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nm****님의 글

재계약시 셋탑박스 변경 질문

회원님의 사진
  • nm****
  • 댓글: 1
  • 조회: 1,492

안녕하세요? 사실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 상담원에게 확인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일과시간에 시간도 부족하고.

퇴근후 궁금했던 사항을 검색해보니 이 사이트 게시글들을 통해 비슷한 상담이 이루어지는 것 같아 문의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현재 BTV 이용중이고 3년 계약 중 2년 가량 임대료를 지불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셋톱박스 변경을 하고 싶어서 문의하니 월 임대료가 같은 모델이더라도.

출장료는 물론, 새로운 셋톱박스를 설치한 시점부터 다시 신규 셋톱박스에 대한 임대료로 리셋 된다는 사실을 알고

변경을 주저하고 있었습니다.

 

1. 기존 셋탑 잔여 계약 1년 만료 후, 이후 재계약하면 임대료는 없는 상황.  에서

 현 시점 셋탑 변경시 잔여 계약 1년가량 사용 후 약정 종료, 재계약해도 2년가량은 임대료가 나오는 형태로

이해했는데 맞는지 궁금하구요.

 

2. 기존 모델 유지하여 3년 약정 종료 후 재계약시 셋톱박스 교체를 요청해도

임대료를 다시 3년간 납부하는 형태로 재계약 해야 하는 건지 궁금 합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nm****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이렇게 문의게시판을 통해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인터넷에서 관련 사항을 검색하시다가,
    우연히 저희 백메가를 발견하고! 귀한 발걸음을 해주셨군요~~?!!

    nm****님 댁의 경우~~!!
    SK IPTV를 (+ 아마도 인터넷과 함께?) 3년 약정으로 가입하셨고!!
    그 중에서 약 2년 정도를 사용하신 상황에서~~!!

    ㄴ 이번에 셋탑을 신형 셋탑으로 변경하고자 하시는데요!!>ㅅ<bbb


    1)
    일단, SK의 경우~~?!!
    셋탑의 약정기간은 (인터넷이나 IPTV와 마찬가지로) 3년이 맞지만!
    셋탑임대료가 청구되는 기간은 5년이랍니다~~!!ㅎㅎ

    즉!! 약 1년 후에, IPTV와 셋탑 3년 약정이 만료된다면~~??!!

    이때는 IPTV를 해지하시더라도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겠지만!
    IPTV를 해지하지 않고 쭉 유지하실 경우,
    이전과 마찬가지로 셋탑박스 임대료는 계속 빠져나갈 거예유~~;;;


    2)
    그리고 지금 시점에서 셋탑을 신형 셋탑으로 바꾸시면~~?!!

    셋탑 자체의 약정이 "다시 3년 시작!!" 하고 갱신되지는 않아요~~!!^ㅇ^a
    즉! 지금 셋탑을 변경하시고,
    1년 후에 IPTV를 해지하시더라도 위약금은 나가지 않습니당~~!! 후후

    (적어도 최근에 확인했을 때까지는 규정이 그러했어유)

    다만, 셋탑 임대기간 (= 임대료 청구 기간) 5년은 갱신되므로....ㄷㄷㄷ
    지금 시점을 기준으로....!! 앞으로 5년간 (= 지금까지 처럼)
    셋탑임대료는 계속해서 쭉~~ 청구되는 것이지용~~!!ㅠㅠㅠㅠ


    3)
    만약 지금 셋탑을 변경하지 않고!!
    약 1년후, IPTV 약정이 만료되었을 때 --> 셋탑을 바꾸신다면??

    이 역시 마찬가지로! 그때 시점을 기준으로...
    셋탑 임대기간 5년이 다시 '갱신'될 것입니다~~!!>ㅅ<)//

    따라서, 셋탑변경을 꼭 원하신다면~~?!!
    굳이 1년 더 기다리실 필요 없이! 지금 바꾸시는 것이 좋겠지요~~☆


    4)
    참고로~~!! 셋탑 변경설치비는 무조건 한번 청구되는데유..;;;;

    이번에 SK본사와 다시 통화해 보시면서,

    "지금 셋탑을 변경할 경우,
    혹시 셋탑 변경설치비를 면제해주거나 할인해줄 수는 없는지~~??"

    ㄴ 이 부분에 대해서도 함께 물어보시면 좋겠네요~~!!^ㅇ^bbb

    +
    위 혜택을 적용받으시지 못한다 해도…. 어차피 본전이구요~~!!
    만에 하나....!! 쪼금이라도 혜택을 적용받으실 수 있다면??
    완~~전 좋으실 테니까요~~!! 후후후


    ------------------------------------------------------------------------------------------


    그럼, 우선은 요기까지~~!!
    제 안내가 부디 nm****님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구용!!

    이밖에도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세요~~♡

    (여기에 댓글 남겨주시면? 우선적으로 답변받으실 수 있답니다!!)


    그럼 저는 nm****님의 소식 기다릴게요~~!!>ㅂ<)// 감사합니다!!



    p.s.
    지금 이용중이신 셋탑이 무슨 셋탑(모델명)인지?
    변경을 원하시는 이유는 무엇인지~~?? 요 부분도 궁금하네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