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난곡의신님의 글

약정 기간 중 속도 변경 및 휴대폰 통신사 변경

회원님의 사진
  • 난곡의신
  • 댓글: 1
  • 조회: 1,307
1. 약정 기간이 아직 1년 4개월 정도 남아있는데요. 제가 지금 아버지랑 저랑 해서 2회선 온가족플랜으로 할인 받고 있습니다. 여기서 만약 제가 KT로 휴대폰 통신사를 옮기면 지금까지 받은 혜택을 다 돌려줘야 하나요? 아니면 아버지가 계시니 1회선으로 할인폭이 줄어서 사용하면 되는건가요?

2. 온라인 게임을 좋아해서 500메가 기가랜을 사용중인데 사실 이게 이제 쓸모가 없어서 100메가 광랜으로 바꾸고 싶은데 이러면 위약금이 발생할까요?

바쁜와중에 항상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난곡의신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마 휴대폰 상황이 변동될 예정이라
    겸사겸사 통신상황을 재정비하시려는 듯 한데요 +_+
    아래에서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1. 휴대폰이 결합에서 빠져나가면
    그만큼 요금이 원복될 뿐 다른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하여 위약금은 전혀 우려치 말아주세용


    2. 온가족플랜 결합상품은
    SK휴대폰이 최소 2대가 결합되어 있어야만 유지가능하고,
    인터넷+휴대폰 결합할인을 받기 위해선
    인터넷 대표명의자분의 휴대폰 결합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즉,

    1) 인터넷 대표명의자분이 난곡의신님이시면
    아버지 명의로 변경해주셔야 하고요~!

    2) 휴대폰 1대 결합이 가능한 다른 결합상품을 이용해주셔야 해요ㅎㅎ


    3. 혹시나 하고 로그인하신 정보를 조회해보니
    18년 9월에 SK인터넷을 가입하신 이력이 확인되었어요 +_+

    SK통신사는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으로 나뉘어 있고,
    어느 소속인지에 따라 이용가능한 결합상품이 살짝 달라지는데요~
    난곡의신님께선 SKT인터넷을 사용 중이셔서
    이용가능한 결합상품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바로 "온가족프리"와 "한가족할인"인데
    이는 아버지께서 사용 중이신 휴대폰 요금제에 따라
    유리한 결합상품이 달라져요ㅎㅎ


    4. 먼저 온가족프리는 휴대폰 결합에 관대하여
    웬만한 요금제 모두 결합할 수 있습니다 +_+
    아래와 같이 아주 낯선 이름의 요금제만 아니면 문제없어용

    PPS/HDN 등 선불요금제, 투게더 요금제, 아이니/아이니플러스,
    택시공중전화요금제, 택시폰요금제 A형, TMS 요금제,
    태블릿PC 전용(태블 29/45), PDA 요금제.. 이렇게요~!
    (정말 처음 들어보는 아주 낯선 이름들이죠? ^^;;;)

    반면에 한가족할인은 고가 요금제 우대할인(즉, 할인혜택이 더 든든)이 주어져서
    특정 요금제 이상으로 사용 시 할인혜택을 든든히 받을 수 있습니다.
    100메가 인터넷에만 결합가능하다는 아쉬움이 있으나
    난곡의신님께선 100메가급으로 다운그레이드할 것을 염두에 두고 계시니
    이 결합상품도 이용할 수 있고요ㅎㅎ

    쉽게 말씀드려,
    낮은 요금제를 이용하시면 -> 온가족프리,
    높은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경우 -> 한가족할인을 택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아버지의 휴대폰 요금제 명칭을 확인해주시면
    어떤 결합상품이 이득일지 찾아드릴게요 +_+


    5. 인터넷을 설치받은지 1년을 훌쩍 넘기셨으니
    요금제를 100메가급으로 낮추셔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즉, 위약금이 발생하지도 않고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도 없어요ㅎㅎ
    (다만, 변경설치한 다음달에 변경설치비 11,000원이 합산 청구될 거예요^^;)


    요약해드리면,

    1) 아버지 명의로 변경 + 결합상품을 바꾸셔서
      쭉쭉 결합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2) 단, 아버지께서 사용 중이신 요금제에 따라 적합한 결합상품이 달라져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신지 명칭을 확인해주세요~

    3) 인터넷 요금제는 100메가급으로 변경하셔도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_+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이번에는 제가 난곡의신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