잼20.09.0420년 09월 04일, 23시에 작성
    아 그런가요 ㅎㅎ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기가인터넷이랑 기가와이가 가격이 같은것 같은건 제 착각이겠죠...?ㅋㅋㅋㅋㅋㅋ
    일단 그럼 양도는 한번도 해본적이없어서.... 뭔가 무서워서 위약금 확인해봤는데
    위약금은 일단 확인해보니까 그냥 놔두는게 더 싸게먹히겠네요
    혹시 인터넷이랑 휴대폰요금 결합해서 할인받는게 있다면 더 손해일거구요

    아 그리고 다른부분 질문해서 죄송한데 혹시 결합을 안해서 인터넷요금이 저 정도인거 맞는거죠? 지금 sk에서 휴대폰 2회선 묶어쓰는데 인터넷만 사용중인데 기가인터넷1기가 2만5천원정도로 사용하고있어서 kt도 1회선 결합시 5,500원정도라고하셨는데 2회선 결합을하게되면 그 정도까지 부과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일단은 1기가는 업다운로드를 자주하기때문에 사용을해야하구 일단 원래 티비는 볼 계획이 없었는데 스타스포츠 하나때문에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셋탑은 일단 기가지니2가 최신이라서 그거로 사용하려고했는데 사실 유튜브같은건 스마트티비에서 사용하고있구요 성능만 보고 최신형 고른건데 혹시 스펙차이가 많이 날지 궁금합니다. 반응속도 같은 부분이요!

    그건 그렇고 자세한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진짜 디테일하게 정성이 담겨있는 댓글인거같아요 ㅎㅎ 잘부탁드립니다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20.09.0520년 09월 05일, 08시에 작성
    꿀잼개꿀잼 앗! 그러네요;;
    인터넷과 티비요금은 각각 맞게 잘 써놓고
    총합요금을 수정하지 않았었나봅니다;; 혼란드려 죄송합니다! (민망ㄷㄷㄷ)

    정정하자면,
    - 기가 인터넷 최대 1G + tv라이트 = 합산요금 49,500원
    - 기가 와이 인터넷 최대 1G + tv라이트 = 합산요금 50,600원입니다.
    사은품(총 45만원)과 설치비(총 38,500원)는 말씀드린 것과 동일해요!


    오! 그리고 말씀하셨던 상품들은
    이미 상품의 특성들을 잘 파악하고 말씀해주셨던 것이였군요 +_+ㅎㅎ
    그렇다면 요금제는 그대로 가입해보시는 게 좋겠네요

    셋탑박스도 스마트tv를 이용중이니 굳이 UHD를 택할 필요는 없겠어요
    티비수상기를 통해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등을 모두 쓸 수있으니 말입니다 :)

    IPTV 반응속도는~?!
    사실 세 모델 하드웨어 성능이 비슷비슷해서 별 차이가 없습니다.

    기가지니2쪽에 메모리 성능이 1기가 더 높긴 하지만,
    이게 체감할 정도로 달라지는 건 아니다보니..
    요고때문에 지니를 추천드리긴 애매한 수준이에요 ㅎㅎ;

    1) 다만, 음성인식 스피커가 하나 있으면 싶다~ 생각되시면
    기가지니2를 선택해보시면 좋겠구요! (지니야 티비 꺼, 지니야 몇 시야, 지니야 날씨 어때 등..)

    2) 굳이 필요치 않으시다면 UHD2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ㅇ^)/
    프로모션 덕에 지니2보단 살짝 저렴하게 쓸 수 있으니까요!



    한편, KT는 휴대폰을 몇 대 결합하는지는 중요하게 보지 않고요~
    <휴대폰 월정액 합쳐서 얼마내는지>를 중점으로 할인해줍니다.

    쉽게 말해
    통신사에 바치는(?) 돈이 많을 수록 할인도 많이 해준다 여기셔도 무방해요 ^^;;; ㅎㅎ

    여기서 말하는 월정액 합산액이란?
    "순수 휴대폰요금제 금액"을 뜻합니다
    그래서 단말기값이나 부가서비스, 부가세, 소액결제 금액은 모두 제외되어요.

