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생각대로T님의 글

속도 확인좀 부탁드려요~

회원님의 사진
  • 생각대로T
  • 댓글: 1
  • 조회: 1,153

저는 1월에 여기서 잘 신청해서 쓰고 있고요~

일처리 깔끔하게 진행해주신점 감사합니다~

 

75인치 티비의 화질이 끊기거나 가끔 인터넷 연결이 안된다고 자꾸 떠서, 공유기 탓을 하며 알아보던 중

현재의 인터넷 자체의 퀄리티를 확인하고자 스피드 체크를 해봤습니다.

 

정확히 어느정도 속도가 나오면 정상인건지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이렇게 글 남겨봅니다.  

 

캡처사진을 올리고 있는데, 안보이네요.  

벤치비에서 측정했고,  

다운로드: 428.97Mbps(53.62MB/s)

업로드: 496.03 Mbps(62.00MB/s)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생각대로T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0^

    오잉ㅎㅎ 일단 I/O 대역폭은 매우 정상적이에요.
    다만, 아무리 I/O 대역폭이 크다 하여도
    가끔씩 순단현상이 발생하는 것은 요것과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비유하자면,
    우리집 자동차가 5톤 트럭이라 한번에 아무리 많이 싣고 다닐 수 있다 해도,
    중간중간 시동꺼짐이 존재한다면 허풍선이겠지요~?ㅠ


    하여 문제 원인을 찾기 위해 몇 가지 지표가 더 필요합니다.

    1. 지연시간 (일명 ping)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어요~!
    벤치비에서 측정하는 지표 중 ping에 대한 지표가 있을텐데
    실제 통신품질의 가장 큰 영향을 담당하는 것이 바로 요 녀석(?)입니다ㅎㅎ
    혹시 이 수치는 어떻게 나오나요?


    2. 끊김 주기는 불규칙적으로 발생하는지, 혹은 규칙적으로 발생하는지요~!?
    규칙적이라면 어느 정도의 주기로 끊기는지 알려주세요 +_+


    3. 만에 하나 규칙적으로 발생한다면
    공유기 DHCP 임대 시간 설정도 한 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정시간마다 끊김 현상이 나타난다면
    DHCP 임대시간이 짧게 설정되어있는 것이 문제 원인일 수도 있거든요^^;
    임대시간이 지나면 -> IP를 재할당받게 되는데
    재할당하는 과정에서 끊기는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지요.


    이 문제는 공유기 설정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 설정 페이지에 들어가서
    [고급 설정] -> [네트워크 관리] -> [LAN 연결 설정]을 클릭하시면 ->
    "DHCP 서버 설정"이 보이실텐데 그 아래에 "임대 시간"이 있습니다^^

    아마 기본값으로 "3600"이 설정되어 있을텐데요~
    이 숫자를 지우고 "99999999"라고 쭈우욱 입력한 후에
    (최대치에서 더이상 입력이 안 되니 9를 길게 눌러주세요ㅎㅎ)
    "적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임대 시간이 길게 설정되어요.

    저도 집에서 SK인터넷과 SK공유기를 함께 사용 중인데
    일정하게 한 번씩 끊기는 거 같아서 고민하다
    '아 맞다!!' 하고 DHCP 임대 시간을 변경하고 나아졌습니다.


    4. 공유기 및 종단 모뎀 모두 재부팅해보셨나요?
    즉, 완전히 껐다가 다시 켜보셨는지요~?

    이 기기들도 컴퓨터와 진배없기 때문에
    한 달에 한 번 정도씩은 껐다, 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ㅎㅎ
    24시간 내내 가동되어 피로가 쌓여있을거라
    주기적으로 완전히 꺼서 -> 기기들이 쌓아둔 메모리를
    비울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하여 모든 기기를 완전히 꺼주신 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나서
    재사용해보시고 어떤지도 한 번 확인해주세요 +_+


    자~! 결론적으로 4가지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1) 지연시간 수치는 어떻게 나오나요?

    2) 끊김 주기는 불규칙적으로 발생하는지, 혹은 규칙적으로 발생하는지요~?
      규칙적이라면 어느 정도의 주기로 끊기는지 알려주세용

    3) 공유기 DHCP 임대시간도 쭉 늘려서 사용해보고 어떤지도 확인해주시고요 +_+

    4) 공유기, 모뎀 모두 재부팅하고나서 사용해보신 후의 상황도 확인해주세용

    찬찬히 확인해보시고 화답해주시면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가보겠습니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