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정영석님의 글

비대칭형 인터넷문의

회원님의 사진
  • 정영석
  • 댓글: 3
  • 조회: 1,164

이사와서 인터넷을 설치했는데요. sk를 쓰고 있어서 그대로 sk를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업로드가 너무 안나와서 문의하니 비대칭이라서 어쩔 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혹시 다른 통신사로 바꾸게 되면 대칭형을 쓸 수 있을지 궁금해서 문의드려요.

그리고 컴플레인을 계속 넣으면 대칭으로 바꿔준다는 말을 건너들어서요,, 진짜인가요?

 

 

서울 ***구 ***로 ***-*** *****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정영석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이렇게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쓰실 인터넷이 필요해
    SK로 선택하셨는데 인터넷 망이 비대칭형으로 지원된다는
    슬픈 소식을 접하셨군요..?!ㅠ.ㅠ

    우선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을 확인해 보니
    SK는 비대칭 망으로 지원되는 게 맞습니다.

    LG는 100메가, 500메가, 1기가를 설치할 수 있는데
    대칭/비대칭 망 여부를 확인하시려면 기사님 방문시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허나, 1기가 인터넷이 지원되는 곳이라면 대부분 대칭망으로 지원되었어요~!ㅎㅎ

    KT는 짱짱한 대칭망(FTTH)이 지원되며
    100메가, 500메가, 1기가 모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정영석님께서 클레임을 넣으면 대칭망으로 바꿔준다는 이야기를 하셔는데 이는 불가합니다.
    본사에서 정영석님댁 인터넷 망공사가 이뤄지지 않는한 대칭형으로 바꿀 수 없어요.
    더불어 망 공사는 작은 공사가 아니기 때문에 쉽게 하루 아침에 되지 않습니다ㅠ 

    SK인터넷을 해지하시는 방향으로 결정하시더라도
    해지시 발생하는 위약금을 납부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품질 문제가 심각하다면, 본사에서 이를 해결해 주지 못한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게 조치해 주지만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정해져 있습니다ㅠ

    정영석님의 경우 아래 두가지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저속도에 미달하여 5일 이상 감면을 받은 경우
    -1시간 이상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허나,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는 게 쉽지 않습니다ㅠ
    문제가 발생 했을 때마다 본사로 전화해 A/S 요청하여
    기사님 소환식(?)을  치른 후 문제가 또 발생하면 A/S 요청을 하는 일을 반복해야 하기 때문이죠.
    적어도 3번 이상 기사님이 방문해야 합니다.
    즉,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정영석님 시간을 투자하는 일이 되지요.


    우선 현재 상황을 파악하고 방향을 잡아드리는 게 좋으니
    아래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겠어요~?!

    질문1)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주십시오~!

    [인터넷 속도 측정 벤치비] http://www.benchbee.co.kr
    컴퓨터에 랜선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속도를 확인해 주십시오 :)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를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질문2) SK인터넷을 가입하신지 얼마나 되셨나요~?!
    즉, 설치 후 사용하신 기간을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질문3) 현재 SK인터넷을 사용하시면서 어떤 작업을 하실 때
    불편함을 느끼고 계신지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예시답변: 게임 할 때 핑 튐 문제가 심각합니다.


    질문4) 혹, 가족(직계)분께서 따로 쓰시는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알려주세요.


    질문5) SK인터넷 해지 위약금을 확인해 주세요.
    ① SK 브로드밴드( https://www.skbroadband.com ) 로그인 후,
    ② 마이페이지 - 가입상품관리 - 가입상품 해지신청 / 취소를 눌러주세요^.^
    ③ 아래 주황색 버튼으로 되어 있는 '해지신청하기' 클릭!
    ④ 그러면 본인인증 방법으로 SMS인증 or 공인인증서 or I-PIN 인증이 나옵니다.
    ⑤ 인증 후 -> 이동된 페이지에 인터넷이라고 명시되어 있다면
    => 인터넷의 '해지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당!
    ⑥ 이렇게 하시면 위약금을 함께 확인할 수 있어요.


    위 다섯가지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방향을 잡아드릴게요~!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정영석
    @김가영헐 제가 너무 오랫동안 못보고 잇엇네요...
    인터넷은 다운350 업7 정도 나옵니다.
    Sk 인터넷은 이사오기 전부터 사용하던거라 거진 10년은 되어가네요.
    문제는 게임 핑이 플레이가 불가능 할정도로 튀고 가끔 유튜브에 업로드할때 컴보다 폰 데이터가 더 빠를 정도입니다
    가족이 전부 sk를 쓰고 잇고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정영석정영석님! 오랜만에 들러주셨네요ㅎㅎ
    그동안 잘 지내셨지요~?!^.^

    아이코.. 속도 측정 결과가 딱 비대칭망 속도내요.
    다운로드 속도는 멀쩡하나 업로드 속도가 형편없지 않습니까~

    헌데, 이사오시기 전부터 10년간 SK를 사용하셨고
    지금까지 재약정하지 않으시고 쭉 유지하셨다면
    SK인터넷 약정기간이 만료된 채 사용하셨을 겁니다.
    그렇다면 바로 해지하셔도 위약금은 청구되지 않아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꼼꼼히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정영석님댁 SK인터넷 약정기간이 남아있는지,
    아니면 이미 만료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겠어요~?!

    그리고 두가지 더 있습니다!
    가족분들 모두 SK핸드폰을 쓰신다고 하셨는데
    이 중 핸드폰 통신사 변경을 염두에 두신 분은 없으신지요?
    있다면 몇회선인지, 어떤 요금제를 쓰고 계신지 말씀해 주세요.

    두번째, 가족(직계)분들 중 인터넷을 따로 쓰시는 분이 계시다면
    어느 통신사인지 알려주세요.
    인터넷끼리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럼 저는 또 정영석님 소속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당!

    P.S
    TV없이 인터넷만 사용하고 계신 걸까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