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오승민님의 글

sk인터넷 질문좀 드리겠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오승민
  • 댓글: 13
  • 조회: 3,884

현재 저희집 공유기는 기가인터넷 공유기입니다. sk에서 가족묶음을 했더니 그냥 설치해준다면서 바꿔주고 갔네요. 그런데 공유기 설정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이 500으로 받고, 나가는건 100이네요;; 그래서 기가인터넷 서비스 가능지역을 살펴보니 Giga 인터넷 라이트(500속도)까지만 된다는군요.. 그래서 500속도까지만이라도 사용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혹시 정보가 더 필요하다면 말씀부탁드립니다. 제발 도와주세요ㅜㅜ 

wz_661711731_2710502fbab6d0db6f25853e2f9bd966.jpg
wz_661711731_3814e074a50c173ce5b720f3df28715a.jpg
 

전체 댓글1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오승민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인터넷 속도때문에 고민하다가 구글링하여 들어오게 되셨나봐요~
    종종 품질문제로 찾아주시는 고객님들이 구글을 통해 들어오곤 하시더라구요! +_+
    이리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일단, WAN포트가 500Mbps로 들어오는 걸 봐선
    500메가급 인터넷을 사용중이신 걸로 보이긴 하는데요~!

    네트워크 문제가 워낙 원인이 다양하다보니 (단수가 아닌, 복수인 경우도 허다하구요;;)
    남겨주신 상황만 가지고는 원인을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더욱이 승민님 댁의 상황을 눈으로 보고 말씀드리는 게 아니다보니
    스무고개하듯이 하나씩 테스트 해보고,
    원인을 하나씩 제거해가며 문제를 해결해봐야 하는데요!

    몇가지 테스트를 부탁드릴테니 확인해봐주실 수 있을까요?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저도 승민님 곁에서 있는 힘껏! 써포트해드리겠습니다ㅎㅎ

    1) 먼저 꼽혀있는 랜선을 모두 탈거했다가, 재연결 해봐주시구요!
    혹~~시나 연결되있는 랜선들에 사소한 찝힘이나, 끊김은 없는지 살펴봐주세요.

    랜선은 생각보다 예민한 존재이고, 내구성이 떨어져서
    사소한 찝힘에도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하고 + 속도까지 유실되곤 하거든요
    (인터넷 연결이나 속도문제로 백메가를 찾아주신 고객님들의 반 이상은
    랜선이 원인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ㄷㄷ)

    2) 모뎀과 공유기도 모두 재부팅해봐주세요~
    인터넷신호를 제대로 할당하지 못하고 있을 확률도 존재해서
    한 번 껐다 켜보자는 겁니다

    3) 랜포트에 꽂혀있는 랜선들은 모두 CAT.5e 이상의 규격이 맞나요?
    기가급 속도를 사용하려면, 모뎀/공유기/랜선/단말기(PC 등)가
    "모두" 기가비트를 소화할 수 있어야 해서 여쭙습니다
    어느 하나라도 이를 소화하지 못하면 최대 100Mbps로 쓸 수 밖에 없거든요ㄷㄷ

    (이는 랜선을 잘 들여다보시면 아주아주 조그맣게 써있습니다)

    4) 네트워크 연결순서와 통신장비 모델명을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모뎀(H614G) -> 공유기(RUSH-337AC) - PC, IPTV 등

    5) 위 과정을 모두~ 진행하셨다면
    "유선(이더넷)"연결된 PC로 '벤치비'사이트 통해 속도측정해보고 결과를 알려주시겠어요?
    참고로 측정하실 땐 인터넷을 쓰는 단말기가 전혀 없어야 합니다.


    우선 이렇게 다섯가지만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문제를 해결하려면 승민님의 적극적인 피드백이 필요해서요!

    잘 모르시거나, 질문이 이해되지 않는 부분은 건너뛰셔도 되니
    가능한 확인하실 수 있는 데까지 확인해보고 답변 해주시겠습니까? ^.^

    그럼 댓글 기다리겠습니당~!
  • 회원님의 사진 오승민
    @이상희1)먼저 꼽혀있는 랜선을 모두 탈거했다가, 재연결 해봐주시구요!-이미 몇번 시도해보았고, 동일증상이 나타납니다.

    2)모뎀과 공유기도 모두 재부팅해봐주세요~-이미 몇번 시도해보았고, 동일증상이 나타납니다.

    3)랜포트에 꽂혀있는 랜선들은 모두 CAT.5e 이상의 규격이 맞나요?-확인해보니 모두 CAT.5e입니다./기사님이 랜선을 갈라놓았는데, 그부분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인터넷에서 본듯합니다. 맞나요?