    1기가 기준으로, 휴대폰 월정액 합산액에 따라
    ① 2.2만원 미만이면 -> 인터넷 2,200원 할인
    ② 2.2~6.49만원대면 ->인터넷  5,500원 할인
    ③ 6.49~10.89만원대면 -> 인터넷 5,500원 + 휴대폰 5,500원 할인
    ④ 10.89 ~ 14.19만원대면 -> 인터넷 5,500원 + 휴대폰 16,610원 할인
    ⑤ 14.19 ~ 17.49만원대면 -> 인터넷 5,500원 + 휴대폰 22,110원 할인
    ⑥ 17.49만원 이상이면 -> 인터넷 5,500원 + 휴대폰 27,610원 할인

    이러하고요~

    일례로 LTE베이직(33,000원)짜리 휴대폰 2대를 결합하신다면
    ③ 6.49~10.89만원 구간에 해당되니
    => 인터넷 5,500원 + 휴대폰 3,300원 할인을 챙길 수 있는거죠 ㅎㅎ


    ※ 참고로 휴대폰 1대를 결합했다가 중간에 1대 더 추가결합하시면
    자동으로 합산액 구간이 변동되어 할인도 달라질 것이고요!

    걱정하실까 말씀드리지만
    - 휴대폰 결합이 중간에 추가결합되거나,결합 자체가 완전 해제 되어버린다 해도?
    약정이 갱신되거나 수수료/위약금을 무는 일은 절대 없으니 이 점은 염려 말아주세요

    통신사들이 제공하는 결합할인은
    "일종의 보너스 혜택"이라 여기시면 되거든요 ㅎㅎ



    자~ 인터넷 양도에 대해서도 전혀 두려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혹여나 사기꾼에게 잘못 걸리지 않을까 염려되실 수 있지만
    양도받을 인터넷의 통신사가 "중개자" 역할을 해주니 사기 당할(?) 걱정도 없고,
    현실세계에서 만남이 이뤄지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에요 ㅎㅎ

    방법도 생각보다 단순합니다.
    1) 네이버카페 중고나라를 통해 양도받을 분을 구해주시고

    2) 꿀잼개꿀잼님이 SK고객센터를 통해 명의변경 신청!

    3) 그러면 고객센터가 확인차 양수인분에게 동의전화/인증절차를 진행할 것이구요~~~
    (이 때 상품요금제와 월요금, 잔여약정기간 등에 대해 설명됩니다)

    4) 명의변경이 완료되면
        양수인분께 SK임대장비(모뎀/셋탑박스/리모콘/공유기/전원어댑터)등을
        택배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5) 택배 수령 후, 양수인분이 통신사에게 "이전설치" 요청하면 끝이에요.

    그리 어렵지 않지요? ^ㅡ^ ㅎㅎ
    밑져야 본전이다 생각하시고 양수인분을 한 번 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_+

    더 궁금한 점은 없으신지요?!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공지 후기 작성 원치 않아~ ♬[166]
신정권 04-03 04-03 조회 351507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5.0[146]
김사라 01-30 01-30 조회 419501
96112 sk인터넷 + all 신청 문의합니다
무무 10-24 10-24 조회 55
96111 이사를 하며 KT 이전을 하려고 하는데요
10-24 10-24 조회 80
96110 핸드폰과 인터넷 통신사 변경
이하언 10-24 10-24 조회 37
96109 인터넷+tv 신청
봄봄 10-24 10-24 조회 59
96108 tv + 인터넷 신청 문의드려요~
곰티 10-24 10-24 조회 50
96107 두가지 문의 드립니다.
별명없음 10-24 10-24 조회 44
96106 SKT 인터넷+티비 결합할인 상품에서 변경하려고 합니당
화끈 10-24 10-24 조회 54
96105 kt사용중입니다.
cjw1**** 10-24 10-24 조회 47
96104 인터넷 신규가입 문의입니다.
파아시이 10-24 10-24 조회 64
96103 인터넷이랑 tv싸게 가능한가요?
blas**** 10-24 10-24 조회 51
96102 약정만료인데 상담요청드려요.
00 10-24 10-24 조회 41
96101 KT신규 문의드립니다
처음처럼 10-24 10-24 조회 50
96100 유플 약정만료로 kt이동 문의.
뽀로로 10-24 10-24 조회 28
96099 아무래도 변경하는게 나을까요??
hae**** 10-24 10-24 조회 66
96098 KT 약정이 끝난 상태입니다~
엔제이 10-24 10-24 조회 45
96097 이사하며 인터넷 신규
김민지 10-24 10-24 조회 35
96096 sk kt 고민중입니다
wl**** 10-24 10-24 조회 43
96095 저희집 기가인터넷 대칭형인지 조회부탁드립니다.
지원자 10-24 10-24 조회 47
96094 Kt 명의변경후 타 주소지로의 신규가입 가능여부 문의드립니다.
Buxter 10-24 10-24 조회 38
96093 KT 재약정,,,,
입장철수 10-24 10-24 조회 66
96092 오늘 인터넷+TV 설치했는데 약간의 문제가 있습니다
yahrr 10-24 10-24 조회 52
96091 SKB 문의[1]
파란감귤 10-24 10-24 조회 35
96090 SK 인터넷+티비 추가문의
ahj**** 10-23 10-23 조회 45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