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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b 해지신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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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w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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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재 sk 쓰는 금액 

서비스항목금액합계43,151원인터넷기본료기본료33,000원요금할인약정할인-13,000원TB결합할인(인터넷)-6,000원부가가치세(세금)부가세(B)*1,400원유선전화기본료기본료4,500원국내통화료시내통화료156원이동통화료73원부가서비스발신번호표시(CID)1,000원요금할인약정할인-3,500원부가가치세(세금)부가세(B)*222원TV기본료기본료40,000원장비임대료셋톱박스임대료8,000원요금할인약정할인-12,000원결합할인-2,000원프로모션할인-11,000원부가가치세(세금)부가세(B)*2,300원 

 

1년이 넘었는데 다른 글 보니 문자나 메일 왔다했는디 전 둘다 안왔네요 ㅠ

오늘 인터넷 장애 있어서 고객센터 처리하고 보니 1년 넘은걸 확인했네요..

 

글고 sk가 문제가 있어 모뎀 신호 등 인터넷 끊기고 티비도 출력이 약해 끊긴적이 여러번 있었는디 

그래서 기사 방문해서 모뎀 티비리모컨 등도 교체한적도 있고요

 

해지신공 어찌 함 좋을까요? 

 

곽은정상담사님 글고 저 상담받을 때 전화 일반전화 기본료는 1,100원에서 50% 할인된 550원이라 했는디 

이게 50% 할인이 적용이 안되어진거 같은디 이건 몰까여?

 

 

 

 

전체 댓글14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swee님~!
    이전에 쭉쭉 답변드렸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잘 지내고 계시지유? ㅎㅎ

    아마 해지신공을 발휘하기 좋은 시점이고,
    마침 다른 문제도 있어서 겸사겸사 정리 한 번 하고자 하신 듯 한데요 +_+
    아래에서 하나씩 차근차근 짚어보며 말씀드리겠습니다.


    1. 먼저 해지신공 알림 메일과 문자는
    이번주 수요일에 발송될 예정이에요.

    사용자분마다 1년되는 날짜에 맞춰 발송드리기가 어렵기에
    인터넷을 설치받은 시점으로부터 1년이 지난 분들을 모아 ->
    매주 수요일에 발송드리고 있는데요~
    (요 날짜는 매주 상황에 맞춰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_+)

    swee님께선 19년 8월 8일에 설치받으셨고,
    지난주 수요일은 8월 5일로 1년되기 전이어서
    지난주에 발송해드리지 않았답니다^^;

    즉, 이번주 수요일인 8월 12일에 문자와 메일 알림이 딱 올 거예용


    2. 그나저나 이전에 swee님댁의 주소지를 조회했을 때도,
    지금 또다시 조회해볼 때도 SK인터넷이 요즘 방식의 짱짱한 망인
    FTTH(댁내까지 광케이블선이 들어오는 방식)로 인입되는 것으로 확인되는데 참 요상하네요ㅠ

    물론 FTTH 방식이라 해서 천하무적은 아닙니다 ㄷㄷ
    인터넷 품질은 생각보다 많은 요소들의 하모니로 이루어져 있어서
    여러 환경에 영향을 받기 때문이지요^^;

    하여 혹시라도 같은 문제가 또 나타난다면 장애신고하시어 ->
    기사님께서 내방하실 때
    "이미 여러번 끊김 문제를 겪어 너무 불편한데 원인이 무엇일까요?" 하고 여쭈어주세요.
    원인을 확실히 알면 그에 맞춰 해결책을 고민해볼 수 있으니까요 +_+


    3. 자~! 이와 별개로 해지신공을 발휘하기 적합한 시기여서
    시간되실 때 한 번 요것을 발휘해주세용

    쪼끔 더 꿀팁을 드리면,
    SK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실 때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시면 좋습니다^^

    "이번에 LG로 바꿀지 너무 고민입니다.
    LG에서는 신규가입하면 사은품 46만원을 준다하고
    넷플릭스앱을 지원하는 셋탑박스도 탐나서
    이참에 인터넷, TV 먼저 LG로 바꾸고 가족 한 명 휴대폰도 LG로 바꿀까 하는데
    만약 SK를 계속 이용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을까요?

    웬만하면 쭉 사용하고 싶은데
    그동안 끊김 문제도 여러번있어서 가족들이 스트레스받고 있고
    LG로 바꾸면 또다시 사은품에, 할인받아 저렴하게 쓸 수 있고,
    넷플릭스까지 이용할 수 있으니 너무 고민되어요."

    이런식으로요 +_+
    그러면 SK 본사 상담원님이 촥촥 리드하여 설명해주실 거예용

    넷플릭스는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 이용자도 엄청난 OTT 서비스인데요,
    SK에선 정식으로 앱을 지원하지 않아 이용이 불가하고
    LG 셋탑박스에선 정식으로 앱을 지원하고 있어요.

