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우****님의 글

곽은정님께 도움을 요청합니다.

회원님의 사진
  • 우****
댓글 5
  • 조회 1,544

곽은정님께 도움을 요청합니다.

 

안녕하세요. 83일 질문번호 94030번으로 귀사에 도움을 요청해 곽은정님의 친절한 도움을 받았습니다.

 

은정님이 조언하신대로,

1. LG U+와 약정기간이 끝난 집 인터넷과 IPTV WiFi 일반전화를 집사람 명의로 귀사를 통해 SK에 신청서를 작성하겠습니다.

 

그런데 이때, 현재 일터 SK Broadband 인터넷에 나와 함께 온가족 프리로 묶여있는 집사람의 결합을 먼저 풀어야 하는지요?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풀 수 있는지 안내해 주세요.

 

아니면 집사람 명의로 귀사를 통해 SK에 신규 신청서를 작성할 때, 자동적으로 일터 인터넷 온가족 프리가 해지되어 집 신청서에 집사람이 온가족 프리로 묶이는지요?

 

2. 집에 WiFi 설치를 신청하며, WiFi 기기는 현재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내 소유인 ipTime 604S를 그대로 쓰려고 합니다. ipTime 604S는 그간 몇 년째 사용하면서 문제나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3. 집 인터넷을 집사람 명의로 개설해 일터 인터넷에 온가족 프리로 묶여있는 집사람 핸드폰을 풀어서 집 인터넷에 온가족 프리로 묶는 절차.

 

일터 인터넷에 온가족 프리로 묶여있던 집사람 핸드폰을 집 인터넷에 온가족 프리로 옮긴 뒤, 아들의 핸드폰을 일터 인터넷에 결합하며 나와 함께 명칭을 온가족 플랜으로 바꾸는 등, 절차가 좀 복잡하게 되어있습니다.

대개의 경우 순서가 바뀌어도 문제가 되지 않지만, 어떤 경우에는 순서가 바뀌면 일이 어렵게 되거나 심지어는 불가능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은정님께서 경험이 풍부하니, 어떤 순서로 진행하는 것이 빠르고 안전한지 조언해 주세요.

전체 댓글 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우두캐슬님~!?
    쭉 만나뵈었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요금 편익을 생각하시어 SK 이동을 결정하셨고,
    쪼끔 복잡한 상황이라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지가 고민이신거죠~?


    1. 일단 "온가족플랜" 결합상품은
    SK휴대폰이 2대가 있어야만 결합 및 유지가 가능합니다.

    1) 하여 SK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SKB 본사 고객센터 대표번호는 "국번없이 106번"이에요 +_+)

    "현재 사용 중인 인터넷에 아들 휴대폰도 결합하면서
    온가족플랜 결합상품으로 변경하고 싶습니다.
    또한, 배우자 휴대폰은 결합해지 부탁드려요." 하고 말씀해주세요ㅎㅎ

    그러면 SKB 본사 상담원님이
    이에 대해 소상하게 설명해주시면서 촥촥 진행해주실 겁니다.

    참고로 아들 휴대폰을 함께 결합하려면
    두 분께서(우두캐슬님+아들) 가족임을 증명할 서류인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해요.

    즉, 빠른 결합을 위해 가족관계증명서를 미리 준비해두심이 좋고요~
    결합요청하실 때 상담원님이 서류보낼 팩스 번호도 함께 알려주실거라
    해당 번호로 딱 보내주시면 됩니다 +_+


    2) 위 "1번"이 무사히 완료되면
    댁에 배우자분 휴대폰을 "온가족프리"로 결합하시어
    SK로 신규가입해주시면 되어요.

    이때 백메가에서 휴대폰 결합까지 진행해드리기에
    우두캐슬님께서 따로 진행하실 것은 없습니다ㅎㅎ

    또한, 가입신청은 [신청서 작성]을 해주셔도 좋지만
    요즘은 녹취가 계약을 갈음하기 때문에 신청서 작성을 하셔도
    대표명의자가 될 분과의 통화가 필수이고,
    전화 전담 상담원님이 저희가 나눈 대화를 알 수 없으니
    또다시 상황을 말씀해주셔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더 유리한 방안이 있을까봐 이런저런 정보를 여쭈울 수 있거든요^^;

    하여 가입진행하실 때 이곳 댓글로 통화가능한 연락처와 함께
    통화하기 편하신 시간대를 알려주시겠어요?
    촥촥 진행될 수 있도록 제가 상황을 잘 전달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이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전혀 걱정하지 말아주시고요 +_+
    평일은 오전 9시 ~ 오후 18시 30분까지,
    토요일은 오후 14시까지 상담 가능합니다.


