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ayu****님의 글

LG유플러스 미러링이 이상한데요

회원님의 사진
  • ayu****
  • 댓글: 1
  • 조회: 6,309
검색하다가, 우연히 백메가에서 문의글들 열심히 읽어봤는데도,
왜그런지 전혀 이유를 모르겠어서 이렇게 문의드려봅니다ㅠㅠ

미러링이 다른 영상들은 전부 문제없이 되는데요, 위버스라는 앱에서 재생하는 영상만 유독 화면은 안나오고, 소리만 나와요..ㅠㅠ
사실, 방탄 영상들 보려고 V라이브가 설치되어 있는 LG유플러스로 갈아탄건데요, 제일 중요한 위버스 앱이 안보여서 답답합니다ㅠㅠ
SK나 KT는 그런문제 없이 연동이 된다고하는데요,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ㅠㅠ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ayu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헙 ㅠ 말씀해주신 상황을 보고
    바로 UHD3 셋탑박스에 있는 크롬캐스트 미러링 기능으로 테스트해보고 오는 길인데요~

    아쉽게도 위버스는 크롬캐스트 정식지원 어플이 아니다보니,
    캐스트버튼으로 미러링을 지원하지 않았습니다ㅠ

    정식으로 지원하는 어플이면 ->
    영상을 재생했을 때 오른쪽 상단에 네모박스같이 생긴 캐스트버튼이 있고
    이를 누르면 휴대폰화면이 티비로 뿅! 미러링 되는데 말입니다 ㄷㄷ

    그래서 구글홈 어플을 깔아 강제 미러링(?) 하였더니
    말씀하신 증상과 달리 화면은 나오는데 소리는 안나오는 증상이 있더라구요;;!
    정상적인 화면과 음성은 아마 보안(저작권)문제로 송출하지 못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ㅠㅂㅠ
    (비단 위버스앱 뿐만 아니라, 강제미러링 하는 행위는 다른 영상들도 소리가 나오지 않더라구요;;!)


    앗, 그런데 SK나 KT인터넷은 문제없이 연동된다는 건 어디서 확인하신 내용이신가유?
    KT의 IPTV는 애초에 크롬캐스트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서..
    아마 '구글 크롬캐스트 기기'를 따로 구매하신 분들이 이와 같은 이야길 하신 것 같은데요!

    셋탑박스 안에 내장된 크롬캐스트가 아닌,
    크롬캐스트 기기로도 위와 같은 문제에 봉착할텐데
    정상작동한다고 말씀해주셔서 살짝 아리송해졌습니다@.@


    음..! 그래도 혹시 모르니
    KT는 제가 오늘 저녁에 테스트해보고 내일 다시 말씀드려도 괜찮을까요?^.^
    마침 저도 크롬캐스트를 보유중이고 KT인터넷을 사용중이라서 테스트해볼 수 있거든유 ㅎㅎ
    그럼 저는 내일 오전에 달려와서 테스트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2020.05.21 추가안내--

    확인을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어제 크롬캐스트 기기로 테스트해보니.. 웬걸..!
    구글홈앱을 통해 휴대폰화면 자체를 강제미러링(?)해놓고 위버스앱을 켜니까
    영상/음성 모두 송출이 정상적으로 잘 나오더라구요! ㄷㄷㄷ

    크롬캐스트 기능 자체는 통신사 인터넷을 막론하고 같은 매커니즘으로 이뤄지다보니..
    테스트하는 의미가 없지 않을까도 싶었는데요! >.<;;
    아마 셋탑박스에 내장된 크롬캐스트 기능과, 구글 크롬캐스트 기기가 갖고 있는 기능이
    서로 다르게 작용하는 게 아닐까~ 싶었습니다

    음.. 혹시 ayu님께서는 어떤 크롬캐스트기능을 이용하셨던 건가용?
    구글크롬캐스트 기기를 따로 구매하여 이걸 통해 미러링하셨던 건지,
    아니면 셋탑박스에 내장된 크롬캐스트 기능을 활용하셨던건지 궁금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