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노희준님의 글

제한된 nat 방식 해결 문의입니다.

회원님의 사진
  • 노희준
  • 댓글: 3
  • 조회: 1,180

데스티니 가디언즈 라는 게임을 즐기는 사람입니다. 제한된 nat 연결 이거 하나 때문에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해서

게임중일때 거슬리는게 한두가지가 아니네요; 해결방법을 찾아보니 모뎀을 브릿지 모드로 설정하라니, 포트포워딩을 사용해보라니 여러가지 해결방법들이 있었지만 결국은 다 실패했네요ㅠㅠ

현재 사용중인 모뎀은 h614g 라는 모뎀이구요, 와이파이가 되지 않는 모뎀이기 때문에 따로 iptime 공유기 a2004ns-mu를 따로 연결해서 사용중입니다. 도와주세요ㅠㅠ

 

첨부한 사진은 게임 제작사인 번지쪽에서 제공하는 해결 방법들입니다. 그나마 쉽고... 빠르게 할수있는 해결방법이 있으면 좋겠네요ㅠㅠ

wz_662084076_7f549b72ab4fba81b948d3033d7f4636.png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노희준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마 구글링을 통해 우연히 요기까지 들러주신 듯 한데요 +_+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음.. 일단 희준님께서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보았다고 말씀해주셨지만
    댁마다 네트워크 모식도가 다르고,
    어떤 방법을 시도해보셨는지 구체적인 정황이 없으니
    문제 원인을 예측해보기 어렵습니다..ㅠ

    적어도 2가지 정보를 알아야 문제 원인이 무엇일지,
    시도해볼만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지 고민해볼 수 있어요^^;


    1. 하여 여쭙습니다.
    댁내 네트워크 모식도가 어찌 되나요?

    즉,
    댁내에 들어온 인입선 이후에
    기기들이 어찌 연결되어 있는지와
    각 기기의 모델명은 무엇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ㅎㅎ

    예를 들면,
    모뎀 (h614g) -> 아이피타임 공유기 (a2004ns-mu) -> PC
                                                          -> 셋탑박스 (BFX-AT100)

    요런식으로 알려주세요 +_+


    2. 결국 다 실패했다는 말씀은 "NAT1"로 잡히지 않았다는 의미일텐데
    어느 방법을 시도해보셨는지와 NAT 타입이 어떻게 나왔는지
    구체적으로 몽땅 알려주세요~

    그래야 희준님께서 놓친 것이 있는지,
    시도해볼만한 다른 좋은 방법이 있을지 찾아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총 2가지요~!
    찬찬히 확인해보시고나서 댓글로 자세한 상황을 화답해주시면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가보겠습니다ㅎㅎ
  • 회원님의 사진 노희준
    네트워크 연결은 h614g -> a2004ns-mu -> pc 이렇게 연결되어 있고, 시도해본 방식은 인터넷에서 알려준 h614g 브릿지 모드와 포트포워딩 정도입니다. 관련글 링크를 올려드릴게요.
    https://comterman.tistory.com/1408
    http://www.inven.co.kr/board/destinyguardians/5316/4162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노희준음.. 링크에서 제시한 내용은
    결국 모뎀에서 브릿지, 공유기에서 포트포워딩 정도의 설정방법이 제시되어 있는데
    희준님께서 위 링크와 100% 동일하게 설명해보셨다는 말씀인건가유~!?
    그렇다면 S-DMZ(아이피타임 공유기에서는 Twin IP라 부릅니다ㅎㅎ)는 시도해보셨는지요?

    즉, 확인해보셔야 할 것은 3가지로 축약됩니다.


    1. 포트포워딩이 제대로 설정되었을지에 대한 확신이 없습니다ㅠㅠ
    하여 다시 한 번 요것을 점검해볼 필요가 있어요.


    2. 포트포워딩을 해제하고 S-DMZ를 설정하여 테스트해주세요~
    (논리적으로는 S-DMZ나 포트포워딩 모두 패킷을 바이패스한다는 점에서 동일합니다 +_+)


    3. 이전에 말씀주신 "실패"라는 말씀이 다소 추상적입니다.
    브릿지에서 실패한 것이 어느 단계에서 실패한 것인지도 확인해볼 필요가 있어요^^;

    즉, 모뎀을 찾지 못해 실패했다는 말씀인지
    (모식도를 알려주시긴 했으나
    실상 모뎀을 찾지 못했다고 말씀주신 분들을 적지 않게 뵈었습니다..ㅠ)
    혹은 로그인에서 막혔다는 의미인지,
    브릿지로 돌렸지만 NAT1로 되지 않닸다는 것인지도 알려주세요ㅎㅎ


    네트워크 문제가 워낙 복잡다단한지라
    정황이 구체적이지 않은 상황에선 해결책을 찾기가 너무나 어려워서요..ㅠ
    찬찬히 확인해보시고 화답해주시면
    어떤 방법을 취해보심이 좋을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