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돌봉엉아님의 글

SKB 약정 만료

회원님의 사진
  • 돌봉엉아
  • 댓글: 3
  • 조회: 1,113

안녕하세요

 

여기서 소개해주신 SKB 인터넷 100Mbps 상품을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약정 만료된지는 꽤 된 것 같은데 계속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요새 해외망이 너무 느려서 회사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지역은 수원 **구 **동 ****아파트 입니다.  

저렴한 상품 소개 부탁드립니다. 빠르면 좋지만 어차피 주로 스팀 게임을 주로해서..

 

추가로 현재 인터넷 전화를 SKB 것으로 같이 쓰고 있는데 가입을 따로 했는지는 기억이 안나네요. 

인터넷 회사를 옮기면 인터넷 집 전화도 같이 옮겨야 하는건지 궁금합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돌봉엉아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오홍~ 저희 백메가 통해 가입하셨군요?ㅎㅎ
    오랜 시간이 흘렀는데 잊지 않고 다시 들러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SK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신데 약정기간이 만료되었다면
    새롭게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지셔야 겠습니다.

    헌데..! 해외망 속도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고 계셨네요ㅠ
    안그래도 요근래 SK인터넷을 쓰시는 분들께서
    해외망 속도 문제로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을 많이 목격했어요;;

    기본적으로 통신사들이 해외망에 인색하다는 것은 익히 들어보셨을 겁니다.
    국가간 트래픽 공유에 대한 비용을 아끼기 위해
    통신사들이 해외망 대역폭에 대한 QoS를 걸어두고 있거든요;;
    500메가급을 사용하셔도 100Mbps로 한정하지요.

    3사 통신사 중 KT의 해외망 속도가 가장 빠릅니다.
    이유인 즉, 국가간 기간망인 해저대역을 가장 많이 소유하고 있는 곳이 KT이기 때문이죠.
    SK는 0개, LG는 1개의 해저케이블을 보유하고 있어 해외망 속도가 느리죠ㅠ

    지금 SK의 해외망 라우트 경로 모두 최악의 QoS를 겪고 있는데
    SK의 핑계는 코로나로 인해 인터넷 트래픽 이용량이 급증하여 그런 것이라고
    일축하고 있으나 애초에 넷플릭스 등 주요 해외콘텐츠 플랫폼에 대한 대비가 없는 게 궁극적인 원입니다;;
    근래에 넷플릿스 킹덤 시즌2 공개로인해 트래픽이 평소보다 급증한 이슈도 있고,
    코로나로 인해 자택내 트래픽이 늘어났으니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밖에 없지요.


    아이코.. 구구절절 말이 길었네요!
    계속해서 스트레스 받으며 SK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으니
    이번에 KT로 변경하시어 해외망 속도 스트레스를 날려버리십시옹~!

    자, KT로 안내드리기 전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돌봉엉아님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보고 안내드리려구요.

    질문1) 돌봉엉아님과 가족(직계)분께서 따로 쓰시는 KT핸드폰은 없으신지요?
    인터넷과 핸드폰을 결합하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거든요.
    KT핸드폰이 있다면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본인 KT핸드폰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
    => 예시와 같이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이 있습니다.
    혹시나 다른 통신사로 쓰고 계시다면 핸드폰의 남아있는 약정기간을 알려주세요.


    질문2) 가족(직계)분들께서 따로 쓰시는 KT인터넷은 없으신지요?
    인터넷끼리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는 방법도 있거든요.


    질문3) 인터넷전화를 함께 사용하고 계시다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제가 로그인 기록으로 돌봉엉아님 가입내역을 확인하려 했으나
    3년 +1개월이 지난 상황이신지 가입내역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3년 +1개월이 지나면 개인정보가 소거되거든요.
    인터넷 전화는 앞으로도 쭉 유지할 예정이신지 궁금합니다.


    질문4) TV없이 인터넷만 가입할 예정이시지요~?!


