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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속도가 안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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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가라이트 500mbs (브로드밴드에서 가입내역 확인)

2019년 아이맥 

공유기 iptime a3400 itl

랜선  CAT5E

 

기사분이 출장비 받고 와서 설치하고 갔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결과 100이상 안나옵니다. 업로드 다운로드 모두요.

 

기사가 돈받고 출장나와서 속도 체크 안하고 갑니까???

그냥 제가 개인적으로 속도 확인 안해봤으면 수년간 100으로 쓰고 말았겠네요.

인터넷 찾아보면 같은 종류 피해자도 산더미구요.(기가인터넷 된다고 설치해주고 가서 인터넷 잘쓰고 있는데 2년뒤 알고보니 랜선 또는 공유기 또는 컴퓨터랜카드 문제로 원래 기가인터넷 안되는데 되는것처럼 속여서 설치해놓고 가는거죠.)

 

물론 공유기, 컴퓨터, 랜선이 후진게 업체 문제는 아니지만 안된다고 말은 해줘야죠.

 

여튼 저는 다 최신사양 컴퓨터, 랜선(이건 기사님이 설치한겁니다.), 공유기입니다.

그래도 속도 100입니다.

 

지금 너무 열받는 이유가 

 

1. 일단 기가인터넷이라고 가입 받아놓고는 일반인들 잘모로는 애들은 그냥 된줄알고 좋다고 쓸텐데 사실 속도는 그대로라고 기만하고 속이는게 너무 화가나구요. 만약 제가 가진 컴퓨터, 공유기로 안되는거면 안된다고 말해줘야되는거 아닌가요???? 가입만 받으면 끝입니까?

 

2. 이게 실수라면 돈주고 출장기사를 부른 의미가 무엇인지 화가납니다. 실수할 수준이면 돈 안받아야되는거 아닌가요? 실수가 아니라면 다들 직장다니고 설치기사 만나기 어려운데 집에 할머니랑 애들만 있다고 대충 깔고 간거아닙니까?

 

3. 마지막으로 이게 의도한거라면?? 설마 그럴리는 없겠지만 만약 일부러 기가라이트 설치하는척하고 출장비는 받고 광랜만 깔아놓고 갔다면?? 소비자가 실제 확인전까지는 사실 안걸리는거고 걸리면 실수였다고 하고 넘어가면되니까??

 

진실이 뭐든간에 소비자 입장에서 뭔가 장난질친다는 느낌이 드는순간 너무 불쾌한 기분이 듭니다.

 

이 속도가 안나오는게 만약 제 문제였더라도 기사가 왔으면 그런 문제들을 해결하고 갔어야될거 아닙니까??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NR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아이쿠야.. 좋은 일로 만나뵈어야 할텐데 죄송합니다ㅠ

    NR님 말씀 모두 맞습니다.
    사전고지의무라는 것이 존재하고,
    사용자가 납득할 수 있는 수준의 테스트 결과를
    눈 앞에서 보여드리는 것이 원칙입니다.

    아니, 원칙을 운운하기 이전에
    보편적인 상식의 범주이기도 하지요^^;;;

    속도 측정은 물론이고, 제대로된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면 원인이 무엇인지
    설명드리는 것이 설치기사님 업무의 표준공정이라 볼 수 있는데
    어찌하여 이와 같은 과정이 누락되었는지 얼떨떨하네요ㅠ


    일단 속도 문제의 원인이
    UTP케이블인지, 공유기인지, 혹은 단말기 자체인지 명확치 않지만
    말씀해주신 것으로 미루건데 장비들은 기가비트를 능히 지원하는 것이라 믿습니다.

    작년에 출시된 아이맥이 기가비트를 지원하지 않을리 없고,
    (다나와 사이트에서 기기 스펙도 확인해보았어요 +_+)
    아이피타임의 AX3004ITL 공유기를 말씀해주신 거라면 이 또한 기가비트를 지원하고 있어요.
    게다가 CAT.5e 규격 또한 기가비트를 지원하고 있지요.

    또한, 이 모든 것을 차치하고 NR님께서 말씀해주신 거처럼
    해당 장비들이 기가비트를 오롯이 지원하지 못한다면 이를 고지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1. 호오옥시 속도 측정은 어디에서 취해주셨나요~?
    인터넷 속도 측정값은 측정서버(툴)마다 편차가 있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여쭙습니다.

    속도 측정 일이 제법 까다롭고 복잡한 일이어요 ㄷㄷ
    NR님 통신사간의 통신 상황(속도와 끊김)을
    제 3자(측정툴)이 알기 위해서는 통신 내용이 측정툴 서버를 거쳐가야 하기 때문이지요.

    내 단말기(PC 혹은 노트북) -> 내 통신사 기간망 (라우터 등) -> 측정툴에서 운용하는 서버
    이렇게요 +_+

    하여 측정툴(앱)의 서버 사정에 따라 속도 측정값이 천차만별일 수 있기에
    어디에서 측정해보셨는지 궁금합니다^^


    2. 어느 쪽으로 봐도 전혀 납득할 수 없는 상황이니
    이에 따라 재파견(출장)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저희가 이를 대행하고 싶지만
    설치업무를 본사 CS에서 독점하고 있기에
    출동 요청을 드릴 수가 없기 때문이지요ㅠㅠ

    SK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6번)에 전화하시어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시겠어요? +_+

    "최근에 500메가 인터넷을 설치받았는데
    속도 측정을 해보니 업/다운로드 속도 모두 100메가 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설치 당시에 가족이 있었고, 기사님께서 속도에 대한 설명이 없었다고 하는데
    어찌된 일인지 확인해주세요." 하고 말이지요.

    그러면 SK 본사 상담원님께서 편하신 방문 시간대를 여쭙고,
    해당 날짜와 시간에 기사님께서 재방문해주실 수 있게 해주실 거예요.

    아마 현장에 NR님께서 계시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저도 직장 생활을 하고 있어서 인터넷/세탁기/에어컨 등등 설치를 위해
    시간 조율하고, 맞춰서 집에 있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ㅠㅠ)
    기사님이 방문 전, 시간 조율을 위해 연락하실 때
    "가족들이 인터넷에 대해 잘 알지 못하여
    원인 확인이 되시면 어떠한지 저에게 전화로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고 부탁해주세요 +_+


    행여나 납득할 수 없는 이유들로 갈음하거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바로 댓글 남겨주시겠습니까~?
    어떤식으로든 도의적인 책임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답변을 오랫동안 기다리고 계실텐데
    시간되실 때 바로 확인하실 수 있도록 답변 완료 문자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이곳에 댓글 남기시면 저에게 자동으로 알림이 오니 언제든지 편하게 말씀해주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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