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Meat****님의 글

[SKB] h614g 공유기 반기가 사용 시

회원님의 사진
  • Meat****
댓글 3
  • 조회 4,295

작년 11월에 백메가 통해서 skb 반기가 상품 설치하고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 ^ 

 

헌데 오늘 나스하나 설치하려고 이것 저것 만지다가

 

업체에서 준 속도 뻥튀기 하는 용도의 h614g 공유기를 브릿지 모드로 바꿨다가

 

속도 저하가 오길래 (500-> 100) 다시 초기화 했는데도 원복이 안되네요. 

 

혹시나 반기가일때 초기 설정값이 다른 경우가 있나요? 

 

옵션 다 확인해보니 포트 설정에 Giga lite enable 있던데 이미 체크 되어있구요

 

포트 정보를 봐도 속도 제대로 되어있는 것 같은데 실제 다운이나, 속도측정 해보면 그냥 100메가 나오네요 ㅠㅠ

 

구글링 해보면 어떤 분들은 브릿지 모드로 변환해도 속도 저감도 없다고 하는데 오래된 아파트라 그런가 속도 저하도 오고

 

원복도 안되네요 서비스 센터 전화해야 하는건가요? ㅜㅜ

wz_32905496_d7382cf2e49a28581f712da685a63ba3.png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MeatAddicted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
    작년 11월이면 오랜만에 찾아주셨네요~!ㅎㅎ

    별 다른 말씀없으신 걸 보면 그간 품질문제없이 잘 사용하신 것 같은데..!
    이번에 모뎀을 브릿지 모드로 변경하면서 속도저하 문제가 생겨버렸네요ㅠ

    말씀하신 것처럼 모뎀을 브릿지모드로 변경한다고 해서
    속도저하 문제가 생긴다거나 인터넷이 끊기는 일은 전~혀 없습니다.
    브릿지모드로 전환하는 건 모뎀이 더이상 NAT기능을 하지 못하도록 허브상태로 돌려버리는 일에 불과하기 때문이에요

    SK와 LG모뎀(기가급 증폭모뎀)은 특이하게 NAT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보통의 모뎀은 없습니다ㅠ)
    나스 외부접속이나 P2P게임 이용 시 여러 애로사항을 꽃피우는데,
    이런 상황에 봉착한 분들에겐 브릿지모드로 돌리시라 자주 안내드리고 있습지요


    헌데, 간~혹가다 브릿지모드로 전환 하니
    인터넷(+와이파이)가 안된다거나, 더이상 모뎀 초기화가 안된다거나 하는 분들이 종종 계셨는데요~^^;
    속도저하가 일어난 것도 이와 비슷한 사안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이유를 알 수 없는 요상한 에러지요;;)

    이 경우 모뎀 전원을 내린 뒤,
    모뎀에 연결되있던 선을 모두 뽑고 -> 다시 연결한 후 전원을 부팅하니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대부분이였는데요~ ^ㅂ^)/

    혹시 모르니 이렇게 한 번 시도해보시고, 해결이 되는지 봐주실 수 있을까요~?!
    (모뎀 WAN포트에 꽂힌 선만 주의해서 제자리에 꼽아주시고 나머지는 마음대로(?)하셔도 됩니다)

    만약 이렇게 해서도 안된다면 꼭 말씀해주세요!
    원인이 무얼지 같이 고민해드리겠습니다!!


    P.s 답변 기다리셨을 것 같아서
    가입당시 알려주신 연락처로 답변완료 문자 1통 넣어두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Meat****
    답변 감사합니다. 결국 딴 문제였네요 해당 데스크탑의 Hyper-v에서 스위치 설정을 했더니 애가 대역폭을 나눠 먹었네요 ㅠㅠ 가상화 설정 만지고 있던걸 까먹고 10시간을 낭비했네요 오비이락이라고 하필 그타이밍에공유기를 건드려서 .. 답변 감사해요 이런 맛에 백메가 믿고 추천도 많이 하고 댕기네요 연휴 수고하세요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MeatAddicted커헛! ㄷㄷㄷ 생각도 못한 반전이네요!
    하필 속도도 500M -> 100M로 딱 떨어져서 더더욱 생각못했음돠 ㅠㅋㅋ

    이 문제로 장장 10시간이나 고생하셨다니..ㅠ.ㅠ
    원인 찾는 과정에서 스트레스가 심하셨을 것 같아요..따흐흑;;

    그래도.. 비교적 일찍(?) 해결되어 다행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가상컴퓨터가 원인이였으니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해서는 해결되지 않았을 거고..!
    그럼 MeatAddicted님과 저는 해결을 위해 오만가지 방법을 다 시도했을 테니 말입니다ㄷㄷ
    (어쩌면 기사님 출동비 지불하고 원인을 찾았을 지도 모르는 일이구욥..!)

    암튼, 잘 해결되셨다니 너무너무 다행이에요! ㅠㅂㅠ
    이렇게 일부러 소식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가 이번에 도움이 되어드리진 못했지만
    이외에 다른 문제가 생긴다거나, 궁금한 점 생기시면 지체마시고 편하게 찾아주세요~!
    제 일이다~ 생각하고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ㅎㅎ

    오시는 지인분들도 모두 만족하실 수 있도록
    저와 백메가 직원분들 모두 노력할게용! >.<b

    MaetAddicted님도 오늘하루 힘내시고, 낼 연휴 즐거운 시간 되세요^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