    이 이유로 LG로 이동하는 분이 적지 않아
    SK 본사 상담원님도 아주 잘 알고 계실터라
    swee님을 더 적극적으로 붙잡지 않을까 싶습니다ㅎㅎ


    4. 말씀주신 금액을 찬찬히 살펴보았는데
    swee님 말씀처럼 전화 기본료에 온가족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듯 해요ㅠ
    어찌된 일인지 확인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너무나 아쉽게도 자세한 가입내역 확인해볼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ㅠㅠ

    하여 겸사겸사 SK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요금 내역을 살펴보니 인터넷 요금에만 온가족할인이 적용되어있고
    일반전화 기본료에는 적용되어 있지 않은 거 같은데 맞는지 확인해주소~" 하고 말씀해주시고요,
    혹여나 전화 기본료에는 적용되어 있지 않다고 하시면 바로 적용 요청을 해주시겠어요? +_+

    또한, 그동안 적용되지 않았다고 하시면 저에게도 꼭꼭 말씀 부탁드립니다.
    swee님께서 믿고 가입해주셨고, 돈 문제는 아주 아주 중요한 문제여서
    제가 더 인터넷, 전화 모두 잘 적용해주셔야 한다고 강조해서 말씀드려야 했는데
    그러지못한 제 책임이 있어요.
    따라서 swee님께서 단 1원도 손해보시지 않도록
    적용받지 못한 요금을 꼭 보상해드리고 싶습니다 +_+ (문제있으면 꼬오옥 말씀해주세요ㅠ)


    요약해드리면,

    1) 해지신공 메일과 문자 알림은 이번주 수요일에 발송될 예정이에요.

    2) 해지신공을 발휘하실 땐 그동안 장애신고했던 상황과
    LG의 넷플릭스 앱의 장점을 말씀하면서 이동할지 고민된다고 말씀해주세용

    3) 전화 기본료엔 온가족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듯 한데
    이 또한 함께 확인해보신 후 적용되지 않았다면 꼭 적용 요청해주시고,
    저에게도 꼭꼭 말씀해주세요 +_+

    혹시 또 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당^^
  • 회원님의 사진 swee****
    안녕하세요 바빠서 오늘 해지신공 했는데 7만원 상품권에 와이파이 임대 3년 지원 등 해주신다고 하네요 ㅠ
    500메가 3개월 서비스 주고 담에 100메가로 하라는데 제가 그건 아닌 거 같다 했고요 ㅠ 넷플릭스는 스마트티비 체크하면서 번거롭지만 왔다갔다 얘기도 하더라구요 ㅠ 인터넷 끊김 현상 좀 얘기하고 했네요..
    전화 기본료는 담달에 얘기해보게요... 곽은정 상담사님 이러면 괜찮은 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swee****안녕하세요, swee님~!!

    오잉ㅠㅠ 통크게(?) 1년이면 몰라도
    3개월간 기가급 인터넷을 사용하고자 기사님 스케줄 잡고, 설치받고,
    또다시 기간 체크했다가 (SK 본사에서 먼저 연락주지 않을터이니..),
    100메가로 낮춰달라고 요청하는 일은 너무 번거롭지 않을까 싶어요^^;
    저도 요렇게 이용하는 건 권유드리고 싶지 않습니다ㅠ

    또한, 요즘 사용자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SK가 해지신공이 잘 통하지 않는 편이고
    (심지어 약정만료일이 지난 상황이어도요ㅠㅠ)
    온가족할인을 받고 계신 경우엔 타사 이동이 쉽지 않다는 것을
    본사 상담원분도 잘 알고 계시니 적극적으로 붙잡지 않는 일이 많긴 해요.

    하여 상품권 7만원에 공유기 비용까지 아낄 수 있다면
    그리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_+
    SK가 요즘 너무 짠돌이(?)여서요ㅠ


    다만, 이 혜택이 쪼끔 아쉽다 싶으시면
    밑져야 본전이니 1~2번 정도 더 말씀해보시고
    가장 좋은 조건으로 오케이하시는 것이 어떨까요~?
    물론 지금보다 더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거라 확답드릴 수는 없지만
    상담원님 재량에 따라서도 재약정 혜택이 달라지기도 해서
    더 좋은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답니다.
    부디 잘 이야기가 되어 더더욱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swee****
    @곽은정안녕하세요~ 월욜날 회선 장비 점검 받고 모뎀만 교체하고 기사분이 공유기 문제는 아니라면서 공유기 설치 얘기 안해서;; sk에 공유기 관련 전화안하고 그냥 제꺼 쓰는 걸로 했네요 ㅠ

