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보쓰정님의 글

해외망 속도가 갑자기 떨어졌다면 QoS를 걸었다고 봐야 할까요?

회원님의 사진
  • 보쓰정
  • 댓글: 5
  • 조회: 1,070

안녕하세요.

LG 유플러스 이용자인데요.

개인적으로 북미쪽 서버에 종종 접속할 일이 있는데.

어제부터 갑자기 속도가 말도 안되게 떨어져서 이용이 불가능할 정도가 되었네요.

 

접속 빈도가 늘어나서 QoS를 건걸까요?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원래는 MB 단위로 속도가 나왔던거 같은데.

어제부터 지금은 100kb 정도 밖에 나오질 않네요.

 

고객센터에 항의할 수 있을만한 부분인지 모르겠네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보쓰정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요렇게까지 속도가 떨어졌다면
    접속하기조차 너무 힘들겠어요 ㄷㄷ

    일단 KFI(통신사업자 트래픽 관리규정)에 의거하여
    개별 사용자에게 QoS를 적용하는게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요것은 "위해 수준"으로 트래픽을 유발했을 경우에나 적용됩니다.

    즉, 접속 빈도가 늘었다는 정도로 QoS를 걸진 않고요 +_+
    문제 원인은 아래 3가지 중 하나라고 보시면 되어요.

    1) 게임 서버에 문제 생겼거나

    2) 어제 유난히 해외망 이용자가 몰렸을 수도 있습니다.

    3) 혹은 해당 서버까지 통하는 라우트 경로가 변동되었는데
    하필이면 이 경로가 더 안 좋아서 속도가 떨어진 것일 수도 있지요ㅠ


    1. 게임 서버 문제라면
    게임 커뮤니티에 사용자들의 답답함을 호소하는 글이 많이 올라왔을텐데
    요것이 없었다면 서버 문제는 아닐 가능성이 크고요~!
    2~3번이 문제인지는 조금 더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ㅎㅎ

    갑작스레 이용자가 몰린 거라면 다시 줄어들어서
    이전 속도 정도로 나올 수도 있고 (이 경우라면 더할 나위없이 좋은 상황이죠 +_+)
    며칠이 지나도록 동일하다면 라우트 경로 변경이 의심되기에
    또다시 변경될 수 있도록 시도해보심이 좋아요.

    이 방법은 장시간 모뎀을 꺼두고 ->
    다시 연결하여 이용해보는 것이에요.
    운이 좋으면 유동IP가 변경될텐데
    그러면 라우트 변경 가능성도 생기거든요ㅎㅎ

    물론.. 라우트 경로라는 것이 애초부터 일정하지 않고
    종단IP가 변경된다 해서 라우트 경로가 변경된다는 보증도 없지만...
    (애초에 종단IP는 통신사에서 로컬(지역)별로 고정 할당을 합니다^^;)
    밑져야 본전이니 몇 번이고 시도해보는 것이지요;;


    2. 고객센터에 항의하여 나아질 수 있으면 참 좋을텐데
    규정만을 운운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통신사들이 "우리는 국내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니 해외 품질은 보장하지 않소~" 하고,
    이용약관에도 관련 내용이 명시되어 있거든요ㅠ

    3~4월에 한참 코로나 일로 집순이, 집돌이 생활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특히 넷플릭스 이용이 급증하면서 해외 품질 문제로 찾아주신 분이 많았는데
    사용자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통신사 본사 고객센터에서 "해외 품질을 보장하지 않으니 어찌해드릴 수 있는 것이 없다"고
    피드백을 받았다고 하시더라구요ㅠㅠ
    하여 보쓰정님께서도 마음의 상처(?)만 입지 않을까..하고 우려됩니다^^;


    크흡... 더 좋은 방안이 있으면 함께 말씀드릴텐데
    지금으로서 해외망 품질은 운에 맡길 수 밖에 없는지라 저도 참 답답하네요ㅠ

    찬찬히 읽어보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보쓰정
    완전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게임 서버는 아니고 제가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서버이고, 서버가 북미에 있습니다.
    글에 상세히 설명은 안드렸는데,
    지금 접속해 있는 인터넷으로 해당 서버에 접속한 건 불과 일주일 밖에 되지 않았고요,
    처음 3일 정도는 속도가 정상적이었기에, 갑작스러운 해외 트래픽을 감지하고 QoS를 걸지 않았나 의심을 해보는 것인데요, 말씀해주신대로라면 항의를 해도 정상적인 답변을 얻긴 어렵겠네요...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보쓰정아하ㅎㅎ 해외서버를 말씀주시는 경우,
    대부분 게임서버를 의미하는 거였어서
    당연히(?) 게임이라고 생각했네요^^;;;

    그나저나.. 보쓰정님께서 너무나 잘 이해해주신 거처럼
    속 시원한 답을 고객센터에서 찾기가 여간 어렵습니다ㅠ

    하여 임시적인 해결책으로
    국내 리전이 존재하는 VPN으로 서버에 접속해보시는건 어떨까 싶어요~!
    프록시를 경유하기에 ISP에서 해외망 여부를 판단할수 없답니다ㅎㅎ
  • 회원님의 사진 보쓰정
    @곽은정답변 감사드립니다. VPN 한번 시도해 보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보쓰정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드립니다 +_+

    이용하시다 또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편히 들러주시고요..!
    웬만하면 자연 치유(?)가 되어서 고민할 필요없이
    이전처럼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으면 참 좋겠네유ㅠ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