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8년 10월 '백메가'를 통해 SKB 인터넷에 가입했습니다. 현재 SKB '스마트광랜' 상품에 SKT 휴대폰 1대 묶여 있습니다.
PC를 이용해 넷플릭스, 왓챠, 게임, 해외 쇼핑몰 사이트 많이 이용합니다만, 본 상품의 인터넷 속도가 너무 느려, 더 빠른 상품으로 변경 또는 위약금을 지불하고 타통신사로 변경에 대해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저희 집의 장비 상황은 하기와 같습니다.
PC 2개 : (4K TV 연결 1 / 게임 및 학업용 1 = 모두 유선 연결)
호스트 유무선공유기 1개 : 티피링크 Archer C7
WIFI extender 2개 : 티피링크 RE450 wifi extender / 샤오미 wifi extender zen2
SKB를 유지한다면
- '기가인터넷 라이트'로 일단 상품을 올렸다가, 그래도 느리면 상품을 업그레이드하는게 좋을까요?
- 상품 변경 시 모뎀(현재ONT (텔리언 GP-1204N))이 변경된다면(현재 인터넷 약정 기간 잔여 약1년7개월), '장비임대 약정'은 몇년으로 하면 될까요?
- 상품 변경은 제가 SK broadband로 직접 연락하면 될까요?
타 통신사로 변경한다면
- 위약금 감수하고 있으며, 위약금을 내더라도 지금 타 통신사로 갈아타는 게 현명할까요?
- 휴대폰 결합은 친동생 KT폰에 묶을 수 있습니다만, 속도만 보장된다면 결합이 안되는 U+로 가도 상관 없습니다.
- 친동생은 KT로만 인터넷 1, 휴대폰 4(요금제는 아직 안물어봄), 티비 1을 사용중이라고 합니다.
SKB 위약금은 현재 20만 원 정도로 고지서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백메가 직원분들의 방대한 지식으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안내해주십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