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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추천 꼭좀 부탁드리겠습니다..(잘못된 정보수정)

회원님의 사진
  • 나메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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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 1,668

안녕하세요 수고많으십니다!

이번에 코로나 바이러스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재택근무랑 같이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아직 부모님이랑 같이 사는 상황이고 어머니께서 KT 100메가 인터넷+ 셋탑TV+ 모바일결합을 가입하셔서 지금까지

약 4년 넘게 사용중에 있습니다. 근데 이번에 이틀전부터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가 2.5Mbps 급으로 떨어지더니

간헐적으로 끊김문제가 있습니다. 오늘 오전에 이 상황을 KT에 문의해서 모뎀 원격재부팅을 해서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는 85~95Mbps 급으로 정상화 되었는데 문제는 간헐적 끊김이 해결이 안되고 더 심각해졌습니다.

오늘 저녁부터해서 끊김을 체크한시간이 7시42분, 7시47분, 8시42분, 8시50분, 9시15분, 9시26분, 9시33분, 9시37분,

9시40분, 9시43분, 9시55분 다 적기 귀찮지만 얼마나 심각하게 끊기는지 보여드리고 싶어 적었습니다. 

3시간동안 11번이 끊기고 끊김 현상은 30초~1분30초이상 인터넷이 먹통(셋탑박스도 결합이기때문에 같이먹통)이 

되어버리고 다시 정상화 되기를 반복합니다. 같은 동네아파트에 사는 친구들에게 물어보니 LG를 사용하고 있는 친구는

같은 시간동안 인터넷 끊김이 전혀 없었다고 합니다. 합리적으로 의심할수 있는부분은 아파트가 22년이 되어서

오래된 인터넷 회선을 사용해서 간헐적으로 끊김이 있는것이다.(근데 제가 비전문가라 이부분은 확실한건지 잘모르겠습니다)

또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사람들이 자가격리하면서 인터넷 사용량이 많아져서 잦은 끊김이 생긴것이다.

또는 셋탑박스가 오래되서 문제가 생긴것이다. (모뎀같은경우는 3개월전 문제가 있어서 기사님불러 새걸로 교체했습니다)

이 모든 상황을 고려해도 이 참에 LG나 SK로 변경하면서 셋탑이랑 인터넷을 아예 변경해버리는게 좋은게 아닌가

싶어서 어떤 통신사의 인터넷이 좋은지 추천문의좀 드립니다. 개인적으로 LGU+에서 넷플릭스랑 유튜브를 볼수있어서

그쪽으로 혹하는데 상담사분의 다른 댓글을 보니 인터넷 품질도 통신사마다 다 다르다고 하셔서 꼭 LGU+에 가는건

또 마냥 좋은건 같진 않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인터넷+TV+모바일 결합으로 월 2만2천원할인 받고 있는 상황이고

다른 통신사에 신규가입하면 어떠한 혜택이 제일 좋은지 알고싶습니다!

인터넷은 100메가급이면 사실 문제 없이 사용하고있어서 딱히 그이상의 업그레이드는 필요없는거같습니다!

꼭 좀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10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나메햄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ㄷㄷ 고생이 많으시네유..
    남겨주신 글을 찬찬히 읽어보았는데 얼마나 답답한 심정일지 확 느껴집니다^^;

    우선 상황을 정리해보면,

    ① 최초에는 대역폭과 순단현상이 고루 발생하였고
    ② "특정 장비" 재부팅 후 대역폭은 정상화되었으나, 순단현상은 여전함.
    ③ 순단 현상 주기가 현저히 짧으며, "순단"이라 부르기 민망할 정도로 오래 지속됨.

    요렇게가 되겠네요~!
    일단 이 상황은 경제성과 안정성 2가지 요소가 하모니(?) 된 케이스라 볼 수 있습니다.


