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와우지니님의 글

인터넷이 너무 느려서 질문을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와우지니
  • 댓글: 3
  • 조회: 1,633

랜스타 보고 왔습니다.

 

저는 KT 1기가 상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너무 느려요. 속도 테스트를 하면 항상 100mb를 왔다갔다 합니다. 

정말 가끔 새벽에 800mb 될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핑이 끊기는 경우가 발생해요.

이게 대칭 비대칭이 원인인가 싶어서 입니다.

 

이곳 주소는 전라남동 순천시 **길 **, **** 아파트 ****동 입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와우지니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유튜브 랜스타님 구독자분이신가 보네요! ㅎㅎ
    이렇게 만나뵙게 되어 진심으로 반갑습니다 :)

    그나저나 1기가인터넷을 쓰시는 데도 불구하고 평소에는 100Mbps속도밖에 안나오는군요 ㅠ
    매달 비싼 요금 납부하는 의미가 무색해지는 상황이네요..
    많이 답답하고 속상하실 것 같습니다 ㅠㅠ


    헌데, 요것은 대칭형 vs 비대칭형의 문제가 아니어요
    애초에 KT는 모든 지역에 대칭형만 제공하고 ,
    실제로 알려주신 주소지까지는 광(光)케이블 기반의 대칭형이 들어가고 있었거든요

    결국 다른 원인으로 인해 문제가 발현되고 있다는 건데
    말씀해주신 단서가 너무 적어서 용의자를 뚜렷하게 무엇이라고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네트워크 문제는 단순하지 않아서 원인이 하나일 때도 있고,
    두가지 이상의 원인이 버무려져 나타나는 경우도 있거든요
    그래서 추정되는 원인들을 용의선상에 놓고, 하나씩 제거해가며(?) 진짜 범인을 찾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선 와우지니님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해요
    제가 상황을 눈으로 보고 말씀드리는 것이 아니라,
    지니님이 알려주시는 단서들이 전부이기 때문이죠^^;

    해서 여쭙고 싶습니다.

    1) 속도측정은 유선(이더넷) or 무선(와이파이) 연결 중 어떤 걸로 하셨나요?

    2) 댁에서 사용중인 공유기 모델명이 무엇인지 궁금하구요!
    (공유기는 안테나 달린 장비이고, 공유기 밑면에 모델명이 적혀있습니다)

    3) 모뎀/공유기 재부팅 후에도 동일한 지 한번 봐주시고

    4) 유선연결한 PC였다면, PC까지 연결된 랜선을 교체해서 테스트해보시겠습니까?

    이렇게 네가지만 더 알려주시면 무엇이 문제일지
    곰곰히 생각해보고 피드백드리겠습니다.

    그럼..저는 여기서 댓글 기다리고 있을테니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와우지니
    친절한 답변 너무 고마워요. 지금 저는 원래 cat5e였던 집에 있는 모든 랜케이블을 cat6로 교체했습니다.
    모뎀을 통신 박스에 집접 꽂아넣고, 다른방에 있는 NAS에는 IPTime A8004T를 꽂아놓고 사용중입니다. 이것도 속도는 200mb전후로 나오는 편입니다.
    지금 제가 제방에서 본 컴퓨터로 사용하는 공유기는 KT에서 제공되는 기가와이파이 웨이브2입니다.
    지난번에 kt기사님이 와서 보고 가셨는데 증상을 못찾더라고요. 너무 핑이 오락가락하고, 컴퓨터가 2대인데, 2대 전부 100~200을 왔다 갔다 하니까 이거 생각보다 스트레스가 좀 있어요.
    아까는 속도 측정을 해봤더니 이더넷은 다운로드 속도가 120mb가 나오고, 와이파이 다운로드 속도가 210mb가 나오더라고요. 이게 뭔일인가 싶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와우지니에고;; 이미 랜케이블도 교체해보셨고 기사님까지 호출하셔서 증상을 점검받으셨군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원인을 못찾는 상태라니 참으로 많이 답답하시겠습니다;;
    기사님이 다녀가셨다면 유추할 수 있는 원인들은 다 짚어보셨을텐데..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할지 난감하네요 ㅠ

    한가지 확실한 건 KT인터넷을 위약금없이 해지할 수 있는 상태라는 거에요 (일명 위면해지)
    KT가 보장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1기가인터넷 기준 다운로드 속도 500Mbps이거든요?

    측정하신 속도보면 이를 한~~참 못미치는 수치이고,
    단순히 속도뿐 아니라 당장 일상에서도 극심한 불편을 느끼실 정도이니
    위면해지를 받는 게 마땅한 상황입니다.

    우리가 매달 요금납부 의무를 가지듯이,
    통신사들에게도 품질 보전의 의무가 있거든요

    그러니 KT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1기가를 사용중인데 이더넷속도측정이 100Mbps 전후로 밖에 안나온다
    이력을 보면 알겠지만 이미 기사님도 다녀가셨는데 원인을 못찾아 방치된 상태다
    이런 상태라면 더이상 1기가를 사용하는 의미도 없고,
    통신사 약관에 명시되있는 최저보장속도 기준을 못미치니 위약금없이 해지할 수 없는 상태로 알고 있다.
    정상적인 품질상태로 돌려주시든, 위약금없이 해지처리를 해주시든 조치를 취해주시라"

    라는 식으로 말씀해봐주시겠어요?
    그러면 어떻게든 문제해결을 위해 방도를 가리지 않고 해주시려 하거나,
    위면해지로써 댓가를 치룰 겁니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