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써지님의 글

lg iot해지를 할려고 했는데 약정이 걸려있네요.

회원님의 사진
  • 써지
  • 댓글: 1
  • 조회: 891

안녕하세요.

엘지를 이용을 하다가 이사를 와서 설치 이전을 했는데, 그때 설치 기사가 와서

IOT 가격도 얼마 안해서 설치를 했는데, 이게 약정이 3년이 걸려있네요.

그때 약정얘기를 하지도 않은거 같은데...

엘지에서 SK로 갈아타야 하는데 쉽지가 않은데 해결방법이 없나요?

저같은 사람 엄청 많을듯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써지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를 믿고 문의글을 남겨주셔서 넘넘 고맙습니다~*

    에구..LG인터넷 이전설치를 위해 내방하신 기사님의 권유로,
    IoT상품을 가입하셨었군요~?!

    그런데, 말씀하신 것처럼..! IoT 상품의 비용이 얼마 안하더라도~?
    새로 상품을 '가입'하시는 것이기에..
    이러한 추가가입 상품들 역시! 모~두 3년 약정으로 신규가입이 진행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ㅠ

    (물론! 고객님께서 원하시면 1년, 2년 약정 가입진행도 가능하나..
    대신 이 경우라면 상품 요금이 많이 비싸지겠지요;;)


    1. 해당 상품에 대한 제대로 된 설명/사전고지는 필수예요~!>.<
    따라서 만약 약정에 관한 설명을 전혀 듣지 못하고 가입하셨다면~?
    LG본사로 클레임 걸고 -> 위면해지 (= 위약금 없이 해지)를 요구하시면 될 것이고요~!

    2. 다만, 보통은 상품 신규가입시
    자세한 요금, 약정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에 대한 고객님의 "동의"까지 거쳐야만 -> 상품가입이 완료되기 마련이라서요..!ㄷㄷ

    아마 당시에 본사 고객센터와 이에 대한 통화를 (= 동의까지) 하셨을 것으로 짐작되어요..ㅠ

    즉! 전화로 안내받으실 때 듣고도 놓치셨을 가능이 높습니다.

    3. 따라서, 우선은 LG본사 101번으로 전화를 하시고,
    이에 대해서 본사에 문의해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_+b

    계약내용은 녹취로 남아있을 테니까요..!

    "이전설치 당일, 기사님 권유로 현장에서 IoT를 가입했는데요.
    저는 당시에 이 상품도 3년 약정이 걸린다는 것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들은 기억도 없구요..
    약정이 걸리는 걸 알았으면 아무리 저렴해도 가입하지 않았을 거거든요!
    IoT 상품 가입/계약 당시.. 약정에 대한 안내를 제가 받은 기억이 없는데, 녹취이력 확인이 가능할까요?"


    그리고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 남겨주셔요~!

    그럼, 저는 써지님의 소식 기다리겠습니다~•'-'•)و✧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