    1) 음.. 이번 문제 발생의 원인이 KT가 아닌 경우에는
    다른 통신사로 이동한다 해도 동일한 증상이 반복될 것이 자명한 사실이고요~

    2) 문제발생과 별개로 KT를 공고히 유지했던 것이
    좋은 선택이었는지 재조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_+

    물론 결합할 KT휴대폰이 존재하여 KT인터넷과 결합하시어 할인을 취하셨겠지만
    나메햄님과 다른 가족분들께서 어떤 휴대폰 통신사를, 어떤 요금제로 취하고 계신지에 따라
    타사 이동이 더 유리할 수 있어요ㅎㅎ

    3) 한편, 통신사마다의 특성도 중요 변수입니다.
    일례로 나메햄님께서 특정하신 넷플릭스나 유튜브 트래픽의 안정성 등이 좋은 예시가 되겠지요?


    다소 이야기가 길어질 거 같아
    아래에서 하나씩 차근차근 짚어보면 말씀드릴게유


    1. 품질 문제의 원인을 발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 상황을 쫙 그려보았을 때
    DHCP 리스 시간이 너무 짧아서 발생한 장애라 의심했습니다만..
    그렇기엔 순단주기가 현저히 짧고, 순단의 시간이 긴 것으로 미루어
    DHCP 리스 문제는 아닐 것으로 강력히 예상되어요^^;


    일단 장애의 원인이 되는 경우의 수가 너무나도 많기에
    스무고개식 반복을 통해 원인을 찾아볼 필요가 있어요~!

    먼저 알고 싶은 점은 "모뎀"이라고 칭하신 장비가 무엇인지입니다.
    ONT나 CPE 장비(진정한 모뎀)인지,
    아니면 임대 공유기를 모뎀으로 오인하신 것인지,
    한편 해당 장비의 모델명이 무엇인지요 +_+

    이와 별개로 댁내 네트워크 모식도를 알아야 합니다.
    아파트에 거주하고 계시니 MDF에서 댁까지 인입선이 올라오고 있을텐데요~
    그 인입선과 종단단말(컴퓨터) 사이에 존재하는 장비들(장비 명칭)을 몽땅 나열해주시겠어요?


    2. 코로나 덕분에 전국.. 아니 전세계의 네트워크 대역폭이 모자라는 것이 사실입니다.
    일례로 유튜브의 경우에는 화질재생 기본값을 HD 이하로 낮춰 보낸다고 공표하기까지 했지요ㅠ

    하/지/만/ 국내 ISP 1계위(SK, LG, KT) 중에서 가장 훌륭한 기간망을 갖춘 통신사가 KT입니다.
    한국통신 출신의 인프라도 그렇거니와 압도적인 R&D 예산차이가 존재한답니다.

    즉, 코로나로 인한 동시수용량 증가가 ->
    나메햄님의 인터넷 순단현상에 기여했다 믿기는 너무 힘들고요^^;
    동시수용량 증가는 대역폭 고갈을 야기하지, 순단을 야기하지는 않습니다 ㄷㄷ


    3. 최근 SK가 유튜브와 넷플릭스 품질 문제로 수많은 비난과 원성을 사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해외망에 대한 연결이슈(국가간 망교환 대가)가 근본적인 원인인데요~!
    LG유플러스가 이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이유는
    위 2가지 플랫폼의 캐시서버를 일찍이 도입했기 때문이어요.

    즉, 해외에 위치한 넷플릭스, 유튜브지만..
    LG유플러스를 통해서라면 마치 국내(?)에 위치한 서버에 접속하는 것처럼
    빠릿하고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지요 +_+

    KT의 경우에는 두 통신사에 비해
    해외망에 대한 대역폭 제공에 관대하기 때문에 큰 품질 문제는 없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SK는 배제하고 생각하심이 정신건강에 이로워요ㅎㅎ

    물론 SK가 천문학적 예산을 투자한 SJC2 육양 해저케이블이 완공되면 이 문제가 좀 나아질테지만
    내년에나 완공되고, 머나먼 시간이라 당장은 너~~~무 불편할 거예요ㅠ


    결론적으로,
    일단 하나씩 짚어 볼 필요가 있어서
    제가 먼저 몇 가지만 여쭙겠습니다 +_+

    1) 교체받으셨다는 모뎀 기기의 모델명은 무엇인가요?