    글고 셋탑박스 대기전력  발열하고 유튜브시 볼륨 얘기했는데..
    발열은 원래 좀 있고.. 볼륨은 sk거 최대로 한다음 옆에 tv볼륨으로 쓰라는데
    애기들하고 어르신들은 그리 쓰기도 불편한디 ㅠㅠ 방법이 없나여? ㅠ

    글고 전화요금 부분 확인했는데 1100원 아닌 550원 아니냐고 했는데..
    전화기는 온가족할인이 없다고 하네요 인터넷만 있다하고요..
    1100원이 할인된 요금이라고 해요,, ㅜ

    기본료 기본료 4,500원
    국내통화료 시내통화료 39원
    이동통화료 68원
    부가서비스 발신번호표시(CID) 1,000원
    요금할인 약정할인 -3,500원
    부가가치세(세금) 부가세(B)* 210원

    유선전화(1대) 5,817원 -3,500원 2,317원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swee****헛ㅠㅠ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선 딱히 말씀은 없으셨나요?
    여러번 A/S 요청하셨을텐데 말씀주신 상황으로 미루어보아
    기사님께서 속 시원한 말씀을 안해주신 듯 합니다ㅠ
    말씀듣는 저도 답답한데 swee님께선 오죽 답답하실까 싶어요ㅠㅠ


    1. 일단 다른 문제는 차치하고
    아마 다행히 발열은 일반적인 정도인 듯 한데
    문제는 유튜브인거죠~?

    혹시 swee님께서 말씀주신 상황은
    TV를 시청하다가 ->
    유튜브앱을 사용하면 볼륨이 줄어들었다가 ->
    다시 TV를 시청하려고 돌아가면 볼륨이 팍! 올라가는 문제를 말씀해주신 건가요?

    이 문제라면 스마트3 셋탑박스에선 해결되었으나
    swee님께서 사용 중인 레거시 모델(구기종)인 스마트2에서는
    그냥 영영 방치된 버그인가 봅니다ㅠ 참 아쉽네요;;

    해결책은 스마트3로 가는 것인데
    요것으로 교체하셔도 요금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기사님 출동비(교체비) 11,000원이 있습니다.


    2. 온가족할인은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확인해보고 있는데 이상하네요ㅠ
    꽤나 오래 전부터 전화 기본료에서도 할인을 계속 적용해주고 있거든요..

    혹시라도 자세한 요금 내역을 조회해보고 말씀드려도 괜찮을까요?
    동의해주시면 전산 안에서 좀 더 상세하게 확인해보고 어떠한지 말씀드리겠습니다 +_+
    (내역 조회하면 대표명의자분에게 알림 문자 한 통 갈 거예요ㅎㅎ)


    그럼, 저는 다시 swee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회원님의 사진 swee****
    @곽은정안녕하세요 곽은정상담사님^^
    즐 점심하셨는지요?ㅋ
    흠 교체비가 있군요 ㅠ 
    요금내역 조회 네넹 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swee****잠~시만 기다려주세용 답변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swee****
    @곽은정네넹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swee****아이쿠야ㅠㅠ swee님..! 확인이 늦었습니다ㅠ

    우선은.. 셋탑박스에 문제있는 경우, 같은 모델로 교체하는 경우엔 무상으로 교체해드리지만
    다른 모델로 바꾸면 교체비를 받습니다ㅠ 크흡
    예전에는 본사 상담원분과 잘 이야기되면 무상 교체해드리는 경우도 종종 있었는데
    요즘 사용자분들의 제보를 들어보면 잘 안 통하더라구요;;

    밑져야 본전이니(이미 여러번 A/S 요청도 하셨었고요 +_+)
    무상 교체해달라고 한 번 말씀해보셔도 좋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해요ㅠㅠ


    1. 전화 기본료는 역시나 온가족할인이 적용되지 않을
    이유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ㄷㄷ
    아마 통화한 상담원분이 착각하신 것이 아닐까 싶어요.
    통신사의 본사 고객센터가 "전문적인 고객상담센터" 라기 보다
    "영업조직"이라 실적이 중요하기에
    간~~~혹 전문성이 쪼끔 아쉽거나 오안내해주시는 경우도 있거든요^^;

    하여 전화 기본료에도 온가족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고요~!
    지금으로선 두 가지 방법을 취할 수 있습니다 +_+

    1) SK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6번)에 다시 전화하셔서
    "전화 기본료에서는 온가족할인 적용 불가하다고 안내받았습니다.
    최근에 지인은 적용받았다고 하던데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하고 말씀해주세요.

    요렇게까지 말씀하시면 상담원님도 재확인해보시고
    오안내드렸다 하면서 촥촥 적용해주실 겁니다ㅎㅎ


    2) 백메가 이메일로 인터넷 대표자분의
    신분증 앞면 사진을 찍어보내주시면 (네 모서리가 잘리지 않도록 +_+)
    전화 기본료에서도 온가족할인을 적용해드리겠습니다.

