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lucky****님의 글

SKB 이사 및 신규가입 문의

회원님의 사진
  • lucky****
  • 댓글: 3
  • 조회: 2,096

안녕하세요

 

크게 두가지 질문이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복잡한 상황인데 명쾌한 답을 얻지 못해 답답한 마음에 글로 문의 드립니다

 

 

1. 현재 어머니 명의로 SKB 3년 약정이 끝난 상태이고

 

온가족 할인 30년이상으로 할인혜택을 받고 있어 SKB는 유지하려합니다

 

 

그런데 같은 주소지에서 명의 변경으로는 93일 내에 신규 가입이 안되는건 알고 있는데

 

이사를 하면서 어머니 명의 인터넷은 해지하고 아버지명의로  신규 가입이 되는지 여부가 궁금합니다

 

 

어제 SKB 본사에 문의해보니

 

해지부서에서는 "주소지가 달라지기 때문에 문제될게 없다"

 

가입부서에서는 "93일이내 같이 사시는 가족 명의변경은 신규혜택을 받으실수 없다"

 

두 부서간에 말이 맞지 않아 핑퐁만 치다가 우선 전화를 끊었습니다.

 

혹시 해지를 했다가 SKB 재가입이 안될까봐도 걱정입니다

 

 

 

2. 제가 이번에 독립을 하면서

 

SKB 신규 가입이 가능한 상태인데

 

아파트에 상주하는 SKB를 통해 가입 신청을 했으나 알고보니

 

한빛방송(티브로드)  SKB 케이블 상품이었습니다

 

현재 설치는 하지 않은 상태여서 철회를 말씀 드렸더니

 

직접 품질을 보시고 맘에 안드시면 위약금 다 물어 드리겠다라고 하는데

 

SKB 케이블 상품은 NUGU와 연동이 안되는지, 품질면에서는 SKB 상품과 차이가 나는지

 

약정신청 철회는 굳이 담당 매니저가 아니고 106을 통해 가능한지 문의 드립니다

 

 

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고 미리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lucky****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이렇게 문의게시판을 통해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하~~!!
    앞으로 lucky****님과 가족분들께서 인터넷을 사용하실 장소는,
    1) 본가, 2) lucky****님 댁 : 이렇게 총 두 장소가 맞지요~~?!! (뚜둔)


    1.본가의 경우~~!!

    본가에서 현재 이용중이신 SK인터넷을 해지하신다면~~??!!

    동일 주소지에 다시 SK인터넷을 설치하시기 위해서는,
    최소 만 3개월 (93일), 혹은 경우에 따라 만 9개월 이상이 경과해야…!!
    같은 SK통신사 인터넷을 가입하실 수 있는 것이 맞습니다….ㅠㅠㅠㅠ

    현재 모든 통신사들은 해지 후 재가입을 철저히 제한하고 있기에,
    해지후 바로 재가입하시는 것은 어려워요….!!

    즉, 적어도 저희 백메가와 같은 영업점을 통해서는
    아예 신규가입 진행 자체가 불가능하구요;;;
    만약 가입진행이 된다 해도? --> 추후 사은품 환수 문제가 생깁니다;;;;

    반면에….만약 본사를 통해서 다시 가입하신다면~?!
    명의자, 납부자 전부 변경하는 것을 전제로….
    어/쩌/면 진행이 가능할 수도 있을 거예요~~!!^ㅇ^a

    그런데 이또한 불가능할 가능성이 매우 높고!
    굳이 이렇게 해지후 재가입을 진행하시는 것도 별 의미가 없을 거예요;;;

    SK를 해지했다가 다시 가입하고자 하시는 이유는,
    사품을 받으면서 가입하시기 위함이잖아유~?!
    또한 이번에도 <온가족할인> 결합을 적용하고자 하실 테구요~~!!ㅎㅎ

    그런데 본사 통해서 신규가입이 만약 된다고 해도
    사은품 혜택이 생각보다 적을 테고!
    또한 아예 신규가입 진행이 불가능해서 낭패가 될 수도 있겠지요;;;;;

    1)
    따라서 본가는 그냥 "재약정"하시는 것이 가장 합리적입니다~~♡

    2)
    즉, SK본사로 전화하시어
    "해지할지 재약정할지 고민인데...재약정 혜택은 어떻게 되나요?"
    하고 그냥 물어보시면 되어유~~!!>ㅂ<bbb

    3)
    그럼 보통 1년 재약정시 사은품 총 5만원 정도는 나올 테구요~~!!
    (정확한 건 본사로 문의해보셔야 알 수 있지요;;;)

    요로코롬 재약정을 하시면 설치비가 나갈 일도 없어서 더욱 좋습니다!


    ㄴ 따라서 1년 / 3년 : 재약정 조건을 각각 들어보시겠어요~?!^ㅁ^)//




    2.lucky****님 댁의 경우~~!!

    가입하신 SK케이블 인터넷은….. SK인터넷는 아예 다릅니다;;;;

    즉~~!! 이 SK케이블 인터넷과 티비에
    SK의 AI스피커 겸용 셋탑 (AI2셋탑 = NUGU 셋탑)을 연동하는 것도
    불가능하지요~~ㅠㅠㅠㅠ

    1)
    그런데…. 본사 안내대로... 이 인터넷 품질이 좋다고 하더라도?
    저는 가입을 취소하시고!
    SK인터넷을 가입하시기를 강력 추천드리고 싶어유~~!!>ㅅ<)//

    2)
    lucky****님 댁은 <온가족할인> 결합의 수혜자이시므로~~!!
    이번에도 SK인터넷을 (=단, 본가와는 다른 명의로)
    가입하시면 되거든요~~!!

