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두현님의 글

결합이나 인터넷 문의는 아닙니다. (순수한 마음으로 궁금해서 남깁니다)

회원님의 사진
  • 두현
  • 댓글: 1
  • 조회: 1,216

안녕하세요. 

문의게시판을 확인해보니 이 사이트의 취지와 목적에 맞게 인터넷 결합이나 가입, 휴대폰 요금 등에 대한 문의가 거의 전부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카테고리 자체가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이다보니 번외의 질문이 제한이 있지도 않고 카테고리에서도 벗어나는 것 같지 않아서 문의드립니다. 혹시 운영의 성격과 다르다거나 불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 글을 지워주셔도 괜찮습니다. 

 

1) 백메가는 수익성을 어떻게 확보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인력도 채용하시고 전문가 분들도 한둘이 아닌 것 같은데 단순 추천이나 견적으로는 수익을 낼 수 없기에 어떤 식으로 운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2) 사이트를 알게된지 얼마 안되서 커뮤니티가 돌아가는 방식이 궁금합니다. 제가 보유하고 있는 상품이나 결합에 대해 평가를 받으려면 어디에 어떤식으로 문의드려야하는지, 어떤 정보를 제공해드려야하는지 궁금합니다. 

 

3) 이 백메가라는 사이트를 통하는 것과 통하지 않고 바로 각 통신사업자와 계약을 하는 것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시장의 흐름으로 봤을때 백메가를 거치는게 중개를 포함하는 개념이니 더 가격이 올라가야 맞는것 아닌가요? 백메가에서 견적을 해줘서 같은 제품을 싸게 (실제 소비자가 지출하는 net 금액) 가입하게 된다면 통신사 입장에서는 오히려 중개비를 뗄 것 같아서요. 

 

4) 본 사이트(?)는 대부분 결합을 어떻게, 상품구성을 어떻게 또는 할인을 어떻게 할지에 대한 문의가 대부분입니다. 혹시 인터넷, tv 등에 대한 technical query 들도 질의응답해주실 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마치 공개문의와 무료 지식나눔을 하는 것도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Technical issue라면 라우터의 펌웨어 업데이트나 설정에 관련한 질문 등)  

 

5) 본 사이트는 백메가 운영을 위한 사이트인지, 아니면 커뮤니티 형식의 사이트인지 궁금합니다. 

 

문의는 어떤 악의도 없고 단순 궁금증에 의한 것이므로 답변이 어려우시다면 해주시지 않아도 되며, 혹여나 다른 오해는 없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두현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답변이 쪼끔(?) 길어질 거 같아
    순서대로 아래에서 하나씩 짚어가며 말씀드릴게유


    1. 먼저 백메가에서 수익성을 내는 것은
    전통적인 유통구조와 진배없습니다.

    즉,
    통신사는 상품을 만들고
    이를 도매(코드, 센터점)에서 유통하고
    소매점은 이를 판매하는 것이지요.
    물론.. 통신사 자체적으로 직거래(?)를 하기도 해요ㅎㅎ

    백메가는 도매이자 소매점입니다.
    표면적으로 보이는 외형은 소매점이고
    이 사업부가 중요한 백메가의 정체성을 대변하지만
    B2B인 도매도 병행하고 있답니다~!


    2. 문의게시판을 이용해주셔도 되고 콜센터에 전화주셔도 좋습니다 +_+
    단, 적어도 아래 4가지 상황을 확인해두시면 더 수월하게 상담받으실 수 있어요.

    ① 사용 중인 인터넷 회사가 어디인지?
    ② 인터넷의 남은 약정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③ 본인과 가족구성원분 각각의 핸드폰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이 무엇인지?
    ④ 원하시는 구성상품은 무엇인지? (예를 들면 인터넷만 혹은 인터넷, TV 1대)

    이렇게요~!
    요것이 기본적으로 필요한 정보이고
    그밖에 인터넷과 IPTV, 더 나아가 네트워크와 관련된
    다양한 부분의 디테일을 질문해주셔도 되어요ㅎㅎ

    게시판을 찬찬히 한 번 둘러보셔서 이미 잘 알고 계시겠지만
    실제로 백메가 문의게시판은 수많은 카테고리, 다양한 질문글들이 많답니다.
    (별도의 고정된 양식을 부여하지 않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_+)


    3. 이는 차이가 없습니다.
    유통구조의 차이일 뿐이어요.

    만약 이것이 유형상품군이라면
    유통구조가 복잡할수록 단가가 올라가겠지만
    무형상품이라 요금은 다 동일합니다..!
    물론 다이렉트 가입에서 요금할인을 미끼로 내걸 수 있긴 한데
    이 대가로 보조금(일명 사은품)이 작거나 없어서 조삼모사예요^^;;;

    하여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체감되는 실질 상품단가는
    유통경로 차이없이 동일하다 여기셔도 무방해요.

    결국 상품은 팔아야 이문이 남는 것이고
    어느 특정 사업자가 독과점을 할 수 없기 때문에
    ISP(인터넷서비스제공사업자)간 상호 견제와 경쟁이 수반되지요.
    즉, ISP 입장에서도 많은 유통경로를 가지는 편이 이익입니다 +_+


    4. 도의적인 차원에서 테크니컬 이슈도 응답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는 체리피커도 많은 것이 사실이지만...
    2014년부터 계속 유지하고 있답니다.

    이유는 오직 2개입니다~!
    물건 팔았다고 나몰라라 하기 싫었고
    돈 안되는 사용자라고 차별대우하는 것이 참 쪼잔하고 시시해보이기 때문이에요.
    그냥(?) 존엄하고 싶어서 하는 것입니다ㅎㅎ


    5. 커뮤니티 형식이 아닙니다^^;;
    즉, 크라우드 소싱(집단지성)을 통한 솔루션을 제공하는게 아니라
    백메가 인하우스 인력으로 질답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저도 있는 그대로 답변드렸습니다 +_+
    인터넷과 관련하여 궁금증이 생기시면 언제든 편히 들러주시고요~!
    이렇게 관심가져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