    4)이부분이 좀 복잡하던데, 공유기(H734GP)의 WAN포트가 TV뒤 벽 랜포트에서 연결되어있고, LAN선 2개중 1개는 IPTV, 1개는 벽 랜포트로 다시 들어갑니다(이부분은 사진 첨부하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이 컴퓨터는 마찬가지로 거실에 있는데, TV맞은편에 있고, 벽-공유기(A3004NS-M)-컴퓨터입니다. 공유기를 거치는 이유가 벽으로 바로연결하니 예전에는 됐었는데, 갑자기 인터넷이 안되어 공유기를 거쳐 연결하니 인터넷이 되어 이렇게 사용중입니다. 그리고 컴퓨터가 다른방에 하나 더 있는데, 이 컴퓨터도 벽으로 바로연결하면 인터넷이 안되서 공유기를 거쳐갑니다(근데 이컴퓨터는 잘 사용하지 않아 상관없습니다).
    하나 질문드리자면 TV뒤 공유기(H734GP)가 꺼지거나 인터넷 연결이 없으면 집안에 있는 모든 인터넷의 연결이 끊깁니다. 벽이랑 공유기랑 별개 아닌가요?

    혹시 더 알아야 하실 부분이 있다면 말씀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오승민
    @이상희5) 위 과정을 모두~ 진행하셨다면
    "유선(이더넷)"연결된 PC로 '벤치비'사이트 통해 속도측정해보고 결과를 알려주시겠어요?
    참고로 측정하실 땐 인터넷을 쓰는 단말기가 전혀 없어야 합니다.-사진 첨부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오승민정리하자면

    - 거실 벽면 랜포트 -> SK공유기(H734GP) -> 벽면랜포트, IPTV
    - 안방 벽면 랜포트 -> a3004ns-m -> 컴퓨터

    이러한 형태로 사용중이란 말씀이신 거 맞지요~?!

    그렇다면 댁내 어딘가 "통신단자함"이 있을 것이고
    여기 안에 열어보시면 모뎀이 별도로 존재할 것입니다~!
    딸랑 벽면 랜포트를 통해서 인터넷 연결이 되는 일은 절대 없거든요ㅎㅎ;
    그 안에 인터넷 선이 특정 단자함과 연결되고,
    그 단자함은 건물지하통신실과 연결되기 마련입니다.


    통신단자함은 보통 현관이나 신발장, 부엌이나 작은방쪽에 있는데요.
    위치를 잘 모르시겠다면 SK인터넷 설치당시
    집에 계셨던 가족분에게 여쭤보셔서 확인해봐주시겠어요?

    승민님께선 이미 모뎀을 초기화해주셨다고 말씀하셨지만,
    적어주신 기기들에 모뎀이 없는 걸로 보아
    모뎀의 존재를 모르시는 게 아닐까.. 싶어서요!


    1) 우선, 이 모뎀을 초기화해보는 게 급선무인 것으로 보이고요~
    2) 가능하시면 통신단자함 내의 사진도 한 방 찍어서 보여주시겠습니까?

    벽면랜포트에서 -> SK공유기로 연결되고 -> 다시 랜포트를 통해 벽면랜포트로 들어간다면
    기사님께서 모든 집안의 네트워크가 하나로 묶이게
    "돌려치기" 작업을 해주셨다는 말로 들리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커플러"라는 장비도 따로 들고 와서 작업해야하고,
    보통 이렇게까지 해주시는 기사님이 전무했던 지라..  확인해보기 위함입니다+_+;;ㅎㅎ

    물론, 이렇게 돌려치기가 된 상태라면
    모든 네트워크의 대장역할을 하는 SK공유기 인터넷이 나갔을 때!
    하위에 연결된 기기들(벽면랜포트를 통해 연결하는 기기들까지) 인터넷이 나가는 지라,
    요런 정황을 보면 돌려치기가 된 게 맞는 것 같긴 합니다만..!
    정확히 단자함을 열어보지 않는 이상 알 수 없습니다

    그러니 위 2가지를 다시 확인해보고 피드백주시겠습니까?
    기다리겠습니당~!



    P.s 그나저나 벽면랜포트 통해 인터넷이 되었는데,
    갑자기 인터넷이 안되어 공유기를 연결하셨다고 하셨는데요~

    과거에 연결했던 벽면랜포트와,
    이번에 연결한 벽면랜포트의 위치가 정확히 일치하는지도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오승민
    @이상희아아.. 제가 헷갈렸네요. 저희집이 빌라라, 집 안에 통신단자함을 본적이 한번도 없고, 빌라 복도에 통신단자함을 본적이 있어 방금 통신단자함을 열어서 찍어왔습니다.

