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아르민님의 글

통신사기 당한거 같습니다..ㅠㅠ

회원님의 사진
  • 아르민
  • 댓글: 5
  • 조회: 905

정말 실례지만... 달리 물어볼 곳이 없어서  

고민하다가 지금 백메가로 글 남깁니다 ㅠㅜ

 

 

 

아마 저희 부모님께서 통신사기를 당한것 같아요... 

 

지금 부모님 집에는 두분만 거주하시고 계십니다

원래는 제가 결혼하기 전에 인터넷이랑 TV를 하나 쓰면서

어머니도 와이파이 연결해서 데이터 무제한을 사용하시게 도와드렸거든요

이걸 제가 결혼하고 나가면서 인터넷을 가지고 갔구요

 

어머니 휴대폰은 그냥 편하시게 무제한으로 바꿔드리면서 

집에는 인터넷이 없고 TV만 따로 지역케이블 제 이름으로 가입해서 설치해드렸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휴일을 맞이해서 오랜만에 집에 가니까 

뭔가 묘한 셋탑이랑 모뎀같은게 설치돼있길래 뭐냐고 여쭤보니

이번에 가입하셨다고 하시네요;;

 

LG 통신사에서 어머니한테 전화가 와서 인터넷이랑 TV를 1년동안 공짜로 볼 수 있다며 

설치를 엄청 강요하더라며...?

 

매달 요금이 나오기는 하는데

대신 그 요금에 상응하는 만큼 캐시백이 매달 통장으로 들어올거라고 했다하네요

그리고 사은품도 준다구 하구요

 

뭐뭐 받으셨냐고 여쭤보니까 저저번달에 가입하구 

아직 확인 안해봐서 잘 모르시겠는데 아마 들어왔을거라고..

 

 

근데 제가 통장 내역을 싹 뒤져봐도 캐시백의 캐자도 보이지 않고

사은품 1원 조차도 보이지 않습니다;

인터넷 요금은 있는대로 다 나가고 있구요 ㅠㅠ 

아무리 생각해도 아무런 혜택도 없는 인터넷 TV를 강매당하신 거 같아요

 

 

어제 집에서 확인하고 바로 LG로 전화해보니 본인들이 가입 전화한게 아니라 대리점에서 전화한거라고 해요

LG는 설치만 도와드린 곳이라서 해당 대리점과 얘기를 해봐야 된다고 하네요

 

근데 그 대리점으로 전화를 하니까 본인들은 그런 안내를 드린적 없다고 딱 오리발을 빼는게 아니겠어요.........

정말 낯짝도 두껍더라구요 ㅠㅠ

 

 

그렇다고 저희 어머니가 거짓말을 하실리도 없구요

메모에도 적어놓으셨더라구요 

 

#한달에 3만 3천원 부가세 포함 3만 6천원 -> 1년간 전액 캐시백

#사은품 30만원 

 

 

어떤덴지 미리 확인하시고 가입하셨으면 좋았을텐데 

이미 지나간 일이니 그냥 이걸 해지하기나 했으면 좋겠습니다...

어떻게 해야될까요 ㅠㅜ...

 

고민하다가 백메가에 여쭤봅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허걱.... 안녕하세요! ^ㅇ^;; 아르민님!

    한아름 입니다!

    문의주신 내용을 모두 읽어보았습니다..


    아르민님의 어머님께서 타 대리점을 통해서 인터넷과 TV를 가입하셨는데,

    대리점 측에서 약속드렸던 사은품이나 조건을 모두 발뺌하고 있는 상황이군요;;

    캐시백 뿐만 아니라 사은품에 대해서도 모르쇠로 일관하구 있구요 ㅠㅠ

    아이쿠 ㅠㅠ... 정말 당황스럽고 속상하시겠습니다...






    << 녹취에 대해서 >>

    음... 우선~

    아르민님의 휴대폰에 통화기록 등이 남아있지 않더라도,

    인터넷 가입진행시 "녹취"는 가입진행해드린 대리점의 의무사항입니다~!!

    아르민님께서는 해당 대리점으로 녹취기록을 요청하실 권리도 있구요~ ^^;


    즉, 언제든지 가입진행하신 내용 (요금, 사은품 등)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해당 가입건을 진행해드렸던 당시의 담당직원이 없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시 말해, 녹취 증명을 못하는 것은 오롯이! 업체의 과실이에요~!

