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손인균님의 글

인터넷전화 명의 이전 문제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손인균
댓글 3
  • 조회 1,862

 

안녕하세요? 인터넷전화 명의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1. 사업자 A(개인사업자)에게서 사업자 B(법인사업자)가 사업체를 인수하였습니다.

2. 인수 과정에서 인터넷전화의 명의는 변경하지 않은 상태로 계속해서 해당 명의를 사용해 왔습니다.(+비용은 사업자 B에서 납부해오고 있었습니다.)

3. 최근 사업자 B의 사업장이 이전했으나, 기존에 사용하던 인터넷전화는 명의 문제로 이전하지 못했습니다.

 

혹시 이 상황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인터넷 전화의 번호를 가져올 수 있을까요?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손인균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참 난감한 상황이네요ㅠ
    일단 사업자 A님의 동의 하에 정식으로 명의변경 절차를 거치지 않는 이상
    사업자 B님께서 이전설치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즉, 요금 납부와 소유권은 별개의 문제이고
    사업자 B님에게 소유권이 없는 셈이라 어찌할 방도가 없답니다ㅠㅠ

    그래도 다행인 것은 인터넷전화여서
    굳이 이전요청을 하지 않아도 기존 번호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요.

    심지어 해외에 나가면서 인터넷전화가 필요한 분들께서도
    댁에 인터넷전화를 설치받고 ->
    전화기, 어댑터 등등만 챙겨나가서 잘 사용하시거든요 +_+


    다만, 명의자가 사업자 B님이 아니시라면
    이전설치 뿐만 아니라 이용 중에 다른 일로도 많이 불편하실 거예요ㅠㅠ
    상품 변경이라든지, 번호이동(통신사 변경)이라든지요^^;;;

    혹시 사업자 A님과 연락닿을 방법은 없을까요~?
    앞서 말씀드린 이유 때문이라도 추후 상황을 고려하여
    웬만하면 사업자 B님 쪽으로 명의변경하시는 것이 좋아서 여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손인균
    그러면 A와 연락이 되거나 혹은 위임장을 받을 경우 어떻게 준비해서 진행하면 가능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손인균KT 본사 고객센터(100번)에 전화하시어 요청해주시거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_+
    (참고링크주소:
    https://search.kt.com/?r=10&c=OLE000000&q=%EB%AA%85%EC%9D%98%EB%B3%80%EA%B2%BD&ch=USR000 )

    다만, 혹시나 홈페이지에서 명의변경 신청을 하셔도
    양도인, 양수인 모두 명의변경에 동의한다는 통화가 꼭꼭 필요하니
    이 부분도 함께 기억해주세용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