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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 1주일 이내 해지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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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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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 핸드폰 3대

2대는 8만원대 요금 사용중, 1대는 2만원대 요금

(8만원대 요금은 2만원대 요금으로 낮출 예정)

같이 살고 있지 않은 가족 2명 포함 총 5명의 핸드폰이 Yo로 묶여있습니다.

 

그래서 LG U+로 전화해서 

이사할곳에 미리 기사님에게 방문요청해서 인터넷선 공사를 해주셨고요. 3월 말쯤

인터넷 U+ 500 + TV 1대 묶음상품 + TV1대 추가로 4/24일 개통했습니다.

 

핸드폰으로 상품권코드도 날라왔습니다. 미사용.

 

설치비가 3.8만원 정도,  요금이 5만원이 넘어서 부담이 되서 해지하고 다른곳에서 LG U+ TV2대 + 인터넷 500메가+일반전화1대로 가입을 하고 싶은데

 

위약금 발생이 되는지 얼마나 나올지 궁금합니다.

해지시에 설치비는 공사를 했으니 내야하는건지? 아니면 LG U+로 재가입할때 설치비를 내지 않을 방법이 있는지요.

 

설치비가 이렇게 많이 나올거라고는 생각을 안했거든요.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미르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남겨주신 상황을 보니 LG본사고객센터를 통해 인터넷, 티비 개통하셨다가
    -> 타 업체를 통해 같은 상품 + 일반전화 하나 더 추가해서 가입하려고 하시나보네요!


    1. 일단 사용기간이 짧아서 위약금 자체는 크지 않으실 겁니다.

    위약금은 "약정할인 반환금"과 같은 말인데,
    오래 사용할 수록 약정할인받는 기간도 늘어나니,
    위약금 역시 사용기간이 길어질 수록 불어나는 구조를 가졌어요.
    즉, 사용기간이 짧다면 위약금 자체는 얼마 되지 않는단 거죠.

    대신 상품권은 반납하는 형태가 아니다보니,  위약금에 묻어나오게 될 거구요~!
    설치비는 기사님 출동비로 꼭 납부해주셔야 하는 거라,
    다음 달 요금에 설치비가 합산되어 청구될 것입니다^^;

    즉.. 다음달에 납부하셔야할 요금은
    사용기간 일할계산 + 설치비 + 할인반환금(위약금) + 상품권 금액
    => 요로코롬 네가지가 합산되어 청구된다는 뜻이에요.


    위약금은 LG홈페이지를 통해 조회가 가능하니,
    한 번 확인해보시겠어요?

    1) http://www.uplus.co.kr 접속하셔서 명의자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고
    2) [내 정보관리] -> [서비스 해지]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3) [예상해지비용] 이라는 버튼이 있을텐데 -> 이를 클릭하시면 위약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2. 문제는 LG를 해지하고 동일 통신사로 재가입하는 게 불가능하다는 겁니다;;!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니고 해지 후 3개월이란 시간이 지나야만 가능해요.

    3개월 이내에 LG인터넷 신규가입을 시도하면,
    기존 사용자였다는 이유로 가입자체를 받아주지 않습니다.

    1) 명의자를 변경하시더라도
    동일 주소지라는 이유로 가입이 불가능하고요;;!

    2) 기존과 주소지를 달리 하신다 하더라도,
    결합하는 휴대폰이 최근 인터넷과 결합되었던 이력이 있으니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해서 LG를 해지하신다면 꼼짝없이 3개월(안전하게 93일)이 지난 후에,
    LG로 신규가입이 가능해요.. ㅠ



    3. 음..그런데 이해되지 않는 게 있습니다.
    유선통신상품(인터넷/티비/전화)은 정찰제라
    어느 업체를 통해 개통하시든 요금은 모두 동일하거든요?

    본사와 영업점간의 사은품 차이는 존재해도,
    요금차이는 10원 한장도 다르지 않아요.

    타 업체를 통해 개통했을 때 요금이 더 저렴하다고 안내받으셨다면
    1) 그것은 기존과 다른 요금제 혹은 결합상품을 기준으로 계산해주었거나,
    2) 셋탑박스 임대료나, 부가세를 포함하지 않은 금액으로 알려주었을 가능성이 있구요
    3) 심지어는 제휴카드할인을 곁들여 설명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제휴카드는 매달 일정금액의 실적을 달성해야 카드사에서 청구할인을 해주는 것이고.
    이역시 어느 업체를 통해 개통하시든 동일하게 받으실 수 있어요.


    그래서.. 의문이 생겼습니다^^;
    타 업체를 통해 개통하면 요금이 저렴하다고 안내받으신 건가요?
    말씀해주신 상황을 보면 동일상품구성으로 일반전화만 한대 추가해서
    개통하시려는 게 아닐까 싶은데.. 요금은 다르지 않거든요^^;


    아, 참고로 LG해지하시고
    명의자/주소/휴대폰결합을 포기하셔서 재가입을 진행하신다 하더라도,
    설치비는 무조건 지불해주셔야 합니다.

    기사님 출동비 명목으로 본사에서 받아가는거라 임의로 면제처리가 불가하기 때문이에요;;!
    최근에 설치비를 납부하셨다 하더라도, 기사님 한 번 부르는 출동비용이라 그렇습니다 T.T



    --

    자.. 여기까지 읽어보셨으면 궁금하신 점들은 해소되셨을텐데요~
    이번엔 제가 몇가지 여쭈어도 괜찮을까요? ^^;

    1) LG인터넷을 해지하시려는 이유가
    타 업체를 통해 개통할 경우, 요금이 더 저렴하다고 안내받으셨기 때문인가요?

    위 질문의 답이 YES라면,
    동일한 티비상품구성을 기준으로 보신 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일례로 본사에서 개통한 게
    베이직(UHD셋탑) + 베이직(구글셋탑)이라면
    이와 동일한 구성으로 상담받으신 게 맞는지 여쭙는 것입니다~

    2) LG인터넷은 총 2회선을 사용하시는 거 맞죠?
    휴대폰 5대가 한방에YO로 결합되있다는 건
    다른 장소에서 LG인터넷을 이미 사용하고 계시다는 뜻인데,
    이 회선과 "별개"로 인터넷을 신규개통하신 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위 질문의 답이 YES라면,
    "인터넷 가족끼리 모여할인(일명 패밀리할인)"을 적용받은 금액으로 안내받으셨는지요?

    통신상품은 인터넷+휴대폰 결합도 있지만,
    인터넷+인터넷 끼리도 결합이 가능하거든요.
    (이 결합의 명칭은 통신사마다 다른데 LG는 인터넷 가족끼리 모여할인입니다)


    이렇게 두가지만 답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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