    2) 댁내 네트워크 모식도가 어떠한지도 알려주세용

    예를 들어,
    모뎀(CG403C-W) -> 공유기(아이피타임 A3004NS-M) -> 셋탑박스 (NA1100)
                  -> PC

    요런식으로 연결되어있는 모든 "단말기 (모델명)"을 함께 알려주시겠어요~!?

    3) 결합되어있는 KT휴대폰 요금제는 무엇인가요?

    4) 사용 중인 인터넷+휴대폰 결합상품 이름은 무엇인가요?
    (인터넷뭉치면올레/LTE뭉치면올레/총액결합할인 중 하나일 겁니다ㅎㅎ)

    5) 납부 중인 인터넷+TV 월요금(부가세 포함)은 얼마인가요?
    결국 통장에서 빠져나가는 총 요금이 얼마인지가 중요해서 여쭙습니다^^

    6) 결합가능한 LG휴대폰이 있다면 각각 요금제 이름은 무엇인지요?

    7) 다른 곳에서 나메햄님이나 직계가족분 명의로 사용 중인 LG인터넷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이렇게요~! (질문이 참... 많지요? ^^;)
    모든 상황을 고려해보고 좋은 방안이 있을지,
    이와 별개로 적합한 통신사가 어디일지 고민해본 후
    좋은 솔루션을 제시해드릴게용

    그럼, 이번에는 제가 나메햄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0^
  • 회원님의 사진 나메햄
    @곽은정안녕하세요 곽은정 상담원님 먼저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상담원님께서 말씀해주신부분을 제대로 찾아보니 조금 잘못 알려드린게 몇개 있는거 같네요
    잘못 알려드린 내용은 제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DHCP 리스, ONT, CPE 등은 제가 비전문가라 잘모르는내용이라 혹시라도 간단하게
    설명 되어있는 링크 알려주시면 제가 꼼꼼히 찾아보고 이해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ㅠ
    그리고 제가 말한 모뎀 원격재부팅은 통화녹음으로 정확히 확인해본 결과 KT 상담분이 말씀하신내용은 '원격으로 인터넷 신호를 끊었다가 초기화시켜 새로보낸다'라고 표현하셨습니다.



    1. 교체 받은 모뎀 기기의 단말종류는 VDSL2, 모델명은 C301N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제가 잘못 알고있었는데 3개월전에 셋탑박스(NA1100)을 교체받았었고 모뎀(C301N)은
    6개월~1년전에 다른 문제가 발생했을때 교체해주신걸로 기억하고있습니다!

    2. 네트워크 모식도는 모뎀(C301N) -> 셋탑박스(NA1100) -> 공유기(Iptime N604T plus 이건
    제가 따로 구매한 공유기입니다. 사용한지는 약 5년정도 되었습니다) ->
    랜선을 따서 PC에 연결 및 공유기로 와이파이 이용중

    3. 결합되어있는 KT요금제는 데이터ON톡(금액은 월 31,270원) 입니다.

    4. 결합상품이름은 LTE/3G 뭉치면올레입니다.

    5. 인터넷+TV 월요금은 32,670원 할인은 23,430원 받고 있습니다.

    6. 4인 가족중에 LG 통신사를 쓰고 있는 사람은 저하나뿐이고 요금제는
    추가요금걱정없는데이터 69입니다.

    7. 4인 가족 중에 사용중인 LG인터넷 명의는 없습니다!

