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미공개님의 글

SKT 온가족할인 질문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미공개
  • 댓글: 7
  • 조회: 1,669

(서론)

신나게 웹서핑 하다가 백메가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고 

유용한 정보가 많아 앉은 자리에서 한 시간을 보내었습니다 ㅎㅎ

이 기회에 저희 가족 통신요금 상태 좀 돌아보다가

충격적인 사실을 깨닫고 질문올립니다...

 

 

 

(본론)

2019년 5월 2일에 온가족할인을 신청했습니다.

<결합회선> : 아버지(폰) + 어머니(폰,인터넷) + 본인(폰) + 누나(폰,인터넷) + 매형(폰)

이렇게 결합 시 1년이 지날 때마다 합산가입년수는 7년이 증가는 것으로 생각하여서 

결합 당시 합산된 가입년수가 14년 임에도 불구하고 신청한 것입니다. 

 

그런데 1년이 지난 지금, 어머니의 가입내용을 보다가 발견한 것이...

결합상품 중에서 온가족할인을 제외하고도

TB끼리TV플러스(신청일 : 2018.03.24)

T+B인터넷(패밀리형)(신청일 : 2019.05.02)

T+B인터넷(개인형)(신청일 : 2019.05.02) 

이 세가지의 결합상품이 가입되어 있는 것입니다...

 

가입할 당시 SK상담사 말만 듣고 제대로 돌아보지 않았던 잘못이 큽니다 ㅠㅠ

저런 결합상품이 있으면 온가족할인의 가입년수에 산정되지 않는 걸로 알고있는데요..

 

 

 

(결론)

결론적으로 질문 드립니다.

 

1. 다른 결합이 없다고 가정하고 온가족할인으로만 결합 시에

  위에 적어둔 다섯명의 결합회선으로 1년 당 합산가입년수가 7년씩 증가하는 것이 맞나요?

 

2. 현재 온가족할인 이외에도 세가지의 결합상품이 있는데

  온가족할인 신청일(2019.05.02) 이후로 1년이 지난 시점에서의

  우리 가족의 합산가입년수가 몇년 증가하게 되는 것인가요?

 

3. 지금 상황에서 더 효율적으로 온가족할인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 일을 해야할까요? (TV플러스 결합 해지 등...)

 

+ 결합할인 내역 추가합니다

 

wz_3553981350_652bc2f39e7422f12a2912da0f5c6789.jpg
wz_3553981350_ead10a2bbff0233a07e52b78fc4dcd4a.jpg
wz_3553981350_c3fdc73610011a3c0466079fb6581aca.jpg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미공개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일단 말씀주신 거처럼 통신상황 재정비가 필요한데요~
    (지금이라도 알게 되어 정말 다행입니다 +_+)
    답변이 다소 길어질 거 같아 아래에서 차근차근 짚어가며 말씀드리겠습니다^^


    1. 일단 온가족할인 결합상품은 잘 알고 계시다시피
    가입년수에 따라 할인혜택이 달라지고요~!
    ① 개인형 ② 패밀리형 두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개인형은 휴대폰 1대 결합 시에 적용되는 것으로
    쌓아온 가입년수와 무관하게 10%만 할인받을 수 있어요.
    패밀리형은 휴대폰 2대 이상 결합 시에 적용되는 건데
    요것이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녀석(?)으로
    가입년수를 많이 쌓으면 혜택이 커지는 것이에요 +_+

    다섯분의 휴대폰과 인터넷 회선 2개를 한 그룹의 "온가족할인"으로 결합하셨다면
    실질적으로 사용 중인 것은 패밀리형이고,
    홈페이지에서만 요상하게 2가지 이름이 함께 기재되어 있는 것입니당

    SK 본사 고객센터 통해 확인해보면 확실히 패밀리형으로 쓰고 있는데
    오류가 있는건지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면
    2가지가 같이 보인다고 말씀주시는 분이 계시더라구요^^;


    2. "TB끼리 TV플러스" 할인을 적용받으면
    해당 할인혜택을 적용받는 휴대폰 가입년수 합산만 정지(멈춤) 상태가 됩니다.