    여기까지 총 4가지 질문입니다.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방향을 잡아드릴게요.
    그럼 돌봉엉아님 소식 기다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돌봉엉아
    질문1) KT핸드폰은 없으신지요?
    없습니다. CJ 헬로모바일 알뜰폰을 사용중입니다.
    질문2) 가족(직계)분들께서 따로 쓰시는 KT인터넷은 없으신지요?
    없습니다.
    질문3) 인터넷 전화는 앞으로도 쭉 유지할 예정이신지 궁금합니다.
    집전화는 유지하려고 합니다. 같이 KT 로 옮기고 싶네요.
    질문4) TV없이 인터넷만 가입할 예정이시지요~?!
    TV는 안볼 예정입니다. 인터넷+집전화

    집에 오는 전단지를 보면 500M 인터넷이 들어오는 것 같은데 가격 차이가 별로 안난다면 써보고 싶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돌봉엉아돌볼엉아님, 좋은 아침입니다 :)

    따핫..아쉽게도 결합할 수 있는 KT핸드폰이나 인터넷은
    전혀 없는 상황이시네요ㅠ.ㅠ 결합할인은 포기할 수 밖에 없겠습니다.

    그럼 KT인터넷 기준으로 요금과 사은품을 살펴보겠습니다.

    100메가 인터넷 요금은 22,000원입니다.
    인터넷 전화를 함께 신청하면 전화기본료 3,850원이며
    공유기 포함시 1,100원 요금이 추가돼 월요금은 26,950원이 됩니다.

    500메가로 가입하신다면~?!
    기가콤팩트 요금은 30,800원이며
    공유기 포함시 +1,100원 + 인터넷 전화 기본료 3,850원으로
    => 월요금은 35,750원이 됩니다.

    사은품 혜택은 100메가 가입시 10만원이 지급되고요~ (상품권 4만원 + 현금 6만원 구성)
    500메가 가입시 11만원이 지급됩니다. (상품권 4만원 + 현금 7만원 구성)

    그리고 별도로 설치비가 청구됩니다.
    인터넷+인터넷 전화 설치비 44,000원이
    첫 달 요금과 함께 청구되지요.


    전화 요금 3,850원은 "우리끼리 3000요금제"로 가입돼 기본료가 3,850원 인데요~
    이 요금제를 쓰시면 단말기 값이 1,100원이 아닌 -> 0원으로 적용됩니다.
    백메가 통해서는 이 요금제로 가입하셔야 하기 때문에
    우리끼 3000요금제 기준으로 안내드렸어요~ (기본요금제 가입이 불가해요ㅠ)

    우리끼리 3000요금제는
    - 망내 유선 무한 3000분 (즉, KT망내의 유선통화)
    - 문자 150건
    - CID 발신번호 표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요^.^

    전화는 번호 그대로 유지할 예정이실테니
    가입신청 하실 때 "번호이동"하겠소~라고 말씀해 주시면 되구요!
    전화 설치 전 SK전화는 미리 해지하시면 아니되옵니다.
    SK전화가 해지되면 번호이동(번호유지)이 불가하거든요ㅠ
    KT전화가 설치되면 SK전화는 자동으로 해지되기에 따로 본사로 전화하셔서
    해지 요청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참, 거주하고 계신 곳은 대칭망이 지원되며
    100메가, 500메가, 1기가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돌볼엉아님께서는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실지 고민되실 텐데
    평소 동영상, 파일 업다운로드를 자주 하시는 게 아니라면
    저는 100메가 일반인터넷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요금 차이도 적지 않아서용!


    마지막으로 제휴카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요금 할인을 받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크실 거예요ㅠ

    [참고링크]
    https://www.100mb.kr/01_product/kt.php
    위 링크로 들어가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만 내려보시면
    "제휴카드" 구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카드가 있다면 카드를 발급하여
    정해져 있는 월 실적만 채워주시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굳이 추천드리진 않지만 요금 할인을 받으실 수 있는 모든 길을 알려드리는 게 좋을 듯해서요!

    단! 제휴카드 할인을 적용하시려면
    인터넷 설치 후 요금은 제휴카드 자동이체로 설정해 주셔야 하고
    정해져 있는 월실적을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


    여기까지 모든 설명을 마쳤습니다.
    백메가 통해 가입하겠소! 라고 하신다면
    아래 링크로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링크 ▶ https://www.100mb.kr/?TRS=@c382774

    연락처가 확인되면 백메가 전문 상담원이 돌볼엉아님의
    문의 내용을 모두 숙지하고 전화드릴 겁니다.
    가입신청을 빠르게 할 수 있는 지름길이죠ㅎㅎ

    P.S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여쭙습니다.
    인터넷전화를 따로 신청하셨을 수도 있으니
    약정기간이 남아있진 않은지 꼼꼼히 확인해주세요.
    혹, 약정기간이 남아있다면 얼마나 남아있는지 꼭 말씀해 주세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