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기리팡님의 글

안녕하세요 문의좀 드릴려고 합니다.

회원님의 사진
  • 기리팡
  • 댓글: 9
  • 조회: 1,431

안녕하세요

인터넷 가입하려고 이리저리 알아보고 있는 호갱 입니다.

호갱탈출을 하기위해 몇가지 여쭤보려고합니다.

 

1. 충북 청주시 서원구 **동 *** 에 들어오는 망이 대칭인지 비대칭인지 알고싶습니다.

 

2. 현재 LGU+ 폰을 사용하고 있는터라 LG 로 인터넷을 개통하려다보니, 건물에 들어온 망이 없어서 설치가 힘들더군요.

  옆건물에서 선을 따서 와야한다고 하는데 옆 건물주는 공사를 꺼려하다보니 실패했습니다.

  현재 들어와있는 KT 스카이라이프가 순단이 너무 심한 상태이구요. 신규로 단독회선을 신청하라고 합니다.

 스카이라이프 신규 조건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전체 댓글 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기리팡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
    인터넷 가입하려고 알아보시다 요기까지 발걸음하게 되셨군요
    만나뵙게 되어 진심으로 반갑습니다 :)

    말씀하신대로 LG휴대폰에 맞춰 인터넷도 LG로 가입하시는 게 제격인데,
    하필 여기는 LG인터넷 설치가 불가한 곳이네요.. (뜨르른..ㅠ)
    케이블포설 불가 시설로 확인되어 눈물을 머금고 휴대폰결합을 포기해주셔야겠습니다ㅠ

    1) 그래도 가족중 LG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그것과 엮어 할인받으실 수 있고
    2) 가족중LG휴대폰을 쓰는사람이 1명이라도 있으면 "휴대폰끼리 무선결합" 하실 수 있으니
    이 부분 꼭 참고하셔서 나중에 결합에 활용해보시면 좋겠구요!


    옆동네 SK역시 동일하게 설치불가하니,
    결국 KT로 가입하시거나 스카이라이프 뿐입니다..!

    헌데 두 통신사의 망은 동일해요.
    스카이라이프는 KT의 자회사라 인터넷망을 공유받아 같은 망을 사용하거든요?

    즉, KT망 = 스카이라이프망 이라는 소리고요;;
    만약 통신사 원천회선 망 품질때문에 순단현상을 겪고 계신 거라면
    통신사를 옮기는 의미가 없다는 뜻이 되겠지요..!


    그래서 몇가지 확인해보고 싶은 게 있습니다
    1) 순단이라 함은, 인터넷이 끊기시는 건가요, TV가 끊기시는 건가요?
    -> 만약 인터넷이 끊기시는 거라면 유선(이더넷)이 끊기는건지, 무선(와이파이)인지 알려주세요!

    2) 쓰시는 상품은 정확히 무엇인가요?
    KT인터넷을 쓰고 계시면 보통 KT스카이라이프라고 말씀하시는 경우가 거의 없는데..
    혹시 인터넷이 아닌, 티비만 쓰고 계신건지.. 아리송합니다@.@
    현재 쓰시는 상품이랑 통신사를 명확히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잘 모르시겠다면 인터넷이든 티비든
    설치받으실 때 같이 따라온 "장비모델명"을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통신사 임대장비 모델명을 알면 제가 통신사를 추정해볼 수 있거든요 +_+

    3) 원하시는 상품은 인터넷+티비인가요?
    인터넷 단품인가요? 아니면 티비단품인가요?
    구성에 따라 월요금과 가입조건이 천차만별이라 이역시 정확히 알려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세가지 답변남겨주시면 다음 이야기 전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
    그럼 저는 여기서 댓글 기다리고 있을테니 번거로우시더라도 꼭! 화답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기리팡
    1) 순단이라 함은, 인터넷이 끊기시는 건가요, TV가 끊기시는 건가요?
    -> 만약 인터넷이 끊기시는 거라면 유선(이더넷)이 끊기는건지, 무선(와이파이)인지 알려주세요!

    A : 벽면 랜포트에서 다이렉트로 연결해서 사용하는데 이더넷이 연결이 되었다가, 찾지못하다가를 반복합니다.

    2) 쓰시는 상품은 정확히 무엇인가요?
    A : 원룸 기본옵션으로 인터넷이 설치되어 있는거구요. 순단현상 심해서 단독회선을 신규로 할까합니다.
        티비는 기본옵션으로 설치가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원룸 단위계약을 하신거같습니다)

    3) 원하시는 상품은 인터넷+티비인가요?
    A :  제가 원하는것은 인터넷 단품인데, 여러 군데 알아본 결과 결합하는게 더 저렴하더라구요.
       

    여담인데 케이티 망이 들어오는 거면 케이티로 가입이 가능하다는 말씀이신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기리팡아하, 원룸에서 제공되는 옵션인터넷이였군요
    이는 멀티룸이라는 기업형상품이 들어가있는 건데
    이는 인터넷+티비가 무조건 세트로 설치되는 녀석이에요

    헌데, 벽면랜포트에서 다이렉트 연결시 이더넷이 오락가락 하는거면
    랜선문제일 확률이 아주아주 높습니다
    1) 혹시 랜선은 다른 걸로 교체해서 테스트해보셨는지요?