    즉, 두 곳에서 모두 이 할인을 적용받고 계시다면
    실질적으로 매년 합산되고 있는 총 가입년수는 5년이 되고요..!
    이 할인받는 것을 해지하셔야 매년 총 7년이 합산되어요ㅎㅎ


    3. 아마 SK 본사 상담원분께선 당장의 할인혜택을 고려하여
    나름 센스있게(?) "TB끼리 TV플러스" 할인까지 적용해주신 듯 한데
    요것을 해지하시고 -> 최대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총 가입년수 30년을 채우고나서 ->
    다시 적용받는 것이 이득입니다 +_+bb


    찬찬히 읽어보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0^
  • 회원님의 사진 미공개
    @곽은정답변 감사드립니다.
    지금 "TB끼리 TV플러스"를 해지하려고 114에 전화를 했는데
    "TB끼리 TV플러스"를 해지하지 않아도 정상적으로 7년씩 가입년수가 산정된다고 하는데
    어느 것이 맞는 건가요?ㅜㅜ 헷갈리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미공개앗!! 미공개님께서 말씀주신 이야기를 듣고 딱 기억났어요 ㄷㄷ

    일단 "TB끼리 TV플러스" 할인을 적용받으면
    원칙적으로 가입년수가 합산 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SK텔레콤 홈페이지 유의사항에도
    아래와 같은 내용이 뚜렷하게 기재되어 있지요 +_+

    'TB끼리 TV플러스' 가입 기간 중에는
    '장기 가입 산정기간, T끼리 온가족 할인 합산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요렇게요~!

    헌데... 지금 SK 전산 오류로 가입년수가 산정되고 있어요^^;
    이용약관 내용도 그렇고, 이 소식을 알게 된지 시간이 꽤 많이 흘러
    당연히(!?) 오류가 고쳐졌을거라 생각하여 기억에서 잊고 있었는데
    확인해보니 아직까지 반영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ㄷㄷ


    음ㅠ 백메가에서 10년 가까이 근속 중인 저희 선임분들도 처음 겪는 사례인지라
    추후에 어찌될지 전혀 예측해볼 수가 없네요ㅠ

    즉,
    1) 안전하게(?) 해지할지?
    2) 과감하게(!?) 유지할지? 중에 택해주셔야 하는데요...

    모든 상담에 녹취 기록이 남고
    미공개님과 같은 일을 겪고 있는 분들도 많이 계실거라
    어물쩍 넘기지는 못 할거라 예상됩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미공개
    @곽은정아하~ 원칙적으로는 가입년수 합산되지 않는 것이 맞는데
    전산 오류로 가입년수 합산이 되고 있다는 말씀이시군요!!!
    SK 상담원이 너무나도 당연하게 가입년수 합산 된다고 하니...
    과감하게 유지하는 쪽으로 택해보겠습니다!ㅎㅎ
    답변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미공개아주 잘 이해해주셨습니다 +_+
    아마 실무자분들 사이에서 공공연히 알려져있어서
    현 기준으로 그냥(?) 말씀해주신 것이 아닐까 싶네유^^;;;

    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드립니다..!
    혹시 이용하시다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부담없이 들러 말씀 남겨주시고요ㅎㅎ
    인터넷 가입 혹은 통신상황 재정비 앞두고 고민하는 지인분들이 계실 때
    저희 백메가도 슬쩍(!?) 소개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미공개
    @곽은정네~ 백메가 많이 소개하겠습니다 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미공개앗ㅎㅎ 말씀만으로도 너무 감사합니다 +_+
    (부..부담갖진 말아주세요^^;;;)

    혹~시 미공개님께서도 심심(?)하거나
    가끔 백메가가 생각나실(?) 때도 들러주세요ㅎㅎ
    꿀팁게시판에 가끔 좋은 정보들을 업데이트하고 있고
    인터넷은 우리가 평생 함께 지낼 친구여서 분명히 도움되는 정보가 있을 겁니당

    그럼, 미공개님~! 다음에 또 만나뵈어요~~^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