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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칭 여부 문의합니다.

회원님의 사진
  • ter****
  •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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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김포시 ***동 *******차 ***동***호 입니다.

현재 KT 500메가 사용중인데 품질에 불만이 많아서{인터넷이 수시로 느려(끊어)졌다가 원래 속도가 나오고 있어서 다운로드 시간이 2배에서 10배 심할 땐 아예 끊어지기도 함} 다음달 약정 만료 후 교체하려 합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ter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잉.. KT는 유선통신시장에서 최강자인만큼
    망 품질이 가장 안정적인 것으로 유명한데요 +_+
    KT가 문제라니 참으로 요상하네요ㅠ

    일단 요기 아파트라면 KT와 SK인터넷은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고
    LG는 어느 방식으로 제공될지 확답드리기 어렵습니다.
    주택의 경우, 정확도가 꽤 높은데 아파트는 정확도가 많이 떨어지거든요..

    뭉뚱그려(?) "광랜"으로 표기되는 일이 대부분인데
    이것이 구형 방식의 광랜V(전화선 기반망)를 의미하는지, 요즘 방식의 FTTx 방식을 의미하는지,
    비대칭형 방식인 HFC(광동축혼합망)를 의미하는지 알 수 없답니다;;
    안타깝게도... 이곳도 같은 상황이어요ㅠㅠ
    하여 정확한 건 기사님께서 내방 확인해보셔야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통신사 이동이 무조건 해법은 아닙니다.
    타사 이동으로 상황이 나아질 수도 있으나
    같은 문제를 쭉 겪을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즉, 우선은 원인 먼저 찾는 것이 급선무예요^^;


    1. 하여 여쭙습니다~!
    인터넷 끊김 문제는 유/무선 모두 나타나고 있나요?
    수시로 느림과 끊김이 있는 듯 한데
    주기가 얼마나 되는지 더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_+


    2. 모든 단말기(PC, 노트북, 스마트폰 등)에서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지,
    특정 단말기에서만 나타나는 문제인지도 궁금합니다ㅎㅎ


    3. 댁내 네트워크는 어떻게 구성되어있나요?

    즉!
    ① 모뎀 -> 공유기
            -> PC

    ② 모뎀 -> 공유기 -> PC

    중에서 어느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지요~?
    만약 후자 상황이라면 공유기가 원인일 수도 있어서 여쭈어요.

    엄밀히 말해 공유기도 하나의 컴퓨터라
    성능이 떨어지면 자연적으로 속도 저하, 끊김 등 문제가 나타날 수 밖에 없거든요..
    여기에 접속량(연결대수)이 많아지거나 동시에 실행하는 작업이 많으면 더욱더 심해지지요.
    마치 저가형 컴퓨터에서 멀티태스킹(여러 프로그램을 동시에 돌리는 것)을 하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것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_+
    하여 공유기를 구입한 시기와 모델명이 무엇인지도 한 번 확인해주세용


    4. 인터넷 속도 측정은 어느 툴로 해보셨나요?

    인터넷 속도 측정이라는 것은 제법 까다롭고 복잡한 일입니다.
    ter님과 통신사간의 통신 상황(속도와 끊김)을 제 3자(측정툴)이 알기 위해서는
    통신 내용이 측정툴 서버를 거쳐가야 하기 때문이지요^^;;;

    내 단말기(PC, 노트북, 스마트폰 등) -> 내 통신사 기간망 (라우터 등) -> 측정툴에서 운용하는 서버
    이렇게요~!

    1) 따라서 측정툴에 따라서도 결과 차이가 있고

    2) 혹여나 측정하실 때 네트워크 대역폭을 잡아먹는 프로그램이 켜져있으면
      속도가 낮게 측정될 수도 있습니다.

    3) 또한, PC나 공유기 등의 단말기 스펙도 결과에 영향을 주지요.

    적어도 2개 이상의 인터넷 속도 측정 도구 결과값의 평균을 산출하는 것이 좋고
    개인적으로는 벤치비, NIA, 통신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툴.. 이렇게 3가지를 추천드립니다ㅎㅎ


    5. 속도 측정은 유선 연결로 하신 것이 맞나요?

    와이파이는 여러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아 정확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유선으로 연결된 단말기로 속도 측정을 해주셔야 하고
    앞서 말씀드린 거처럼 대역폭을 잡아먹는(?) 프로그램도 미리 모두 꺼주셔야 합니다.

    혹시나 모뎀 -> 공유기 -> PC 연결로 사용하고 계시다면
    공유기를 배제하고 이용했을 때 속도 측정도 함께 부탁드려용


    음.. 우선은 통신상황 재정비는 잠시 미뤄두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문제 원인부터 살펴보심이 좋습니다 +_+
    하여 몇 가지만 확인해주시겠어요~!?

    1) 인터넷 끊김 문제는 유/무선 모두 나타나고 있나요?
    더 구체적인 상황을 함께 알려주시면 더더욱 좋아요ㅎㅎ

    2) 모든 단말기(PC, 노트북, 스마트폰 등)에서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지,
    특정 단말기에서만 나타나는 문제인지도 궁금해요~!

    3) 댁내 네트워크는 어떻게 구성되어있나요?

    4) 공유기 구입시기와 모델명은 무엇인지요~?!

    5) 인터넷 속도 측정은 어느 툴로 해보셨나요?

    6) 속도 측정은 유선 연결로 하신 것이 맞는지도 궁금합니다^^

    이렇게요..! (질문이 조금 많지요? ^^;;;)
    찬찬히 확인해보고 화답해주시면
    시도해볼만한 해결책이 있을지 열심히 강구해볼게용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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