    이메일 주소는
    contract@100mb.kr

    요기로 보내주시면 되어용

    "1번"으로 요청하신다면 잘 적용되었는지 말씀해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2번"으로 요청해주시면 확인하자마자 잘 적용되도록 바로 요청드릴게요~!


    2. 이와 별개로 온가족할인 혜택을 적용받지 못 한 것에 대해
    제가 보상해드리겠다 약속하였으니 요것을 지키고 싶은데요 +_+
    (550원 x 13개월 = 7,150원 할인혜택을 받지 못 하셨겠군요ㅠ)

    그동안 TV 문제로도 마음 고생 많이 하셨을터라
    속상함도 조금이나마 줄어들 수 있도록 도움드리고 싶습니다.

    하여 마음 편히 셋탑박스도 교체받으실 수 있게
    3만원을 송금해드리고자 하는데 괜찮을까요~?
    흔쾌히 허락해주시면 정말 기쁠 거예요ㅎㅎ

    계좌는 혹시 받기 편한 곳이 있으면
    은행명 / 계좌번호 / 예금주 존함을 알려주시겠어요?
    개인정보니 바로 가려드리고, 송금해드리겠습니다.

    혹은 어느 곳이든 괜찮으시면
    가입당시 알려주셨던 신한은행 계좌로 보내드릴게용
    꼭꼭 말씀 남겨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swee****
    @곽은정아이쿠야 ㅠㅠ 감사합니다..ㅜ
    이메일 보냈어요!~ 확인해주시고요 ㅠ
    감동 ㅠ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swee****댓글 확인하자마자 메일 확인하고, 바로 적용 요청드렸습니다 +_+

    허..헌데 적용 과정에서 집전화번호 정보도 필요한 것으로 확인되어
    부랴부랴 저희 담당자분이 전화드려 여쭈었다고 했는데 통화 잘 하셨지용?
    (혹시나 갑작스런 전화에 놀라셨을까봐 담당자분이 걱정해서 여쭙습니다ㅎㅎ)

    적용 완료된 것으로 확인되면 추가로 댓글 하나 남겨드리고,
    답변완료 문자 한 통 함께 보내드릴게요~♡

    만약 오늘 제대로 처리되지 않으면
    월요일에 계속 확인하면서 빠른 처리 부탁드린다고
    조르기(?)할터이니 이는 걱정하지 말아주세용


    그나저나 이메일에서 신한은행 계좌로
    송금해드려도 괜찮다고 하셔서 이 계좌로 보내드렸는데용 +_+
    혹시 송금되어있지 않으면 저에게 꼬옥 말씀해주시겠어요?
    어찌된 일인지 확인해보고, 혹여나 문제있어도 끝까지 책임지고 보내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swee님~~! 다행히 금요일 저녁에
    전화 기본료에도 온가족할인이 잘 적용되었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이번달은 1일부터 할인이 적용된게 아니어서
    550원보다는 조금 크게 나올테고,
    10월 요금부터는 (즉, 11월에 청구될 요금ㅎㅎ)
    제대로 된 할인이 적용될 거예요.

    설~~~마 그럴 일은 없겠지만
    혹시라도 요금이 이상하게 나오면 저에게 꼭꼭 말씀해주시고용 +_+
    시간되실 때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답변 완료 문자 한 통 보내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swee****
    @곽은정즐주말 보내셨나요? ㅎ 네넹 감사합니다 ^^
    혹시나 이상하면 얘기 드릴게요 ㅋ 설마 그럴일은 없겠죠 ㅋ

    아 글고 저 셋탑 바꾼다고 얘기 드렸는데 저 여기서 하나 질문요..
    지금 LITE+스마트2셋탑하고 추가 LITE+HDR셋탑 쓰고 있는데

    셋탑 HDR을 반납하고 위치 변경할려하거든요..
     HDR셋탑을 반납 HDR셋탑쪽에 스마트2셋탑으로 바꾸고
    스마트2셋탑을 스마트3셋탑으로 바꾸ㅓ도 괜찮은지요?

    전에 기존 셋탑으로 했을 때 추가TV의 셋탑박스 임대료를 면제여서
    혹시나 조건 바뀔까봐;; 한번 여쭙고 바꿀려구요 확인 좀 부탁드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swee****1) HDR셋탑을 -> 스마트3로 바꾸고
    2) 설치되어있는 두 셋탑박스의 위치를 변경하시려는거죠?
    요렇게 이용하는 건 전혀 문제없습니다 +_+

    다만, HDR셋탑을 다른 모델로 바꾸면
    셋탑박스 임대료 면제 프로모션 적용이 불가한지라
    이 프로모션이 사라져요..ㅠ

    즉,
    임대료 면제가 -> 4,400원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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