    2. 배우자분께서 "골든에이지 15"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만 65세 이상이실텐데
    이 경우, TV요금에서 복지할인을 적용받아 약 2천원 정도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허나 안타깝게도.. 복지할인 적용 권한은 SK 본사에서 독점하고 있어서
    백메가에서 적용해드릴 수가 없어요ㅠ

    따/라/서/ 인터넷+TV+전화 모두 잘 설치받으신 후에
    SK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세요~!

    "만 65세 이상이면 TV 1대 요금에서
    복지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던데 저도 적용해주세요~"
    그러면 SK 본사 상담원님께서 찰떡같이 알아들으시고
    촥촥 리드하여 진행해주실 겁니당^^


    3. 기존 공유기를 문제없이 이용 중이시니
    말씀해주신 거처럼 그대로 사용해주시면 되고요 +_+

    설치기사님께서 내방하실 때
    "공유기 연결도 좀 부탁합니다~" 하고 말씀해주시면
    추가 비용없이 흔쾌히 연결해주시니 연결은 전혀 우려치 말아주세요.


    음.. 통신상품이 알수록 참 복잡시렵죠? ^^;;;
    찬찬히 읽어보시고 헷갈리거나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마음 편히 말씀해주세요~
    (혹시 제가 놓친 부분이 있다면 콕 집어 말씀해주세용)

    또한, 댓글로 말씀 남겨주시면 더욱 빠르게 답변드릴 수 있으니
    더 궁금한 점은 댓글로 말씀해주시겠어요~?!
    새 글 문의는 형평성을 생각해서 순차적으로 답변드리고 있답니다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우****
    곽은정님.  조금 복잡해서 궁금해 하던 것을 일거에 해결해 주시네요. 감사합니다.

    지금 진행하고 있는 것을 집사람과 아들에게 충분히 알려 주었지만, 내가 주도하고 있어서  집사람이 은정님
    전화를 받으면 충분히 답변 못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것도 큰일이어서 내가 일찍 집에 가서 집사람과 함께 있어야 겠네요.

    그러면 내가 준비해 집에 갈테니 5시 반에 전화 주시면 통화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집사람은 이** 이고 핸드폰 번호는 010-27**-****입니다.

    65세 이상은 또 할인해 준다니 우리나라 정말 좋은 나라네요. ㅋㅋ.
    나중에  개통 된 뒤에 연락해 혜택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우두캐슬통신상품이 워낙 복잡다단한지라
    우두캐슬님 말씀처럼 통화하실 때 옆에서 도와주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_+

    그나저나 마지막까지 제가 촥촥 진행해드릴 수 있으면 참 좋을텐데
    저는 게시판 관련 교육만 받아왔기에
    해피콜이나 접수는 할 줄 모르는 존재(?)예요ㅠ

    하여 믿음직한 전화 담당 상담원에게 미리 상황을 잘 전달드려서
    촥촥 진행될 수 있도록 해드리겠습니다~♡

    혹시나 통화하신 후 또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부담없이 들러서 팍팍 말씀 남겨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우****
    아! 전화로 가입 신청받는 분은 따로 있어 업무가 세분되어 있군요. 

    그러면 은정님과 내가 주고 받은 글을 담당하시는 분에게 전해서, 우리가 협의한 내용대로 개통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혹시 협의한 내용과 다른 결정이 있으면, 다시 연락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우두캐슬오 넹넹 +_+
    담당 상담원분에게 앞선 상황 마치면 바로 부탁드린다고 전달드렸습니다.

    혹여나 이따 배우자분과 말씀 나눠보시다 요상하다~싶은 점이 있으면 딱 말씀 남겨주세용
    어떤 일인지 확인 후 소상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