    이상이고 추가질문 하나만 해도될까요? 다른 게시글에 대칭 비대칭형에 관하여

    설명해주신것을 보았는데 제가 보기엔 저희집이 KT는 대칭형으로 보이는데

    LG는 어떤지 확인가능할까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동 ***** ***동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나메햄아이쿠야..! 제가 익숙하게 쓰던 단어들이
    다른분들에게는 어렵게 와닿을 수 있다는 진리를 놓쳤어요^^;

    복잡하고 난해한 용어들은 그저 우리의 의지(니즈)를 설명하고자 하는 수단에 불과합니다.
    알려주신 모식도와 설명만으로 상황이 명료해졌으니
    각종 단어의 개념에 너무 개의치 말아주십시오 +_+

    더불어 나메햄님과 같이 사려깊은 마음씨를 가진 분들과 대화하는 것은 무엇보다 복된 일입니다.
    자, 고럼 제가 마저 리드하여 아래에서 찬찬히 말씀드릴게유


    1. 안타깝게도... 인터넷 망 품질로 승부하는 KT조차
    인터넷이 각 가정까지 들어가는 기술방식이 다릅니다.

    굳이 순위를 나누면 FTTH > FTTB >>>> (넘사벽) >>>> VDSL이 되는데요
    나메햄님께서 사용 중이신 망은 VDSL 방식이라 불리는 녀석(?)이에요.

    우리가 익히 사용해왔던 (그렇지만 오늘날에는 거의 쓰지 않는;;) 국선전화의
    2페어짜리 구리심을 통해 디지털화된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식이라 보시면 됩니다ㅎㅎ

    하/지/만/ KT 본사 전산을 통해
    가용상황(망이 어떤 기술방식으로 인입되는지)를 조회해 본 결과,
    일명 대칭형(FTTB~H)이라고 불리우는 광케이블 기반의 인터넷 라인이 들어가고 있어요.


    그렇다면.. 2가지 추정이 가능합니다 +_+

    1) KT를 사용하신지 매우 오래되었고,
    그 중간에 망 교체가 (더욱 진보된 FTTB~H) 이루어졌으나..
    기존 사용자분들의 댁까지는 교체작업을 취하지 않았을 수 있고요~!

    2) KT의 망 조회결과가 잘못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헌데... 이 확률은 매우 낮은 것이..
    KT보다 한 수 아래인 LG유플러스의 망 조회결과도
    대칭형 기반(FTTB방식)으로 조회되었어요.

    이 경우라면 아주 특별한 상황이 아닌 이상
    KT도 요 방식으로 제공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ㅎㅎ


    2. 그렇다면 무엇이 문제일까요..!?
    이 확인을 위해 2가지를 질문을 더 드리고 싶습니다.

    1) "NA1100" 이라면
    한 때 KT를 먹여살린(^^;) 한참 지난 과거의 셋탑박스입니다.

    그런데 알려주신 연결모식도를 보니..
    모뎀에서 인입된 랜선(이하 UTP케이블)을 -> 셋탑박스의 IN 포트에 꽂고,
    셋탑박스의 OUT포트와 공유기가 직결되어있을 것으로 짐작되어요.

    제 추측이 맞나유!?
    그렇다면 이 연결방식은 매우 비추천하고 싶어요ㅠㅠ

    과거의 셋탑박스들은 (댁내 네트워크 구성의 편의성을 위해) 셋탑박스가 일종의 중계점이 될 수 있도록
    상/하향 UTP케이블 포트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네트워크 입장에서 본다면, 이는 "거쳐가는 루트"가 많아질 뿐이기에 좋을 것이 전혀 없습니다 ㄷㄷ

    즉, 모뎀에서 나오는 UTP케이블은 -> 공유기에 바로 직결해야 하며,
    이 공유기의 하위(자식요소)로써 -> 셋탑박스가 존재해야 해요.

    다만, KT의 셋탑박스(정확히는 IPTV체계)는
    다른 통신사와 달리 고정아이피(일명 퍼블릭 아이피)를 취득하지 않으면
    정상적인 브로드캐스트 전송이 불가능합니다.

