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전부터 언젠가 인터넷 바꿀 일이 생기면 여기에 문의해야지라는 생각을 품다가 드디어 문의게시판에 글을 쓰게 되네요.
현재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LG U+ 인터넷이 말썽이라 교체하고자 합니다.
저희는 코딩 부트캠프를 운영 중이라 최대 약 20명~30명 정도 인원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 겪고 있는 문제는 인터넷이 끊기는 문제입니다. 랜덤하게 끊기는데(원인을 모르니 주기도 모르겠습니다.)
기사님 불러서 뭐 조치하고 나면 또 되다가 원상복구 됩니다.
인터넷이 끊길 때마다 사용 중인 ipTime 어댑터 전원을 뽑고 5분 정도 뒤에 연결하면 다시 잘됩니다. 그러곤 언젠가 다시 끊깁니다.
인터넷 속도도 제일 빠른거 쓰고 하는데 이 문제가 해결이 되지가 않네요. 방문하신 기사님들은 와이파이 공유기 문제가 아니라 회선 문제같다고 말씀은 해주시는데..
약정은 2017년 9월에 시작하여 3년 약정으로 한달 뒤가 만기입니다. 그 때 맞춰서 어떻게 조치를 취하고 싶습니다.
원하는 바는
1. 인터넷이 지금보다 조금 느려져도 상관없으니 안 끊겼으면 좋겠다.
2.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전화 번호를 유지하고 싶다(통신사 바뀌고 하는건 상관없음)
상담 가능할까요?
전체 댓글3개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오홍! 오래 전부터 백메가를 지켜보셨군요?ㅎㅎ
이렇게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당♡
사무실에서 쓰시는 인터넷 품질 문제로 하루빨리 정리하는 쪽으로 생각하셨네용!
20~30명 정도의 인원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느낌적인 느낌엔 기업용 인터넷을 쓰고 계신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제 추측이 맞는지요?ㅎㅎ
한편, 기사님이 방문했을 때 문제의 원인이 공유기가 아닌
회선 문제라고 했는데 이렇게만 설명하고 다른 해결 방법이 없다고 한 걸까요?ㅠ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상황이신 것 같은데 참으로 난감하셨겠습니다.
우선 Leo k님께 몇가지 질문 먼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상황을 살펴보고 알맞는 쪽으로 방향을 잡아드리려구요 :)
질문1) 지금 쓰시는 LG인터넷은 가정용 인터넷이 아닌 기업용 인터넷이 맞나요?
제 추측이 맞다면 가장 빠른 속도로 사용하신다면 1기가로 이용하고 계시겠지요?
질문2) 공유기 모델명을 알려주세요!
질문3) 2017년 9월쯤 설치하신 후 문제없이 잘 사용하시다가
근래 들어 끊김 문제가 잦아진 걸까요~?!
질문4) 인터넷을 사용하는 최대 인원수는 약 20~30명인데
대부분 노트북으로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시겠지요~?!
질문5) A/S를 위해 방문한 기사님은 회선 문제 같다고 이야기 했는데
그렇다면 이 외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없다고 안내했는지요?
질문6) 사용중인 인터넷 전화는 인터넷을 가입하며 함께 신청하신 걸까요?
아니면 따로 신청한 전화인지 통신사는 동일하게 LG인지 알려주세요.
그리고 연락처는 070번호로 시작하나요?
여기까지 총 여섯가지 질문입니다.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어떻게 하시는 게 좋을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Leo k님 소식 기다릴게요 :-)
질문1) 지금 쓰시는 LG인터넷은 가정용 인터넷이 아닌 기업용 인터넷이 맞나요?
제 추측이 맞다면 가장 빠른 속도로 사용하신다면 1기가로 이용하고 계시겠지요?
네, 기업용 인터넷이 맞습니다. 그리고 계약서에 오피스넷 광 1기가로 신청한 것도 확인했습니다.
질문2) 공유기 모델명을 알려주세요!
ipTime A8004NS-M 사용 중입니다.
질문3) 2017년 9월쯤 설치하신 후 문제없이 잘 사용하시다가
근래 들어 끊김 문제가 잦아진 걸까요~?!
아니요. 저희가 이전 사무실에 2년 정도 사용 후 이전 신청하여 지금 사무실에서 1년 정도를 사용했는데 두 사무실 모두 동일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멀쩡히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인터넷이 안되면 공유기 어댑터 전원을 뽑고 5분 뒤 연결하면 다시 잘 됩니다..
질문4) 인터넷을 사용하는 최대 인원수는 약 20~30명인데
대부분 노트북으로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시겠지요~?!
네 모두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사용 중에 있습니다.
질문5) A/S를 위해 방문한 기사님은 회선 문제 같다고 이야기 했는데
그렇다면 이 외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없다고 안내했는지요?
네, 조치할 수 있는 근본적인 방법이 없다고만 들었습니다.
질문 6) 사용중인 인터넷 전화는 인터넷을 가입하며 함께 신청하신 걸까요?
아니면 따로 신청한 전화인지 통신사는 동일하게 LG인지 알려주세요.
그리고 연락처는 070번호로 시작하나요?
네 함께 신청했습니다. 통신사도 동일하게 LG입니다. 번호이동으로 신청했고, 계약서에 센트릭스 고급형 1회선 (시내 + 070)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저희 사용하는 번호는 02 로 시작됩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넷의 순단현상이 비규칙적으로 발생하면 그 원인을 추적하기가 난해하지요~!
사실 기사님 레벨에서 개별 가입자(종단)의 통신 패킷을 모두 수집하여
-> 오류 원인을 파악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통신 패킷 로그 개더링의 문제도 있거니와 로그 분석 자원도 만만치 않으니깐요.
그런데 말입니다.
유플러스 비즈망의 보편적 신회성이 매우 높기에
(아예 광케이블 관로를 별도로 구성하기 때문에용!)
이 문제의 원인은 다른 곳에 있을 확률이 높아요.
현재 A8004 정도의 미들쉽 모델 공유기를 쓰신다면
20~30명을 동시 수용하는데 별 문제가 없을 것이고,
협업 솔루션 등이 대용량의 트랙픽을 야기한다 보기도 어렵긴 합니다.
하지만 공유기라는게 무엇입니까~?!ㅎㅎ
24시간 365일 가동되는 컴퓨터와 진배없잖아요?
아예 잔고장과 오작동 없이 100% 완전 무결한 작동 성능을 보증할 수는 없겠지요.
일단 몇가지 정황만으로는 원인을 추정하기에는 단서가 너무나도 부족합니다ㅠ
공유기 교체를 통한 A/B테스트가 선행된다면
공유기를 용의자 선상에 넣을지, 말지를 결정할 수 있겠지만
이를 위해 공유기를 구매하는 것이 경제적 부담이 될 것이에요.
하여, 참으로 난감합니다ㅠ
혹시 hang(미궁에 빠짐)이나 슬립을 발생시킬 만한 다른 장비는 없을까요~?!
단순하게 유플러스의 L2 스위치(혹은 모뎀)에서 -> 공유기
-> 그리고 개별 단말기 순으로 연결된 게 맞는지요?
또는 패킷을 미러링하기 위한 스위치 등, 다른 장비가 존재하지는 않는 걸까요?!
문제의 원인을 100% 특정해 내는 것은 어려울 지 몰라도
최소한의 테스트를 해 본 후에
인터넷 변경을 고려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여 재차 역질문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