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몇일전부터 속도가 이상하다했더니
테스트해보니 이지경이네요...
뭐 업은 정상인데 다운만이래서 뭐가 문젠지 알수가없어요 ㅠㅠ
일단 간단하게 해본조치는
랜 케이블 변경, 랜드라이브 재설치, 공유기 초기화, 공유기 펌웨어 업데이트, 공유기 제거후 연결,
뭐가문제일까요? wifi인터넷속도도 안나오고 다운만 느려진적은 처음이라 ;ㅁ;
전체 댓글1개
이전에 KT재가입에 관해 문의주셨었지요?!
아쉽게도 동일 통신사로는 일정기간동안 재가입하는 게 불가능해서
본사와 재약정하시는 걸 추천드렸었는데..
이후에 쭉 사용하시다가 문제가 생겼나봅니다;; ㅜㅜ
띄워주신 사진을 보니 다운로드 속도가 심각할 정도로 안나오네요;; ㄷㄷㄷㄷ
[이전글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93870
일단 랜 케이블 변경, 랜드라이브 재설치, 공유기 초기화,
공유기 펌웨어 업데이트, 공유기 제거후 연결 등을 해보았다 하셨는데요~
이는 사용자 하드웨어 레벨의 조치입니다.
즉, ISP(인터넷 회사)가 원인일 수도 있고
운영체제(소프트웨어 레벨)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어요.
헌데 ISP측의 문제인지는 규명하기가 어려우니 가장 먼저 보아야 할 것은,
[작업관리자]에서 현재 네트워크 점유 상태를 확인해보는 겁니다.
이는 Ctrl + Alt + Del를 누르신 후에 [작업관리자]를 눌러주시고,
[성능] 탭에서 네트워크 스택을 확인해주시면 되어요
aptlfwn님께서 아무런 액션을 취하지 않으셨는데도 불구하고,
이 네트워크의 I/O(보내기/받기) 대역폭이 상시 점유되어 있다면
무언가에 의해 점유권을 상실한다는 의미가 될 것입니다.
쉽게 말해, 의도하지 않은 무언가가,
네트워크 대역폭을 점유하고 있어 발생한 문제일 수 있다는 거죠.
만약 운영체제의 네트워크 트래픽 로그 데이터에 별 문제가 없다면?
공유기의 모든 단말기 연결을 해제하고,
해당 측정 단말기(컴퓨터)만 연결한 채로 다시 테스트해봐주세요
이 때는 위에 말씀드린 작업관리자 말고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에 접근하실 수 있다면
대역폭을 어디서 점유당하고 있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어떤 모델을 사용중이신지는 알 수 없으나,
대부분의 공유기가 네트워크 트래픽 모니터링 툴을 제공하고 있을 겁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지인분에게 노트북이라도 빌려서
속도측정을 다시 해봐주시는 것도 좋을텐데요~
(즉... 단말기 자체의 문제일 가능성을 배제하진 못해서 말입니다!)
일단 위에 말씀드린 대역폭 점유가능성부터 확인하신 후,
문제가 없다면 지인분에게 노트북을 빌려서 따로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유선통신 분야 강자 중 강자인 KT 회선 자체가
불량하여 다운로드가 1Mbps 전후로 나오는 경우는 거~의 없었던 지라
ISP측의 문제는 아닐 것으로 추정되거든요 ^^;
그러니 말씀드린 세가지를 확인해봐주시겠어요?
1) 작업관리자 네트워크 성능 탭 확인
2) 해당 컴퓨터를 제외한 다른 단말기를 연결을 모두 해제하고
공유기 관리자페이지에서 대역폭을 잡아먹히고 있진 않은지 확인
3) 가능하다면 지인분에게 노트북 빌려서 속도측정 재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