    쪼끔... 어렵죠!? ^^;;;
    요 내용을 쉽게 말씀드려서
    KT의 셋탑박스는 "공유기를 거치면 작동이 되지 않는다!" 라고 여기셔도 무방해요ㅎㅎ

    다행히 오늘날 제조되는 거의 대부분의 공유기들은
    KT처럼 변태스러운(^^;;;) 방식의 IPTV를 위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보유하고 계신 아이피타임 공유기 또한 마찬가지여요.


    다소 이야기가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공유기가 셋탑박스 상위에 있어야 하며
    이를 위해(셋탑박스의 정상작동을 위한) 공유기 설정 조정이 필요해요 +_+


    2. 문제의 원인이 위에서 말씀드린 "1번"일 가능성은 한 10~20%고요^^;
    N604T 공유기 자체가 문제일 가능성이 80% 이상입니다.

    공유기도 엄밀히 말해 하나의 컴퓨터라고 볼 수 있어요.
    하여 성능이 다소 떨어지거나 노후화 문제가 있으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지요ㅠ
    즉, 보급형 정도의 성능을 가지고 있고 + 오래된 공유기인 N604T 가
    명을 달리해가고 있을 확률이 큽니다ㅠㅠ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공유기를 배제하고
    컴퓨터 ↔ NA1100 혹은 컴퓨터 ↔ 모뎀을 랜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해보는 것이에요.


    말씀드리다보니 이야기가 또 길어졌는데요 ㄷㄷ
    결론적으로 저의 질문은 요러합니다.

    1) NA1100 셋탑박스에 UTP케이블을 꽂을 수 있는 IN / OUT 포트가 있을텐데요..
    (TMI입니다만 오늘날 셋탑박스들은 이렇게 만들지 않습니다 ㄷㄷ 오직 입력(IN)만 있어요)

    모뎀 ↔ 공유기 사이를 NA1100이 간섭(^^;)하고 있는 것이 맞나요?
    즉, 모뎀과 공유기 사이에 셋탑박스가 연결되어 있는지요~!?


    2) N604T 공유기를 빼고 ->
    모뎀 혹은 NA1100과 컴퓨터를 연결해서 속도 테스트가 가능할까요?

    속도 측정할 땐 보통 벤치비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데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부담없이 측정할 수 있으니 요것도 함께 참고해주세요 +_+
    (참고사이트:  http://www.benchbee.co.kr )

    이렇게요~!
    요 2가지를 확인해주시면 더할 나위 없을 거예요.

    LG로 갈아타느냐 vs KT를 유지하느냐의 문제는
    이 근본적인 문제원인을 찾은 후 생각해도 늦지 않을거라 굳게 맏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나메햄
    너무 좋은 정보와 답변 감사드립니다 곽은정 상담원님! 저야말로 일면식도 없는 고객들을 친절히
    상대해주시는 상담원들의 노고를 생각하면 항상 죄송한 마음과 감사한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ㅎㅎ

    일단 VDSL의 방식이 넘사벽급으로 안좋은거였다니 안타깝네요 ㅎ.. 아파트가 지어진지 22년째라 어쩔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시 궁금한점이 다른곳은 교체가 이뤄졌지만 저희 집은 앞으로도
    FTTH~B으로 망교체를 받을수 없는 부분인건가요?

    1. 첫번째로 말씀하신 연결모식도는 모뎀의 랜선을 셋탑에 먼저 연결하고 셋탑에서 out포트가 공유기랑 연결
    되어있는게 맞습니다. (모뎀 -> 셋탑박스 -> 공유기)
    그리고 공유기에서 길게 랜선을 따서 컴퓨터에 연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부분을 아주 비추천하신다고 말씀하셨고요.
    iptime이 IPTV를 지원하는것때문에 순서가 바뀌어도 (모뎀 -> 공유기 -> 셋탑박스) 문제가 안되는걸로
    알면 될까요?