    인터넷 젤 기본상품이 22,000원이고
    3년약정으로 사용한다 생각하면 무려 80만원에 달하는 금액이라,
    무작정 이 돈을 투자하시기 보다 먼저 랜선 테스트를 해보시는 게 저렴하게 먹히거든요

    여분의 랜선이 없다면 하나 구매하시는 한이 있더라도
    꼭 랜선교체 테스트를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2) 그리고 댁내에서 와이파이는 안쓰시는지도 궁금해요!
    이더넷으로만 말씀해주셨는데 와이파이에 대해선 말씀해주시지 않아서요

    품질문제가 원인이 다양하다보니,
    증상을 더더욱 자세히 알아야 용의자를 찾기가 수월해서 자꾸 질문드리게 될 텐데요ㅠ
    스무고개하듯이 원인을 찾아야 해결해볼 수 있어서 기리팡님의 협조가 필요합니다!
    우선 위 2가지에 대해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참고로,
    KT가입자체는 가능합니다.
    옵션인터넷으로 제공되는 건 집주인분 명의로 개통된 거니,
    신규가입에 아무런 제약이 없어요

    다만, 벽이나 창문타공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인터넷 설치에 관해선 집주인분께 양해를 미리 구해두셔야 합니다.


    우선 인터넷설치는 잠시 보류하고 랜선교체부터 테스트해보고싶은데
    제가 여쭈운 것에 확인해보고 회신주실 수 있을까유?! +_+
  • 회원님의 사진 기리팡
    1. 아 물론 랜선테스트는 제일 먼저 해보았습니다.
    기존선이랑 새로 구매해서 랜선을 교체해보아도 똑같더라구요.
    2. 와이파이는 사용 안하고 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기리팡아쿠 그러셨군요;;

    1) 그렇담 혹시 지금 쓰시는 PC랜카드에 문제가 생긴 걸수도 있어서,
    지인분께 노트북이라도 빌려 단말기교체 테스트를 해봐주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정말 원천회선의 문제인지, 아니면 단말기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
    혹시 요렇게는 테스트가 어려우실까요?!

    2) 그리고 집안 내 벽면랜포트가 다른 곳에도 여러개 있을텐데
    기존에 꽂아서 사용하시던 랜포트 말고 다른 곳 랜포트에도 한번 써보셨을지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기리팡
    1. PC 는 1월 말에 구매한 컴퓨터구요. 흠 노트북 테스트는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다른 랜포트를 찾아봤는데 없더라구요.. 티비뒤에 하나밖에ㅠㅠㅠ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테스트해보고 결과 남길게요.

    참고로 그 기업형 설치하셨던 영업담당분하고 통화해봤었는데, 회선1개로 건물 열댓가구가 사용중이어서 순단이 발생할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피시랜포트 문제일수도 있으니 한번 노트북으로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기리팡헛 ㅠㅠ PC를 올 1월에 구매하셨다면 랜카드 문제일 확률이 현저히 적긴 합니다만,
    그래도 설마가 사람 잡는 일(?!) 생길지는 모르는 것이니..! 확인해보심 좋겠고요ㅠㅠ
    다른 벽면랜포트가 더 있으면 더욱 확실하겠는데, 이는 테스트할 수 없다니 아쉽네요.. 따흑;; 어쩔 수 없죠!

    그나저나 멀티룸상품은 기업담당자분이 말씀하신 형태로 연결되는데요
    (선 하나를 가지고 -> 분배기를 통해 -> 각 세대에 인터넷연결)
    그렇다고 해서 멀티룸을 쓰는 모든 사람들이 '순단'이 생기진 않습니다ㄷㄷ...
    또한 기업용 인터넷은 모두 "대칭형"으로만 지원되니 원선문제는 더더욱 아니고요 ㅎㅎ;;

    아무튼!
    1) 아마 건물내 있는 분배기 자체에 문제생겼거나,
    2) 기리팡님 댁까지 올라가는 구내선로에 문제가 생겼거나
    3) 올해 구입한 PC랜카드가 문제거나
    4) 벽면랜포트가 문제거나

    위 4가지중에 한놈(?!)이 범인 일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용의자를 하나씩 삭제해야 진범을 찾을 수 있습니다 +_+
    우선 가장 빨리 확인가능한 3)번부터 확인해보시면 좋겠네요!
    저는 여기서 댓글 기다리겠습니당:)
  • 회원님의 사진 기리팡
    어제 노트북 테스트 해봤는데 잘 되더라구요........ 그래서 PC 랜카드 문제구나 싶어서
    인터넷에서 드라이버 설치 및 업데이트 이런걸 알아보고 했더니 PC에서도 문제가 해결 되었어요.
    도움말씀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기리팡우옷!! 잘 해결되었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
    이렇게 소식전해주셔서 감사드려요! 덕분에 한시름 덜었습니다+_+b

    PC랜카드 문제가 아니였다면
    집주인분께 사정말씀드리고 장애신고라도 해보셔야 해야하나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잘 해결되니 기쁘네요 >_<bb
    이제 쾌적한 랜선라이프를 즐기실 수 있겠구만요! ㅎㅎ 축하드립니다!! >_<bb

    제가 큰 도움 드리진 못했지만 이외 또 도움필요하신 일 생기시면 편하게 찾아주세요
    글구 요즘 코로나바이러스때문에 난리인데 몸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꾸벅)(_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