    입증(거증) 책임은 사용자인 아르민님에게 있는 것이 아니고,

    해당 대리점 측에 있습니다~~!!!






    << 분쟁 조정 >>

    1차적으로는 (양심이 있는 곳이라면요~)

    당연히 고객님의 민원을 자체적으로 해결해드려야 합니다~!


    하지만 지금과 같이 발뺌하는 경우에는!

    2차적으로 본사를 통해 중재/조정을 받으셔야 합니다

    쉽게 말해 민원을 제기하셔야 해요~ ^ㅡ^;


    만약 본사에서도 이를 모른체 하거나 얼토당토 없는 처리를 하는 경우에는~?

    3차적으로 방송통신위원회, 국민신문고 등을 통해서 중재/ 조정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리 통신사라고 하더라도 국가의 민원처리는 꼭 확인을 해보아야 합니다~~!


    일단 대리점에는 "소비자 보호원"에 고발을 넣어보시구요!

    그 전에 통화하셨던 휴대폰 번호나...

    아니면 계약서 상의 회사 정보를 가지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안내드린 내용을 참고해주시구요~

    우선 대리점 측으로 녹취파일을 요청해주세요~

    "가입진행시 녹취가 의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어머님께서는 분명히 가입당시 캐시백을 받기로 약속했고,

     이를 제외하더라도 사은품 30만원도 받기로 했습니다.

     녹취를 듣고 이에 대해서 정확히 확인할테니 파일을 보내주세요.
     
     만약 파일을 보내주지 않거나,

     파일에 담긴 내용 그대로 이행하지 않는다면

     본사 및 방통위와 국민신문고에 신고하여 내 권리를 되찾을 생각입니다."

    라고 강경하게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작년에도 아르민님과 거의 비슷한 상황 때문에

    도움을 요청하셨던 고객님이 있었습니다~!

    심지어 이 고객님께서는 위약금을 대납해드린다는 약속까지 받으셔서

    약정 도중에 해지하셨던 상황이었거든요... ^^; 후덜덜...

    (위약금까지 플러스 된것이죠...!)


    이분 께서도 소비자 보호원에서 신고를 하였고,

    연락을 받고 적극적으로 처리를 도와드렸었습니다...!

    아르민님께서 진행하실 고발은 절대로 정당한 요구이구요~!

    낚시 가입은 반드시 사라져야할 위법입니다...!!

    그러니 꼭 소비자 보호원을 통해서 신고 절차가 잘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혹시나 아예 대리점 자체가 잠적을 한 상황이라면 추적이 어렵겠지만

    다행스럽게도 전화를 받는 상황이니

    희망을 가지시고 진행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도움드릴 일이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_<

    부디 무사히 해결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아르민
    한아름 상담원님 정말 감사드려요 ㅠㅜ

    LG에서도 책임이 없다고 기피하려고하는데..
    대리점을 통해서 가입한거라도 하더라도 아무런 대책을 알려주지 않아서 정말 실망했거든요

    근데 백메가는 아무런 관련없는 문의도 이렇게 성심성의껏 안내해주시니 너무 감동이고 감사드립니다. ㅠㅠ
    이런 대리점으로 가입하셨어야 하는데 정말이지...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아르민오~! ^ㅡ^ 아르민님~!

    좋은 말씀 넘넘 감사드립니당...♥  후후


    백메가 찾아주시고 문의를 주셨으니

    마땅히 도움을 드려야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믿고 문의주신 아르민님께 드리는 마땅한 도의지요~~!


    아마도 본사에서도 도움을 드리고 싶기는 했으나...

    신입 상담원들도 많기에 아마 이렇게 미숙한 안내를 드린 것이 아닌가 싶어요 >_<;;


    추후 문제가 생기거나 궁금하신 사항 생긴다면

    작은 것이라도 괜찮으니 꼭 문의주시면 좋겠습니다 ^ㅡ^*

    백메가로 가입하시지 않으시더라도 꼭꼭 x 10000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아르민
    네...! 해결하고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무사히 해지할 수 있으면 다른 곳으로 백메가 가입할게요

    감사합니다 정말정말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아르민에공..! 아르민님~!

    저야말로 백메가로 믿고 문의주신 아르민님께 감사드릴 따름입니다..!


    백메가 게시판은 언제나 활짝 열려있습니다 ^ㅇ^)/

    그러니 언제든 부담갖지 마시고 꼭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하루빨리 무사히 일이 해결되길 바랍니다 ㅠ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