    2. 공유기가 문제라고는 생각못했는데 연식을 생각해보면 충분히 문제가 될수있다는걸 간과했네요!
    기존 모뎀 -> 셋탑박스 -> 공유기-> PC 도 다운로드 업속도는 80~95Mbps로 정상으로 나왔었습니다.
    하지만 말씀하신대로 모뎀 -> PC에 랜선을 연결해서 측정해본 결과 95Mbps로 나왔고
    또 공유기를 제외하고 모뎀 -> 셋탑박스(NA1100) -> PC에 랜선을 연결해서 측정해본결과 95Mbps가 나왔습니다.

    오늘은 상담업무를 마치셨을 시간이시고 곧 주말이니 오늘 저녁부터 주말동안 인터넷을
    모뎀 -> 셋탑박스 -> PC로 사용해서 간헐적 끊김이 발생하는지 체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유기가 문제였다면 공유기를 뺀 지금은 간헐적으로 끊기는게 없어야 정상일테니까요!

    그리고 혹시 공유기는 ipTime A8004T를 구매하면 현역으로 사용가능할까요? 추천 가능하시면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다시한번 감사드리고 좋은 주말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나메햄
    일단 주말동안 여러가지로 테스트해본 결과, 결론은 어떤 방식을 취해도 간헐적 끊김은 사라지지 않았다가
    결론이네요ㅠ 모뎀에서 PC 다이렉트로 연결하는걸 제외하고 다른 방법으로 테스트해봤을때
    전부 끊김이 있었습니다.
    1. 먼저 모뎀 -> 셋탑박스 -> PC (공유기 제외)에서도 마찬가지로 끊김이 있었습니다. 시간대는 토요일
    약 새벽 5시부터 아침 9시까지4번 정도 끊김이 있었습니다.
    증상은 마찬가지로 30초~ 1분30초 이상 인터넷 먹통이고요
    (그뒤로 나오는끊김도 전부 마찬가지입니다)

    2. 4번 끊김이 있은 이후 모뎀 -> 공유기 -> 셋탑박스 -> PC로 연결해서 토요일 아침부터 일요일까지 사용했습니다.
    토요일 저녁 8시 ~ 8시30분까지 TV 셋탑박스에 이상이 있었습니다. 이건 30분내내 간헐적으로 끊겼다고
    부모님이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일요일엔 새벽에 두차례 끊기고 아침에 3차례정도 끊기고 그뒤론 조금 괜찮았습니다.

    공유기문제일 확률이 꽤 높다고 말씀하셨는데 위와같은 증상을 봤을땐 어떤게 문제라고 보이시나요?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나메햄좋은 월요일입니다 +_+
    이번에도 제가 하나씩 정리해볼게용


    1. KT의 유선통신 품질 명성에 비해 망 조회결과의 신뢰도는 높지 않습니다ㅠ
    하지만 FTTB~H 방식으로 공사되었을 확률은 높은 편이에요.

    만약 이게 맞다면 약 1년 내에 장비(모뎀 및 셋탑박스)를 교체했을 때
    망 교체 작업을 취해주지 않음은 매우 섭섭한 일입니다^^;;;
    일단 L2스위치(FTTB~H를 관할하는 종단장비)만 들어와있다면
    망 교체는 불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지요ㅎㅎ


    2. 모뎀 -> 공유기 -> 셋탑박스가 가장 이상적인 연결구조입니다.

    더더욱 쉽게 말씀드리면,
    댁내의 모든 종단단말(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셋탑박스 등)은
    공유기를 모체 삼아야 하는게죠 +_+

    이를 위해서 Iptime의 설정페이지에 접근하시어 ->
    IPTV 설정 -> KT모드 (이름도 직관적입니다^^)를 활성화하시면 되어요.


