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쿠야.. KT라면 망 품질 문제로 속상할 일이 거의 없는데 참 요상하네요ㅠ
한국통신 시절부터 광케이블을 전국 각지에 깔아놓은 통신사이자
현재도 매년 엄청난 예산을 쏟아붓고 있는지라
(LG와 SK의 인터넷 구축 예산 다 합쳐야.. KT랑 똑같아요^^;)
KT가 문제있을 정도면 다른 통신사는 더 심각한 일이 대부분이거든요ㅠㅠ
일단 전산 상에서는 메이저 3사 통신사 모두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진짜로(?) 통신사 이동이 해법일지 좀 더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_+
혹여나 다른 쪽이 문제라면 통신사를 이동하셔도 같은 문제에 봉착할 것이기 때문이지요.
1. 하여 여쭙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은 어느 툴로 해보셨나요?
인터넷 속도 측정이라는 것은 제법 까다롭고 복잡한 일입니다.
욱이아빵님과 통신사간의 통신 상황(속도와 끊김)을 제 3자(측정툴)이 알기 위해서는
통신 내용이 측정툴 서버를 거쳐가야 하거든요^^;;;
내 단말기(PC, 노트북, 스마트폰 등) -> 내 통신사 기간망 (라우터 등) -> 측정툴에서 운용하는 서버
이렇게요~!
1) 따라서 측정툴에 따라서도 결과 차이가 있고
2) 혹여나 측정하실 때 네트워크 대역폭을 잡아먹는 프로그램이 켜져있으면
속도가 낮게 측정될 수도 있습니다.
3) 또한, PC나 공유기 등의 단말기 스펙도 결과에 영향을 주지요.
적어도 2개 이상의 인터넷 속도 측정 도구 결과값의 평균을 산출하는 것이 좋고
개인적으로는 벤치비, NIA, 통신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툴.. 이렇게 3가지를 추천드립니다ㅎㅎ
2. 속도 측정은 유선 연결로 하신 것이 맞나요?
와이파이는 여러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아 정확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유선으로 연결된 단말기로 속도 측정을 해주셔야 하고
앞서 말씀드린 거처럼 대역폭을 잡아먹는(?) 프로그램도 미리 모두 꺼주셔야 합니다.
혹시나 모뎀 -> 공유기 -> PC 연결로 사용하고 계시다면
공유기를 배제하고 이용했을 때 속도 측정도 함께 부탁드려요 +_+
3. 속도 느림은 모든 단말기에서 나타나는 문제인가요?
특정 단말기에서만 나타나는 것이라면
해당 단말기의 문제일 수 있어서 여쭙습니다ㅎㅎ
4. 혹시 유/무선속도 모두 문제가 있는지요?
무선만 문제있거나 모뎀 -> 공유기 -> PC연결로 사용 중이시라면
공유기가 문제 원인일 수도 있어요.
5. 공유기를 구입한 시기와 모델명은 무엇인가요?
댁에서 스마트폰 데이터를 아끼기 위해
와이파이 공유기도 사용하실텐데
24시간 내내 가동되는 녀석(?)이라 수명이 있고, 성능(스펙)도 중요합니다^^;
음.. 우선 문제 원인부터 찾아보셔야 할텐데
인터넷 문제 원인이 워낙 복잡다단한지라 몇 가지 확인이 필요해요.
1) 인터넷 속도 측정은 어느 툴로 해보셨나요?
2) 속도 측정은 유선 연결로 하신 것이 맞나요?
3) 댁내 네트워크 구성이 어떻게 되어있나요?
① 모뎀 -> 공유기 -> PC 혹은
② 모뎀 -> 공유기
-> PC 순으로 연결되어 있을 거예요ㅎㅎ
4) 속도 느림은 모든 단말기에서 나타나는 문제인가요?
5) 혹시 유/무선속도 모두 문제가 있는지요?
6) 공유기를 구입한 시기와 모델명은 무엇인가요?
7) KT측에서는 문제 원인이 무엇이라고 했는지,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해주셨는지도 궁금해요 +_+
이렇게요~! (확인해보아야할 것이 쪼끔... 많지요? ^^;;;)
찬찬히 확인해보고 화답해주시면 시도해볼만한 해결책이 있을지,
통신사 이동만이 해법일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