    과거에 연결했던 벽면랜포트와, 이번에 연결한 벽면랜포트의 위치는 일치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오승민
    @이상희사진이 작아 다시올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오승민헛~?! 제 예상과 달리 댁외에 단자함이 마련되있었군요~
    그렇다면 어떻게 된 상황인지 도무지 그려지지가 않네요ㅠ
    아무래도 현장을 눈으로 보는 게 아니다보니 한계가 느껴집니다 ..따흑
    마음 같아선 승민님 댁에 방문해서 뭐가 잘못된 건지 살펴보고 싶은 심정이네요ㄷㄷㄷ

    이 경우.. 기사님을 불러서 해결해보시는 편이 빠르겠습니다! ㅠ
    사용자 레벨에서 여러 경우의 수를 찾아가는 것도 방법이지만
    들여야하는 시간과 노력이 꽤나 크다보니 전문가에게 맡기심이 낫거든요..!

    물론 기사님 출동비가 걱정되시겠지만,
    SK공유기를 설치받으신 이후부터 인터넷 속도에 문제가 생겼던 거잖아유~?
    500M를 사용중이신데, 정작 인터넷은 최대 100Mbps 속도밖에 나오지 않으니
    기사님 출동비도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_+

    그러니 시간되실 때 SK고객센터(국번없이 106)으로 전화하셔서
    장애신고를 해봐주시겠어요~?!

    장애신고부서는 24시간 열려있고
    "500메가를 사용중인데 SK공유기 설치받은 이후로
    우리집 인터넷이 전부 최대속도 100Mbps 이하로 나옵니다.
    설치시 문제가 생긴것 같은데 기사님좀 불러주시겠습니까
    기기문제인가 싶어서 재부팅도 이미 다 해봤고, 랜선도 기가비트 소화하는 거 확인했습니다.
    컴퓨터도 당연히 기가비트를 지원합니다"
    라는 식으로 이야기하시면 기사님을 불러주실 겁니다!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해요 ㅠ
    괜찮으시다면 이후에 상황을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갠적으로 어떤 문제때문에 이렇게 되었던건지 넘 궁금해서요>.<;;


    Ps. 참, 사진에 띄워주신 것은 110블럭(원텐블럭)이라고 부르는데요

    요즘은 이를 지양하는 추세이긴 하지만
    건설사의 시공단가 줄이기에는 원텐포트가 짱짱맨(?)이라
    이를 사용하는 곳이 더러 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오승민
    @이상희앗..그렇군요ㅜㅜ 결국 기사님을 불러야겠네요.. 그래도 도와주시려고 노력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나중에 혹시 인터넷 문제있는 지인있으면 백메가 추천할게요!

    ps.아 그리고 인터넷에서 저랑 증상이 비슷한분이 글올리신거 찾았네요~
    https://blog.naver.com/pmh6928/222047267241 이분 글에따르면 공유기 자체가 문제있는것 같아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오승민흐흐 ㅠ 결론적으론 실효성있는 도움을 드리지 못해서 넘 아쉽네용..
    웬만한 케이스들은 많이 봐왔다고 생각했는데 갈 길이 멀었다는 것을 느낍니다 ㅠ

    그나저나 띄워주신 글을보니 사용하시는 공유기는,
    펌웨어 업뎃 후 기기 자체 문제가 생겼었나보네요!!
    혹시 모르니 승민님께서도 SK공유기 펌웨어 업뎃이 1.0.10 버전인지 봐주시겠어요~?!
    1.0.7 버전이 문제가 있는 놈(?)인데 댓글을 보니 1.0.10 버전이후 해결되었다고 하더라구요 ^0^~*

    앗! 그리고..ㅎㅎ  외람된 말씀입니다만
    인터넷 문제뿐 아니라, 저희가 영업점(대리점)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추후 가입까지 해주시면 더할 나위 없겠습니다!!  (꾸벅)
    사실 인터넷과 관련된 제반 문제들은 도의적인 차원에서 도와드리고 있는 것이거든요 ㅎㅎ

    제 인건비 가여이(?) 여기셔서
    차후 백메가와 가입의 인연도 맺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당~♡ ^0^
    즐거운 연휴되세용~~
  • 회원님의 사진 오승민
    @이상희아이고ㅜㅜ 문제가 있는놈인 1.0.7 버전이네요.. 그런데 업데이트를 하고 싶은데, iptime의 펌웨어 업데이트처럼 자동으로 찾아서 업데이트를 할 수가 없네요ㅜ 글에는 이메일로 요청했다는데 엎친데 덮친 격으로 HFR사의 홈페이지가 리뉴얼 중이라 이메일 전송이 안되는군요ㅜ 내일이나 모래쯤 기사님 불러야겠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오승민에구ㅠㅠ 1.0.7버전이 맞았군요;;
    이메일로 펌웨어 업뎃요청도 불가능하다니 정말 엎친 데 덮친 격이네요;;
    별 수 없지만 기사님 불러서 해결을 보시긴 봐야겠습니다.
    공유기 모델을 교체해서라도 해결해주실테니까 말이죠!
    모쪼록.. 빠르게 해결되길 바라겠습니다(꾸벅)
  • 회원님의 사진 오승민
    @이상희네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오승민넵~! ^ㅁ^ 이리 인사댓글까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합니다
    활기찬 한 주 되세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