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우진님의 글

저희 집 비대칭 인터넷인지 확인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우진
  • 댓글: 1
  • 조회: 1,091

안녕하세요 이전에 백메가에서 도움 많이 받았었습니다

 

u플 인터넷 기가 인터넷은 설치가 안되고 기가 라이트만 가능하다고 해서 라이트로 업그레이드 하고 잘 사용하는데 다운로드 속도는 만족스럽게 나오지만 업로드 속도가 28MB밖에 안나오네요

 

28mb정도 나오는게 맞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비대칭인가 싶기도 하고요

 

아래 주소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천 ***구 ***로 *** ***동 / 인천 ***구 ***동 *** ***아파트 ***단지 ***동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우진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먼저.. LG의 경우, 주택은 전산 확인 정확도가 꽤 높지만
    아파트나 오피스텔 건물은 뭉뚱그려 "광랜"이라고
    표기되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이것이 구형 방식의 광랜V(= VDSL)를 의미하는지, 요즘 방식의 FTTx 방식을 의미하는지,
    비대칭형 방식인 HFC(광동축혼합망)를 의미하는지 알 수 없답니다.
    안타깝게도... 이곳도 같은 상황입니다ㅠ

    즉, 진짜로(?) 원천 망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기분탓(?)인지 몇 가지 테스트해볼 필요가 있어요~!


    1. 하여 여쭙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은 어느 툴로 해보셨나요?

    인터넷 속도 측정이라는 것은 제법 까다롭고 복잡한 일이어요.
    우진님과 통신사간의 통신 상황(속도와 끊김)을 제 3자(측정툴)이 알기 위해서는
    통신 내용이 측정툴 서버를 거쳐가야 하거든요^^;;;

    내 단말기(PC, 노트북, 스마트폰 등) -> 내 통신사 기간망 (라우터 등) -> 측정툴에서 운용하는 서버
    이렇게요~!

    1) 따라서 측정툴에 따라서도 결과 차이가 있고

    2) 혹여나 측정하실 때 네트워크 대역폭을 잡아먹는 프로그램이 켜져있으면
      속도가 낮게 측정될 수도 있습니다.

    3) 또한, PC나 공유기 등의 단말기 스펙도 결과에 영향을 주지요.


    2. 속도 측정은 유선 연결로 하신 것이 맞나요~?

    와이파이는 여러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아 정확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유선으로 연결된 단말기로 속도 측정을 해주셔야 하고
    앞서 말씀드린 거처럼 대역폭을 잡아먹는(!?) 프로그램도 미리 모두 꺼주셔야 합니다.

    속도 측정할 땐 보통 벤치비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데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부담없이 측정할 수 있어서
    요기를 통해서도 측정해보고 결과를 알려주시겠어요~!?
    (참고사이트:  http://www.benchbee.co.kr )

    혹시나 모뎀 -> 공유기 -> PC 연결로 사용하고 계시다면
    공유기를 배제하고 이용했을 때 속도 측정도 함께 부탁드려요.


    3. 모뎀, 공유기 등 기기들을 완전히 OFF했다가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시고(10~15분 정도 지나고)
    다시 켜서 사용해보신 후 어떠한지도 알려주세용

    혹여나 그동안 기기들을 완전히 꺼둔 적이 없거나
    꺼둔지 오래되었다면 기기들의 휴식도 필요해요.
    즉, 24시간 내내 가동되어 피로가 쌓여있을거라 주기로 완전히 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기기들이 쌓아둔 메모리를 비워 다시 쌩쌩(?!)해지기 때문이지요.

    하여 일정시간 동안 모든 기기를 완전히 꺼두셨다 다시 사용해보시고
    속도는 어떠한지도 한 번 측정해주세요~~


    음.. 우선 문제 원인부터 찾아보셔야 할텐데
    인터넷 문제 원인이 워낙 복잡다단한지라 몇 가지(?)만 확인해주시겠어요!?

    1) 인터넷 속도 측정은 어느 툴로 해보셨나요?

    2) 속도 측정은 유선 연결로 하신 것이 맞나요~?

    3) 벤치비 사이트를 통해서도 측정해보시고 결과가 어떤지 알려주세용

    4) 만약 모뎀 -> 공유기 -> PC 연결로 사용 중이시라면
      공유기를 배제한 후 속도도 측정해보고 알려주세요ㅎㅎ

    5) 기기들을 일정시간동안 OFF 해두었다가
      다시 켜서 사용해보시고 속도도 한번 측정해주세요 +_+

    이렇게요~!
    모든 상황을 고려해보고
    시도해볼만한 해결책이 있을지 강구해보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