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한비님의 글

SKBroadband 인터넷 품질? 문의

회원님의 사진
  • 한비
  • 댓글: 1
  • 조회: 1,152

안녕하세요. 바로 본문으로 넘어가겠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상품은 SKT상품(?) TV + 인터넷을 만원이 안되게 사용중이라고 들었습니다.

(가족이 SKT 이용 합 20년?이 넘었어요)
 

인터넷은 1.0Gbps으로 이용중인데요, 이게 밤시간에 가끔은 연결됬다 끊겼다 세번 쯤 하다가 100Mbps로 잡히고 쭈욱 고정되는데
일주일 안되서 부터는 연결이 끊겨도 1.0Gbps로 다시 연결되는데 이게 길어야 5분 유지되고 끊기거나 아니면 연결되자마자 바로 끊기거나 합니다.


wz_3716998544_dc06c3707ab1a6d32076d469d669fd32.gif
35초정도 연결되다가 끊기고 다시 연결되는 모습입니다. 본래 이 창은 인터넷 연결이 끊기면 사라지지만 창을 계속 붙잡고있으면 놓을 때 사라지더군요.
유독 밤 시간대(21시 이후)에 심합니다. 여태 이런 경우는 두 세번 끊기면 100Mbps로 고정되었구요.
지금은 보시는대로 끊겨도 다시 1.0Gbps를 고집하며 계속 끊깁니다. 따로 손 댄 건 없습니다.

 

처음엔 100Mbps로 잡힐 때에도 불만이었는데 지금은 차라리 100Mbps로 안정적으로 잡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는 도중 자꾸 끊기게 되는게 너무 불편합니다. 이게 인터넷 속도문제거나 하면 측정하고 품질에 대해 따지겠지만 

'SKBroadband는 QoS에 대한 설명만 있고 실제로 적용되지도 않는다는 것'을 나무위키(비전문적인건 압니다만..)에서 봤는데 자꾸 끊기니 상당히 불편합니다. 


공유기(?) 문제라 하기엔 와이파이와 TV도 같은 기기를 지날텐데 컴퓨터 네트워크만 문제가 일어납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한비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먼저, 저희 백메가를 믿고 문의글도 남겨주셔서 넘넘 고맙습니다~!

    캡쳐화면까지 (무려..gif로!) 정갈하게 남겨주시니, 이 상황과 별개로 답변자의 호기심이 충족됩니다^~^b


    # 허..허나.. 이 단편적인 상황만으로 (수많은 원인 스펙트럼에서)
    단서를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최대한 쉽게 설명을 드려볼게요~!>.<

    1. 네트워크 설정 탭에서
    마우스의 호버링 이벤트가 (마우스 클릭한 채로 떼지 않은 상태..)
    마치 "연결여부"에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보이나..!
    이는 "실제 연결여부"와는 상관없습니다..!ㅠ

    이는 윈도우 GUI(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사용자의 입력장치(키보드, 마우스 등)의 이벤트(액션)이 종료되지 않은 상황에서
    정보를 갱신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즉, GUI가 주는 착각일 따름인 것이지요!^~^;


    2. 그리고 말씀하신대로 이더넷(Ethernet) 포트의 자동 협상에서
    1Gbps를 소화하지 못할 뿐더러,
    순단 현상까지 발생하는 것은~?!

    - 랜카드의 문제 (보통 랜카드 자체의 망실보다는, 랜카드 RJ45포트가 헐거워져서 그렇습니다)
    - UTP케이블(일명 랜선)의 문제
    - 원천 네트워크의 문제

    보통 이 세가지 문제 중 하나입니다~!+_+b

    이를 위해..
    1) UTP케이블을 교체해보거나?
    2) 케이블 먼지 제거 후 (호호 불기..) 다시 연결해보거나?
    3) 해당 컴퓨터 외의 별도의 다른 컴퓨터에서 유선 연결 테스트를 해보셨을까요~?!

    말씀해주신 상황으로 미루건대!
    (무..물론! 미싱링크가 너무 많고, 테스트도 선행되지 않았지만요;;)
    이 문제는 특정 유선단말(컴퓨터)로 향하는 라인에서만 발생하는 문제로..
    통신사 측의 문제는 아닐 듯해서 말이지요..ㅠ



    # 그리고 번외(?)의 이야이기이는 하나..
    SK휴대폰들 총 가입년수는 : 말씀하신 '20년 이상'이 확실하신가용~?! (두둥)

    말씀하신 총요금을 보았을 때, 현재 한비님 댁은..
    - 폰들 가입년수에 따라 할인을 적용받는 '온가족할인'이 아니라!
    - 폰들 회선 수에 따라 할인을 적용 받는 '온가족무료'로 결합중이신 것으로 짐작되거든요~!>.<

    그리고 '온가족무료' 결합중이신 게 맞다면~?!
    이 결합에 묶여있는 동안은.. 휴대폰과 인터넷 가입년수는 "누적"되지 않고!
    "얼음" 하고 일시정지 상태가 되므로..!ㄷㄷ
    SK휴대폰들과 인터넷의 총 가입년수가.. 예상하신 가입년수 (=20년 이상?)가 아닐 확률이 높거든요..ㅠ

    하여 이 부분도 참고해주시면 좋겠고요~!



    본론으로 돌아와서..! 해결을 위해서 좀더 분명하게 원인을 찾을 수 있도록!
    위의 1)~3)번 작업을 선행해주실 수 있을까요~?!^0^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시면? -> 제가 최대한 빠르게 돌아와 안내 이어가겠습니다~!•'-'•)و✧


    p.s.
    그리고 이왕이면.. 여기에 추가로,
    4) 인터넷이 설치되어 있는 정확한 주소지~?!
    5) 어떤.. 특정(?) 작업을 하실 때에 문제가 있었는지 여부?도 알려주시겠어요~? (찡긋)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