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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화평님의 글

Lg 인터넷+iptv와 가족5인 핸드폰도 결합이 되어있는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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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화평
  • 댓글: 7
  • 조회: 1,254
현재 lg 유플러스에 핸드폰이 10년이상 가입되어있고 결합으로 다 묶여있어 이동은 못하는 상황입니다. 현재 4년째 똑같은 공유기(인터넷) 을 사용하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재약정은 확실한건 아니지만 아버지가 했다고 하십니다 근데 궁금한건 재약정을 했다면 공유기를 교체해주거나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지금 현재 속도 측정해보니 속도도 엄청 느리고 상황도 심각한것 같아 문의드려요


+대칭형인지 비대칭형인지도 알고싶습니다!
+현재 Iot도 단말기에 껴져있던데 그것도 해지할수 있나요??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ㅇ^)/ 답변 작성 중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화평
    경기도 고양시 ***구 ***로*** ***동 ***호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화평
    확인해보니 인터넷 22년까지 약정걸려있네요 기사님 점검 해주신다는데 그거 하면 좀 좋아질까요 인터넷 속도?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김화평앗! 그러셨군요 +_+

    그렇다면 잠시만 기다려주시겠어요~?

    남겨주신 주소지로 LG 전산에 망 품질을 체크해보겠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의 문제인지,

    아니면 망 품질 자체의 문제인지 확인해보려고요~ ㅎㅎ

    쬐~금 시간이 소요될테니 기다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ㅡ^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0^ 김화평님~!

    남겨주신 문의와 댓글까지 모두 확인했습니다!

    앗, 그리고 저는 백메가 한아름이라고 합니다 *^^*

    만나뵙게되어 반갑습니다~♥


    현재 LG 인터넷 품질이 많이 느려진 것 같아서

    이를 어떻게 하셔야 될지 문의주셨군요!


    우선 망 자체 품질 문제인지 알아보기 위해

    전산을 통해 체크를 해보았는데요~?

    현재 대칭형 망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LG 전산의 특성 상, 아파트의 경우 정확한 망 종류까지는 알 수는 없으나

    대칭형임은 확실하지요!


    따라서... 망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현재 자택 내의 통신 단말기나 컴퓨터 등의 문제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





    1) 1순위 원인은 아무래도 통신 기기의 노후화이죠!

    모뎀이나 공유기들은 보통 24시간 365일 켜놓기 때문에 노후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편인데요~?

    4년이나 되었다면 아무래도 교체하실만 하네요..! +_+;


    참고로 재약정을 하실 때에 꼭 기기를 교체해드리지는 않습니다~

    품질 문제가 있다면 동일한 기기를 → A/S 기사님이 방문하여 → 새 기기로 교체해주시거나

    혹은 재약정 시에 상위 기기로 교체를 약속 받으셨다면

    이 때 교체해드리고 있지요~ ㅎㅎ


    한번 LG 본사로 전화하셔서

    "지금 인터넷 품질에 많은 문제가 있으니 기기를 교체해주었으면 좋겠다~"

    라고 문의해보시면 좋겠습니다 ^ㅡ^


    2) 혹시 100메가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가요~?

    만약 그렇다면 100메가 인터넷으로는 가족 분들의 인터넷 사용량을

    감당할 수 없어서 품질 문제가 발생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연결하신 컴퓨터, TV, 휴대폰 등의 기기가 많고

    동시에 사용하시는 일이 잦다면

    500메가 정도로 변경하셔야 감당할 수 있을 겁니다



    3) 혹은 공유기의 스펙이 좋지 않아 그럴 수도 있습니다

    공유기는 컴퓨터와 같습니다~!

    스펙이 더 좋을수록 무선신호를 더 빠르고 강력하게 보낼 수 있지요


    따라서 100메가 인터넷을 사용하신다고 하더라도

    일반 100메가급 와이파이 공유기가 아니라,

    기가급 공유기를 사용하셔서 스펙 향상을 도모하는 이유구요~ ㅎㅎ


    A/S를 받아보셨는데도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기가급 공유기로 교체를 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_+





    이 외에 다른 원인들도 있겠지만...

    일단 이 세가지 원인이 가장 강력하네요~!


    그리고 한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IPTV를 시청하실 때.. 적어도 한달에 1번 정도는 셋탑박스를

    완전히 OFF 시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냥 리모컨으로만 끈다면 '대기모드'로 들어가는데요~

    그동한 사용하셨던 내역들이 메모리에 쌓이면서, 메모리가 가득가득 차가거든요..!

    메모리가 너무 많이 쌓이면 셋탑의 반응속도가 느려지기도 하지요

    전원을 완전히 OFF시킨다면 메모리가 리셋이 되니,

    한달에 한번 정도는 잊지 마시고 셋탑을 완전히 종료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셋탑 뒷면에 전원 버튼을 누르셔도 되고,

    아니면 전원 코드를 아예 뽑으셔도 됩니다 ㅎㅎ






    오, 그리고 Iot 단말기도 함께 사용 중이시라고 하셨는데요~!?

    혹시 약정이 만료되기 전이라면...

    해지 시 큰 위약금을 부담하셔야 될 거에요 ㅠㅠ


    이러한 Iot서비스들은 단말기도 함께 가입하시게 되는데,

    보통 할부구매 받이시기 때문에

    해지하실 때 일시불로 요금을 납부하셔야 되거든요 ㄷㄷㄷ


    따라서 LG로 A/S를 요청하실 때,

    IoT의 남은 약정이 얼마인지 / 해지 시 얼마의 위약금을 부담해야 되는지

    문의해보시겠어요~?

    월요금 VS 위약금을 비교해보시고 해지 VS 유지를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 있다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요~! *^^* 김화평님!!
  • 회원님의 사진 김화평
    감사합니다~ 점검한번 받아봐야겠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김화평헷헷 *^^* 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나 도움이 필요하신 일이 있다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요!

    문제가 잘 해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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