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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라이프 사용중인데..

회원님의 사진
  • 하늘소리
  • 댓글: 3
  • 조회: 1,871
안녕하세요.
백메가 도움으로 인터넷과 TV 잘 연결했습니다.
(사은품도 아주아주 정확하고 신속하게 주셔서 깜놀했어요! )

이번에 한가지 더 여쭤봅니다.
현재 부모님댁에 인터넷과 TV를 제 명의로 (kt m 모바일 + 스카이라이프 tv 인터넷 결합 상품) 연결해서 사용한고 있습니다. 작년 11월부터 사용중으로 3년 약정입니다.

그런데 최근 오랜장마 때문인지 TV가 자주 끊겨서 부모님의 불만이 폭주중이라.. KT로 변경하고 싶은데요.. 아버지께서 kt 모바일 상품 사용중이십니다. KT 결합상품으로 변경하게 되면 위약금 등등의 문제가 생길 텐데.. 이걸 바꾸는게 나을까요? 불편함을 참고 약정기간까지 사용해야할까요? 의견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오! 안녕하세요~? 하늘소리님
    남겨주신 말씀 읽어보았습니다
    저는 백메가 김사라 라고 해요~ :)

    기존에 가입하신 KT 인터넷과 + IPTV는
    문제없이 사용 중이시군요 ^^
    정말 다행입니다~!


    ============================================

    헌데...
    지금 부모님 댁에서 사용 중이신 스카이라이프 서비스는
    지속된 장마 때문인지 자꾸 끊김이 발생하는 상황이군요 ㅠㅠ

    사실 스카이라이프에서는 KT와 연계하여
    KT의 인터넷을 재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 품질은 거의 문제가 없을 겁니다!

    다만...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위성 + IPTV 하이브리드 방식의
    TV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날씨에 많이 민감하게 반응을 할 거에요...

    아무래도 인터넷 방식의 IPTV로 제공되는
    메이저 통신사로 가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만..
    지금 해지하신다면 위약금은 물론이고
    가입시 받으셨던 사은품도 반환하셔야 될 것입니다 ^^;
    개통 후 실사용 1년 이내에 해지하신다면 사은품 반환 의무가 따라오거든요..!

    따라서 최소한 11월까지는 사용을 하셔야 되구요~
    이 이후에는 위약금만 납부하고 해지하실 수 있으니
    조금은 부담이 덜할 것입니다...
    물론 그래도 30~40만원 가량의 위약금이 부과될테지만요 ㅠㅠ

    KT로 이동하셔서 받으실 사은품 혜택 보다는
    좀 더 클 수도 있습니다 ㄷㄷㄷ


    ============================================

    음... 아니면 말입니다
    한번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해보시겠어요~?!

    https://www.skylife.co.kr/policy/terms/webStipulation.do?gubun=panel2

    위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SkyLife 서비스(상품)이용약관 -> 위성방송
    해당 페이지에 기재된 약관을 살펴보자면요~

    제4장 요금청구 및 납부
    제22조(의무가입기간 설정 및 할인반환금)
    ⑥ 방송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제 1 항에서 정한 가입자의 할인반환금 전부 또는 일부의 납부의무를 면제합니다.

    2. 방송사가 입증한 방송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월(매달 1 일부터 말일 기준) 고장 누적시간이 고장신고시점부터 72 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단, 해당 수신기에 한해서 적용)

    3. 방송사가 입증한 방송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1 시간 이상의 고장이 고장신고시점부터
    월(매달 1 일부터 말일 기준) 5 회 이상 발생한 경우
    (단, 해당 수신기에한해서 적용)


    '방송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라는 전제가 붙기는 하지만...
    월 누적 장애시간이 72시간 이상 / 혹은 1시간 이상 5회 이상이 발생할 경우에도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요 '장애시간'이라는 걸 폭 넓게 해석하는 것이죠~ ㅎㅎ

    메이저 통신사이기는 했습니다만...
    많은 분들께서도 이를 사유로 위약금 면제 해지 처리를 받으셨답니다!
    그러니 한번 스카이라이프로 전화해보시겠어요~?

    "자꾸 TV를 시청할때 끊김이 발생하여 도저히 사용하지 못하겠다!
     고쳐주거나, 아니면 위약금 없이 해지해달라"

    라는 식으로 말씀해보셔서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처음부터 위면해지를 요청하지는 마시고,
    2~3차례 A/S를 받으신 뒤에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

    스카이라이프의 고객센터는
    1588-3002 / 혹은 080-001-3002 입니다 :)

    오늘부터 전화하셔서
    계속해서 고장신고를 누적해보시길 바랍니다 +_+

    그리고 위약금 면제 해지처리가 성공한다면 -> 바로 KT로 이동하시면 되겠구요~!
    아쉽게도 실패한다면... -> 11월까지는 기다려주셔야 되겠습니다 ㅠㅠ

    더 궁금하신 점 있다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요~!! 하늘소리님♡
  • 회원님의 사진 하늘소리
    @김사라그렇군요. 도움말씀 감사합니다. 아무생각 없이 스카이 라이프로 바꿨던 과거의 저를 원망해야겠습니다...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하늘소리이구구 ㅜㅜ
    아닙니다...
    이러한 단점에 대해서 스카이라이프에서 먼저 소개를 해줬다면 좋았을텐데..
    참 아쉽습니다 ㅠ

    혹시나 문제가 생긴다면 바로 말씀해주세요 +_+
    제가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은 없는지 샅샅이 살펴보겠습니다!! 하늘소리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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