    그럼 SK인터넷을 (100메가급 기준) 11,000원으로 이용하시게 됩니다!!

    (또한 IPTV 포함으로 가입하신다면~?!
    말씀하신 SK의 AI2스피커 겸용 셋탑도 함께 이용실 수 있구용~~!!)

    3)
    다만, <온가족할인> 결합 (=한 그룹)에는
    SK인터넷을 최대 2회선까지 묶으실 수 있으므로~~!!
    본가 외에도 다른 가족분의 SK인터넷이 이미 묶여있는 것은 아닌지??

    ㄴ 이 부분은 미리 살펴봐주셔야 하겠지요~~!!^ㅂ^a

    4)
    해서, 케이블 인터넷 가입진행을 취소하고자 하신다면~?!
    지금이라도 바로 본사로 직접 전화하시면 되어요~~!!
    (즉, 담당 매니저 통화는 굳이 필요 없쥬;;)

    그리고 이처럼 설치(개통) 되기 전에 취소하시는 경우라면~~??!!

    해지위약금 등의 불이익은 일절! 절대! 네버! 발생하지 않습니다~~♡


    -----------------------------------------------------------------------------------------


    그럼, 우선은 요기까지~~!!
    제 안내가 lucky****님께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기를 바라구요! 헤헷

    이왕에 여기까지 걸음 해주신 김에, 맞춤 설계도 받아보고자 하시면?

    질문 1)
    본가(부모님댁) SK상품들 구성 & 월 납부요금~~??!!

    ㄴ 예를 들어서
      : SK 100메가급 + 기본 티비 1대 = 2.6만원 정도 납부중

    질문 2)
    신규 인터넷을 설치하실 lucky****님 주소지~~??!!

    ㄴ 예를 들어서
      : 대구 달서구 두류동 148-4 백메가 빌라 A동 101호

    질문 3)
    가족분들 <온가족할인> 결합에 묶인 SK인터넷은 총 몇회선인가요?

    ㄴ 예를 들어서
      : 본가 SK인터넷 1회선 뿐입니다~~!!!
      : 가게에서 이용하던 SK인터넷도 따로 있었으나, 작년 12월에 해지함!

    질문 4)
    lucky****님께서 이용 원하시는 상품구성은 어떻게 되나유~~?!!

    ㄴ 예를 들어서
      : 500메가급 + 기본 티비 1대 + 와이파이 공유기 임대 = 입니다!

    질문 5)
    SK본사로 전화하시어 부모님댁 재약정 조건도 꼭 들어봐주세유~~!!


    그럼 이번에는 반대로 제가 lucky****님의 소중한 답변을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을게요~~♡
    편하실 때, 요기에 댓글 꼭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ㅂ<)//
  • 회원님의 사진 lucky****
    매우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저는 운이 굉장히 좋았는지
    가입부서와 해지부서의 핑퐁때문에 컴플레인 아닌 컴플레인을 해서인지
    본사에서 직접 전화가 와서
    이사 전 본가 어머니 명의 -> 이사 후 본가 아버지 명의로 신규가입 혜택을 받게 해주신대요!!!!!!!!!

    그리고 티브로드 가입은 브로드밴드에서 해지가 안된다고 합니다 ㅠㅠ
    앞으로 상담해주실때 참고해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lucky****와우~~!! 소식 감사합니다, lucky****님~~!!^ㅁ^bbb

    역시 본사에서는~? 자사에 유리한 쪽으로 적용해줄 수 있구만유!!!

    하여, 가장 원하셨던 방법대로~~!!
    기존 인터넷 해지 --> 다른 주소지에 다른 명의로 신규가입 (+사은품)
    및, 온가족할인 재결합도 문제 없다니 참 다행입니다요~~♡ 흐흐


    +
    아참, BTV케이블 (= 구 티브로드)는 SK와 합병되긴 했으나....
    SK 고객센터 (SKB 106번)를 통해서 해지하실 수는 없는 게 맞슴돠~~!!

    (여전히...엄연히 아예 다른 상품으로 구분되고 있으니까요~~!!ㄷㄷ)

    즉, BTV케이블/케이블 인터넷 고객센터인
    146600 번으로 (무료) 전화하셔야 합니다요~~!!
    요 번호를 따로 말씀드린다는 걸 깜빡했네유...;;; 죄송합니다! (따흐흑)



    요로코롬 상세한 소식과 제보 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ㅂ<)//

    그리고 lucky****님 닉네임대로 운이 좋으셔서 저도 기쁘네유~~♡


    그럼 이번에, 이왕이면 좋~~은 조건으로 가입하시기를 바라구요~~!!

    앞으로도 통신상품 이용하시다가 도움 필요지시면?
    저희 백메가로 바로 오셔서 말씀 남겨주세유~~!!
    최선을 다해서 (제 일처럼 생각하고) 도움드리겠습니다~~!!^ㅁ^bbb

    그리고 추후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lucky****님과 귀한 인연도 맺을 수 있기를 바라요~~!! 감사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