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Chan님의 글

해지시 위약금 얼마나될까요 안낼수도있을까요

회원님의 사진
  • Chan
  • 댓글: 1
  • 조회: 1,137
Sk 500mb 인터넷 및 TV두대 사용하고있는데 작년 7월개통했구요,

갑자기 목요일에 인터넷이 안되서 AS요청을했는데, 다음주 월요일이나되야 온다고 하네요, 원래 수요일에 온다는거 말하고말해서 월요일로 당겨주긴했는데,

제가 재택근무를 하고있는상황이라 인터넷이 꼭 필요한 상황입니다.

Sk물어보니 위약금은 거의 59만원인가 한다는데, 이게 맞는건지

서비스 관련해서 안낼수도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KT 연락해보니 바로 내일 와서 설치해준다고하는데.. 옮기는게 나을지..


현재 가족 4명 전부 sk휴대폰 쓰고있고 인터넷은 일반인터넷 하나, 500메가 인터넷하나 총 두개고있구요 저희집만 tv두대 추가해서 쓰고있습니다 ㅠ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Chan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지난주부터 많이 불편하셨을텐데
    혹시 문제는 잘 해결되었는지요?ㅠ


    1. 일단 위약금은 가입상품이 무엇인지, 이용 중 변동이 있었는지,
    적용받고 있는 프로모션이 있는지, 가입과 해지 시점은 언제인지 등등에 따라 천차만별이라
    해지를 앞두고 있을 때 본사 고객센터 통해 확인해보는 것이 확실합니다^^;

    상담원님이 약 60만원이라고 했다면
    해지 시 위약금은 이만큼 청구될 것이고
    이 금액은 충분히 나올 수 있어요.

    위약금의 주된 논리는
    약속한 기간을 지키지 않았으니
    그동안 할인받았던 요금을 돌려달라는 것이 되기에
    고가 요금제를 사용할수록, 가입상품이 많을수록
    덩달아 위약금도 커지기 때문이지요ㅠ


    2.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려면
    위면해지 규정에 해당되어야 하고,
    SK 본사 고객센터 통해 확답받으셔야 합니다.

    규정 중 Chan님께서 해당될 수도 있는 것으로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월 누적장애시간이 24시간 이상인 경우" 가 있긴 하나
    인터넷 문제 원인이 너무 다양한지라
    "인터넷이 안된다"는 것만으로는 무조건 SK측 문제라고 볼 수 없어요ㅠ
    하여 위면해지를 받으실 수 있을거라 확답드리기가 어렵습니다^^;;;


    3. 혹시 주말에 KT인터넷을 설치받지 않으셨다면
    오늘 기사님께서 내방하시어 살펴주실텐데요~
    웬만하면(잘 해결되면) SK 그대로 유지하시는 것이 좋아요ㅎㅎ

    인터넷+휴대폰 결합할인을 받아 저렴하게 이용 중이실거라
    쭉 유지하시는 것이 가계통신비 절감에 유리하긴 하거든요ㅠ
    부디 오전 일찍 기사님께서 내방하셔서
    큰 문제가 아니라 촥촥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_+

    만약 기사님 내방 전이라면
    모뎀, 공유기 등등 기기들 재부팅도 해보시고
    선이 제대로 잘 꽂혀있는지도 한 번 살펴주시겠어요~?
    의외로 단순한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된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ㄷㄷ

    즉, 기기 재부팅으로 괜찮아졌거나
    선이 하나 헐겁게 연결되어 있어 다시 제대로 꽂아 해결된 경우요ㅎㅎ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시고요,
    잘 해결되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뵙기를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