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드빌님의 글

위약금을 줄이거나 할수 있을까요?ㅜㅜ

회원님의 사진
  • 드빌
  • 댓글: 5
  • 조회: 906

안녕하세요~

 

LG 유플 500메가랑 TV 사용중인데 위약금 적게 내고 해지하거나

 

좋은 방법이 있을까해서.... 고민하다 문의드립니다.. 

 

 

이번에 이사가면서 이전하려고 신청했는데

 

저희집에는 LG 유플 네트워크 장비가 설치되어있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기다렸다가 건물내에 장비가 설치되고나서 인터넷 설치받거나 

 

바로 사용해야 하면 창문에다 구멍내고 선을 넣어서 설치해야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장비가 설치될때까지 기다리려면 이주 정도 시간은 소요될거라 했는데 (조금 더 걸릴수도 있고...)

 

창문에 구멍내고 싶지가 않아서 일단 알았다고 기다리겠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연락될때가 지난거 같은데 얘기가 없어서 어제 다시 전화했더니 

 

네트워크 장비를 설치할수 없다고 판정??되었다고 하네요...ㅜㅜ 

 

LG 유플 고객센터 상담사는 설치담당하는?? 곳에서 불가하다고 했고

 

왜 불가한지 정확한 이유는 알수없다는 얘기만 했습니다.. 

 

 

아무튼지간에 장비설치를 할수없어서 구멍 뚫고 설치하거나

 

이걸 원치않으면 위약금을 내고 해지하려고 하는데 적게내거나 

 

어떻게 사용할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위약금이 50만원 정도인데 제가 다 내기엔 너무 부담되고

 

그렇다고 구멍내기는 싫고...ㅜㅜㅜㅜ 혹시 좋은 방법이 없을까해서 글로나마 여쭙니다..ㅜㅜ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드빌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허걱ㅠ 상당히 안타까운 상황이네요ㅠ
    일단 위약금을 면제받고 해지할 수 있는 "위면해지"라 함은,

    1) "타의에 의한 것인지?" 혹은
    2) "자의에 의한 것인지?" 에 따라 적용 여부가 갈리게 되는데요..
    전자의 경우에만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타의"라는 것은 통신사에서 인터넷을 제대로
    서비스하지 못 하는 경우에 해당되어요.

    즉, 쉽게 말씀드려서
    ① LG유플러스 인터넷이 아예 설치불가한 곳으로 이사가거나
    ② 인터넷 품질 문제가 심각한(?) 경우에 해당되어야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지요 ㄷㄷ


    사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미관도 아주 중요한 문제인데요~
    돈 많은(?) KT는 네트워크 장비를 착! 설치해주는 일이 많지만
    짠돌이(!?)인 LG유플러스는 안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KT에 비해 가난한 통신사이기 때문이지요;;

    하여 미관상의 문제로 사용자분께서 설치를 원치않는 경우는
    "자의"에 의한 것으로 간주되어
    너무나 아쉽게도...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합니다ㅠ


    음 본사에서 어느정도 융통성을 발휘해서
    위약금을 조금이나마 줄여주면 참 좋을텐데요..
    LG유플러스 본사 측에서 약관을 운운하면서 100% 모두 내야한다고 말씀하시고
    드빌님께선 창문 타공은 절대 원치않는다 하신다면
    울며 겨자먹기(!?)로 위약금 내고 해지하셔야 해요ㅠ 크흡..

    그..그런데... 지금 위약금이 너무 커서
    줄여드린다 하여도 많이 부담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은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에 다시 연락하시어 말씀해보셔야 하는데
    아예 면제받기는 어렵겠지만 부디 잘 이야기가 되어
    조금이라도 적게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_+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편하게 말씀해주시고요,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해요~♡
  • 회원님의 사진 드빌
    @곽은정완고해보여서 통할지 모르겠지만 일단 말씀주신거처럼 다시 전화해봐야겠습니다.
    위약금을 내던 구멍을 내던 해야될텐데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 하겠네요...ㅜㅜ
    가입 상담도 아니고 하소연인데 친절히 답주셔서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드빌넹넹^^ 아무래도 인터넷과 같은 유선통신상품은
    한 번 가입하면 보통 3년이라는 짧지않은 기간동안 쭉 이용하셔야 하고
    위약금 문제도 무시할 수 없으니 다시 한 번 꼭꼭 말씀해보세용 +_+
    그 후에 쪼끔 더 고민해보고
    가족분들과도 상의해보신 후 결정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ㅎㅎ

    통화하신 후에 혹시라도 또 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시고요,
    부디 좋은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기를 뒤에서(?!) 열심히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드빌
    @곽은정역시나 안된다고 하네요..ㅜㅜ
    내일 오전 안에 다시 전화주기로 했는데 구멍내야할거 같네요.... 50만원..ㅜㅜㅜㅜ
    다음에 가입할수 있을때 여기 찾아올께요 도움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드빌시간내시어 요렇게 상황도 알려주시고
    인사도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ㅎㅎ

    꼭 가입과 관련된 것이 아니어도 좋으니
    이용하시다가 언제든지 또다른 궁금증이 생기시면
    혼자 고민마시고 부담없이 찾아주시고요..!
    심심한(?) 날이나 한 번씩 백메가가
    생각나실(?!) 때도 가끔씩 들러주시겠어요? +_+

    꿀팁게시판에 가~~끔 좋은 정보들을 업데이트하고 있고,
    인터넷은 우리가 평생 함께 지내야 할 친구이니
    분명히 도움되는 정보가 있을 것입니당
    그럼..! 드빌님과 또다시 인연이 되어 만나뵙기를 기원하겠습니다~~^0^

    또한, 인터넷 가입을 앞두고 있는 지인이 계실 때
    저희 백메가도 소개해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