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산호님의 글

인터넷 가입시 인터넷 대리점같은 업체가 있는 원리가 무엇인가요 ?

회원님의 사진
  • 산호
  • 댓글: 1
  • 조회: 1,702

인터넷 가입시 백메가와같은 업체를 이용하면 본사가입시와 인터넷이 가격이 같음에도 불구하고

현금페이백,할인,사은품 등이 있을 수 있는 원리가 궁금합니다 .

 

대리점으로 가입을 이어주면 본사에서 일부 수수료를 대리점으로 주어 우리가

백메가와 같은 회사를 통해 인터넷 가입을 고민하는것이 더 좋은건가요 ?

 

인터넷 가입시 인터넷 제공자인 통신사들이 있는데 왜 제3의 중계업체가 있고

지식인만가도 많은 중계업체들이 많은 사은품을 들고와 가입을 권유하는데

그 원리가 궁금합니다 서비스제공은 통신사가 하는데 중계업체가 있고 본사가입도 있는점이 

이유가 궁금하네요

 

+ 사라님이 적어주신 대리점vs본사는 잘 읽었습니다만

왜 그런 혜택차이가 나는지는 안적혀있어서 궁금하네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산호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__)
    아주 흥미로운 질문을 남겨주셨네요ㅎㅎ

    보고 오셨다던 대리점 vs 본사의 차이점을 적은 글에는
    '같은 요금이지만, 본사보다 백메가(대리점)의 사은품이 더 많다' 라는 것만 적혀있고,
    "왜 그런가"에 대한 근본적인 이유가 빠져있으니 궁금하여 문의주신 듯 합니다! >.<

    [링크] 세기의 대결, "대리점 vs 본사" 인터넷가입!!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926

    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려볼게요!


    1. 본사는 왜 영업점을 두는가!

    상품은 팔아야 이문이 남는 것이고
    어느 특정 사업자가 독과점을 할 수 없기 때문에
    ISP(인터넷서비스제공사업자)간 상호 견제와 경쟁이 수반되는데요.
    즉, ISP 입장에서도 많은 유통경로를 가지는 편이 이익입니다

    인터넷(유선통신)은 연간 300만명이 가입과 해지를 반복하는 큰 시장이고,
    다른 경쟁업체에 빼앗기지 않으려면 통신사 입장에서는 유통코스가 다양해야 하죠


    2. 영업점에서 사은품을 제공해드릴 수 있는 이유?

    영업점을 통해 고객이 가입하면,
    본사는 영업점에 유치수수료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영업점은 받은 수수료의 대부분을 고객에게 지급해드리고 있어요.
    이게 바로 인터넷 가입하면서 사은품이 발생하는 이유입니다

    참고로 본사에서 제공하는 유치수수료가 많을수록,
    영업점도 고객님에게 드릴 수 있는 사은품이 많아지는데
    상품구성에 따라, 가입하는 요금제에 따라 차이가 좀 있습니다~ ^^;
    (보통.. 통신사들은 "단품" 가입은 싫어하고, 인터넷+티비 동시가입을 좋아하더군요;;)



    3. 그렇다면 본사와 영업점의 "요금"은 어떻게 동일한 것인가?

    이는 유통구조의 차이입니다.
    만약 이것이 유형상품군이였다면
    유통구조가 복잡할수록 단가가 올라갔겠지만
    무형상품이라 요금은 다 동일할 수 있어요.

    즉, 유형상품은 제조-도매-소매-소비자.. 요런 식으로 건너가는 코스가 많다보니
    여기서 발생하는 인건비, 운영비 등의 비용때문에
    최종 소비가 가격도 비싸지기 마련인데 인터넷은 그렇지 않다는 거죠

    물론, 통신사 본사를 통해 가입하면
    "다이렉트 할인"이라며 요금할인을 미끼로 내걸기도 하는데요

    이 대가로 보조금(일명 사은품)이 적거나 없어서 조삼모사인 셈이기도 합니다^^;;
    하여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체감되는 실질 상품단가는
    유통경로 차이없이 동일하다 여기셔도 무방하죠


    4. 마지막으로 영업점을 통해 가입하시는 게 좋은 이유는~?!
    3사 통신사를 객관적으로 비교하면서 선택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읽어보셨던 사라씨의 글에도 잘 나와있지만,
    LG전자가 직영 매장인 베스트샵에서만 타사 제품을 판매하지 않는 것과 동일한 논리에요.

    KT는 -> KT의 상품만 추천하고
    SK는 -> SK의 상품만 추천하고
    LG는 -> LG의 상품만 추천드리곤 하니까요^^;

    즉, 백메가같은 영업점통해 개통하게 되면
    3사의 장/단점이 무엇인지, 가입조건이 어떻게 다른지
    꼼꼼하게 비교하며 결정할 수 있으니 이런 면에서 영업점 개통이 유리하고요!

    이왕이면.. 요렇게 만나뵌 것도 인연이니
    백메가와의 가입의 인연이 생기길 소망해봅니다 ㅎㅎ
    혹시 다른 궁금한 점 있으시면 편하게 여쭤봐주세요~~!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__)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