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ez3****님의 글

인터넷 이전 설치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ez3****
댓글 3
  • 조회 1,598

안녕하세요 작년 10월쯤 lg로 인터넷 및 티비요금제를 신청해서 쓰고 있습니다. 이번에 9월 말에 빌라로 이사를 가려고 하는데요. 거기에 이미 인터넷이 설치가 되어있어 관리비에 인터넷 비용이 포함되어있다고 합니다. 이럴경우 이전설치를 어떤식으로 진행해야 할지 궁금합니다. 그곳 빌라 인터넷과 제가 가입한 인터넷을 같이 써야 하는지 아니면 해약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이전설치를 하게 된다면 지금 이사가기 한달전인데 따로 신청해야 하는 기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ez3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쿠야;; 이사가실 곳에 인터넷이 옵션으로 제공되고 있는 상황이군요

    1) 이 상황에서 작년에 개통한 회선을 유지하면
    인터넷 요금만 이중납부하게 되는 셈이 되기 때문에..!
    따로 개통하셨던 인터넷은 정리하는 쪽으로 생각해주셔야 하는데요
    (인터넷이 한 두푼 하는 게 아니니까요ㅠㅠ)


    2) 애초에 이전설치를 생각한다고 하시더라도
    집주인분이 반대할 확률이 큽니다.

    이미 인터넷이 깔려있는 상태면
    개인 인터넷은 창문이나, 벽 타공으로 들어와야할 확률이 커서
    집주인분이 개인 설치는 잘 허락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에요.


    3) 만약 위 처럼 집주인분이 반대하는 상황이라면, 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어요

    3사 통신사의 약관에 "건물주(혹은 집주인) 반대로 이전설치를 하지 못한다면
    위약금은 50% 감면받아볼 수 있다" 라는 규정이 마련되있기 때문입니다.
    이게 작년 8월부터 생긴 규정인데 참으로 다행이지요!

    그러니 집주인분에게 개인인터넷 설치가 가능한지 한번 여쭤봐주셔야 하고요!
    불가능하다고 말씀들어보시더라도 통신사 이전설치는 꼭 신청하셔야 합니다.

    실제 건물주(집주인)이 인터넷 설치를 반대했던 곳이 맞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이에요
    이 과정을 거쳐야지만 위약금 50% 감면을 받아낼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이전설치는 이사가기 1~2주전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한달 전에는 날짜가 멀어서 받아주지 않고요~

    이사가실 때 쓰시던 LG임대장비는 꼭 챙기고 가셔야 합니다.
    이는 통신사의 자산이기 때문에 해지시 반납하지 않으면 장비반환금을 청구해요ㅠ


    4) 다만... 두가지 허들이 있습니다!

    - 위약금 50% 감면을 받더라도 금액이 만만치 않을 겁니다 ㅠ
    인터넷 위약금은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불어나는 구조를 가졌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감면 받더라도 몇십만원은 우습게 깨질 것입니다..ㅠ_ㅠ

    - 기존 인터넷은 실사용 1년(365일)은 꽉 채우고 해지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필수 의무유지기간은 1년이고,
    그 이전에 해지하게 되면 위약금 지불 뿐 아니라,
    가입당시 지급되었던 사은품도 모두 대리점에 돌려주셔야 해요 ㄷㄷ..!
    그러면 부담이 가중되기 때문에 무조건 1년은 꽉 채우고 해지하셔야 합니다.
    (이사와, 1년을 채우는 날의 간격이 크지 않기 때문에 이는 그리 어렵지 않으시리라 생각해요!)




    ---

    결국 핵심만 요약하자면 이렇게 되겠네요!

    1) 개인 인터넷은 해지하는 쪽으로 생각해주셔야 합니다
    (단, 실사용 1년은 꽉 채우고 해지하셔야 사은품 반납의무가 없어져요)

    2) 집주인분께 개인 인터넷 이전설치가 가능한지 여쭤봐주세요.
    분명 반대할 확률이 높긴 하지만..!!
    혹시나 가능하다고 하면 위약금 감면없이 그냥 해지해보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ㅠㅠ


    제 글 읽어보시고 이해되지 않거나 궁금한 점 있으시면 편히 여쭤봐주시구요!
    혹시!! 백메가 가입자분이라면 휴대폰 번호를 남겨주시겠습니까?
    (010-XXXX-XXXX 이렇게 하이픈(-) 형태로 써주시면 자동 블라인드 됩니다)

    연락처 여쭙는 이유는,
    백메가 가입 고객님이시라면.. 꼭 1년을 안채워도
    해지하셨을 때 사은품 반납이 없게끔 제가 힘을 써볼 수 (?) 있어서 여쭙습니다.
    다른 영업점(대리점) 통해 가입하셨다면 이게 불가능하지만요 ㅠ

    혹시 백메가 가입자분이면 꼭 말씀해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ez3****
    네 감사합니다. 백메가를 통해 가입을 했었고 연락처는 010-23**-****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ez3****오! 그러셨군요!! 잘되었습니다 ^ㅁ^)/
    알려주신 연락처로 확인해보니 작년 10월 15일에 개통해주셨더라구요
    하여 본래대로라면 올해 10월 15일까지는 유지해주셔야 사은품 반납의무가 없습니다만,
    제가 힘을 써서(?) 그 전에 해지하셔도 사은품 반납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드리겠습니다+_+

    그러니 이부분은 전혀 염려하지 않으셔도 되고요~

    저희 접수팀에 전달은 해놓았으나,
    혹~시나 저희 동료분이 상황을 인지하지 못하고
    "사은품 반납차 연락드렸습니다~"하고 전화가 온다면?
    백메가 이상희님 통해 처리받았다고 말씀만 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그럼 제가 다시 상황전달드리고 문제없도록 해드릴게요!


    다만 인터넷 해지시 위약금은 ez3님과 통신사간의 계약이다보니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 밖에 없어서요;;!
    이 금액을 줄이는 게 관건인데 집주인분이 부디(?) 인터넷설치를 반대하고!
    위약금 50% 감면을 받아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ㅠㅂㅠ~!

    보통은 옵션으로 인터넷이 들어와있으면 집주인분이 반대하시던데..!
    꼬옥 한 번 말씀해봐주세요~! +_+

    암튼, 인터넷 해지시 사은품 반납문제는 전혀 걱정안하셔도 되고요!
    다른 궁금한 점 있으시면 편하게 여쭤봐주십시요 감사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