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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방적인 위약금 강요

회원님의 사진
  • 크****
댓글 1
  • 조회 1,328
이사하기전 3년 이상 약정끝나서 제대로 된 설명없이 아버지께 전화로 이러이러하니 3년약정 다시해야된다해서 그렇게되고 근 한달이내에 이사를 가게되었는데 거기 랜선이 존재하지않고 엘지 기사님도 두분이나 왔다가셨지만 이건 인터넷설치불가라서 해지요청 하시라고하며 안내문자까지 보내주셔서 전화를 했더니 위약금 70만원을 물라고 해지 못해주겠다고하네요...아니 설치기사가 설치불가라 해주실수기없다하고 해지안내방법 보내주시고 가셨는데 이렁땐 어떻게해야하죠....너무 속이상합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헛! 크래미냠냠님~!
    남겨주신 말씀 읽어보았습니다
    저는 백메가 김사라 라고 해요~


    이사가시는 곳에 LG 인터넷이 가용되지 않아
    LG 본사로 해지를 요청하셨으나,
    70만원이나 되는 위약금을 부담하라 안내 받으셨나요!?

    아니... 정말 당혹스러우시겠습니다;;
    변심 등의 사유로 자의적으로 해지하시는 것도 아닌데 위약금까지 부담하라니요....
    애초에 LG에서 서비스를 제대로 제공했더라면
    크래미냠냠님께서도 해지를 고려치 않으셨을텐데 말입니다

    도의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을 뿐더러,
    사실... 이는 약관을 위배한 상황입니다;;


    ============================================

    현재 크래미냠냠님의 해지 요구는 정당합니다!
    이는 약관에도 명시가 되어있는 부분이에요~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개인 서비스 약관] -> [28번 U+인터넷 이용약관]을 다운로드 하시면
    8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은 위약금 면제 해지 약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www.uplus.co.kr/css/rfrm/prvs/RetrieveUbDnTermsIndi.hpi?catgSrlno=111



    제12조 (계약의 해제,해지)

    ⑧ 이용고객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할인액 반환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할인반환금을 면제하였으나 구비서류 변조 등 이용고객이 부적절한 사유에 의한
    할인반환금을 면제받은 것으로 판명된 경우 할인반환금을 재청구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고객이 설치장소 변경을 청구한 지역이 서비스 불가능 지역인 경우, 증빙서류 제출시 적용합니다.
    단, 이민의 경우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8. 이전 설치 및 A/S처리가 고객의 희망일로부터 5일(영업일 기준) 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이전 설치(댁외)는 증빙서류 제출 시 적용합니다.
    단, 연락 불가, 댁내 부재 등 이용자측 사정인 경우는 제외함


    ============================================

    보시다시피
    LG 측에서 먼저 '정상적으로 서비스할 의무'를 저버렸기 때문에
    위와 같은 사유로 위면해지를 신청하실 수 있어요~!!

    분명히 이러한 약관을 본사가 더 잘 알텐데....
    크래미냠냠님께 "위약금을 물어야 한다"며 해지를 못해주겠다고 한 것은
    정말 비양심적인 행태입니다
    LG 상담원이 잘못 이해해서 실수한게 아니라면 말이죠 ^^;;
    (부디 실수한 거라고 생각하고 싶네요...)


    그러니 염려치 마시구요!
    다시금 LG 본사로 전화하셔서 이렇게 말씀해보시겠어요~?

    "지금 기사님이 두번이나 방문하셨는데
     우리집으로는 LG 인터넷이 아예 서비스가 불가능하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마땅히 위약금 면제를 해주어야 되는 상황에서
     오히려 LG는 저에게 70만원이라는 위약금을 요구하네요?
     약관 제12조 8항에 따르면 '설치장소 변경을 청구한 지역이 서비스 불가능 지역일 경우 할인반환금을 면제 받는다'
     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분명히 이런 경우가 비일비재 했을텐데, 이 약관을 모르시지는 않을 겁니다
     일부러 해지를 막기 위해 저에게 그릇된 안내를 해주신 것으로 밖에 생각이 되지 않네요
     정말이지 괘씸합니다
     지금 당장 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주지 않는다면
     소비자 보호원에 민원을 넣겠습니다"

    라고 강력하게 말씀하시는 것이죠...!
    (사실 이정도라면 나름 '순한 맛(?)'이라고 생각되구요)

    제게 말씀하신 상황이 전부가 맞다면,
    LG측에서 당연히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바로 해드릴 겁니다


    지금 바로 LG 본사 101번으로 전화하셔서 문의해보시겠어요~?
    문제가 있다면 바로 말씀해주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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