    3. 음.. 나메햄님 테스트 결과로 미루건데
    순단현상의 근본적인 원인은 원천 네트워크에 있을 수 있겠는걸요? ㄷㄷ

    1번 내용에서 언급한 망 교체를 요청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해결책 아닐까 싶습니다.
    (어차피 망 교체하면 모든 네트워크 구조가 바뀌는 것이니까요ㅎㅎ)


    4. 공유기는 A8004T 라면 향후 3~5년은
    완벽하게 안정적으로 운영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저도 최근들어 통신사 공유기를 쓰고 있고
    그동안 아이피타임 공유기만 구입해서 사용했는데
    모두 이 정도는 잘 이용했답니다 +_+


    ---

    한편 현재 결합되어 있는 KT휴대폰이 1회선이고
    잠재적으로 결합가능한 LG휴대폰이 1회선 존재하기에
    위 장애상황과 별개로 KT인터넷에서 -> LG인터넷으로 교체하는 실익이 큽니다..!

    휴대폰 결합에 따른 할인편익이 동일하게 존재하고
    신규가입에 따른 대가로 보조금(사은품)이 지급되며
    셋탑박스 등의 장비도 신식(?)으로 탈바꿈하는거죠ㅎㅎ
    게다가 LG에서는 공유기도 자동으로 무상 임대해드려
    공유기 비용도 아낄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장애원인이 사용자 문제인지
    통신사 원천 네트워크 문제인지가 가늠되지 않기에
    망 교체를 요청하셔서 원인 발굴을 선행하는 것에 손 번쩍(?) 들어주고 싶어요.


    자~! 결론적으로...
    우선은 KT에서 망교체를 해줄지 전화 한 통 바로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생각해보니 L2스위치가 들어와있어도
    연식이 오래된 아파트의 경우엔 특정 층은 관로구성 불가로
    못 들여놓을 가능성도 있어서 우선 전화로 한 번 여쭤보심이 좋겠어요 +_+
    (물론 현장 상황에 따른 변수가 있어서 상담원님께서 가능하다 하더라도
    기사님 내방으로 확실히 알 수 있긴 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나메햄
    @곽은정망교체 여부를 물어본뒤 교체해준다면 그냥 KT에 머무르고
    안된다고한다면 LG로 이동해서 장비도 바꾸고 실익을 챙기는것도 나쁘지 않겠군요!
    마지막 한가지만 여쭤봐도될까요? 망교체는 그냥 VSDL에서 FTTB로 교체 가능하냐고
    언급하면되나요? 아니면 어떤식으로 물어봐야 KT상담원분이 알아들으실수있을까요?
    여태까지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너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나메햄이 또한 너무 어려워 하지 말아주세요ㅎㅎ
    그냥 KT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로 전화하시어
    "구형 VDSL망으로 회선이 인입되고 있는 듯 한데, 이를 광케이블 기반의 UTP회선으로 교체할 수 있나요?
    즉, FTTB나 FTTH 방식 말입니다~"
    하고 이야기해주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_+

    헌데 망 교체가 이루어진다 하여도
    이는 문제해결의 단서 중 하나가 될 뿐
    문제해결이 보증되는 건 아니어도 실사용을 해보셔야 해요.

    또한, 망교체 이후 품질이 복원되면
    결국 모든 원인이 VDSL 기반의 회선에서 기인한 것이며,
    이와 별개로 LG유플러스로 갈아타지 않을 이유는 딱히 없을 겁니당ㅎㅎ

    절대 가입을 종용하고자 드리는 말씀이 아니라
    셋탑박스나 주요 플랫폼의 캐시서버, 보조금(사은품) 등등을 고려할 때
    LG유플러스를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기 때문이어요^^;
  • 회원님의 사진 나메햄
    @곽은정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여러가지 시도해본후에 최종적으론 LGU+로 갈아타는 것을
    고려해보겠습니다! 친절한 상담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좋은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나메햄넹넹 일단 문제 해결이 급선무이니
    시도해볼만한 건 모두 시도해보는 것이 좋지유 +_+

    혹시 또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부담없이 들러주시고요..!
    오늘 남은 시간도 즐겁게 마무리하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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