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부성님의 글

인터넷 개통 이례 한 통신사만 이용중인 흑우입니다..

회원님의 사진
  • 부성
  • 댓글: 1
  • 조회: 1,051
인터넷 개통 이례 한 통신사 (kt)만 이용중입니다.
약 10년 넘게 이용 중입니다 ..
한 통신사만 이용하는 것이 손해 보는 느낌도 나고
또 인터넷 연결이 너무 불안정하고 잦은 오류로 두달에 한번씩은 기사님이 오십니다.. 주로 인터넷 작업을 많이 하는 사람 이어서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어서 혹 통신사를 바꾸면 신규가입 혜택도 받고 나아질까하여 변경 하려는데 주말 밤이라 전화연결은 안될 것 같아 글로 남깁니다

현재 저희집 상황은 이렇습니다
온 가족이 KT 통신사도 이용 중이구요. ( 가족만 6명 입니다 ) 그럼에도 이상하게 묶였는지 몇몇은 할인 적용을 못 받고 있고,, 너무 어렵기만 하네요.. 휴대폰 할인 적용이 실제로는 달 2만원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
현재 인터넷은 500메가 기가 이용중이고 요금은 27,000원 정도가 나옵니다. ( iptv 연결x, 기가와이파이 이용, 전화x )
27,000원은 복지할인 ( 장애인 복지할인 17,000원 할인 )
약정은 이미 예전에 끝났고 재계약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 경우 인터넷을 바꾸는게 나을지 아니면 그대로 케이티를 이용하고 . 온가족 결합 할인을 확인후 적용해야할지 감이 오질 않습니다..

*주택의 경우 케이티가 가장 좋다고 하는데 저희 집이 비대칭읹 대칭형인지 알기 위해선 기사님께서 방문해야 알 수 있나요? 홈페이지에서 주소 검색하면 가능하다고는 나오는데..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부성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KT와 오랜 기간 인연을 맺고 있으시군요
    헌데 말씀해주신 정황상 별 다른 혜택을 못 챙겨받아보신 것 같아요ㅠㅠ
    여기다 인터넷품질까지 말썽이니 이참에 타사로 갈아타버리는 게 나을까 고민되신 것 같습니다.


    1. 남겨주신 상황만 봤을 땐 KT인터넷을 유지하시는 게 젤 좋아보입니다.
    <인터넷+휴대폰결합>해서 얻는 할인이 생각보다 크기 때문이에요

    휴대폰은 최대 5대까지만 인터넷에 결합하실 수 있긴 하나..
    인터넷과 결합했을 때, 매월 2만원이상 할인받으실 수 있구요!
    이를 3년약정(36개월)로 계산해보면 무려 80만원의 편익을 받는 거나 다름 없습니다.

    타사 신규가입 사은품은 끽해야 40만원뿐이니;;
    80만원을 버리고 SK, LG로 갈아타시는 건 너무 큰 손해입니다.


    물론 휴대폰 3~4대 이상 통신사를 변경하실 수 있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긴 하지만, 별 다른 말씀이 없으신 걸 보면
    휴대폰은 쭉 KT를 쓰시려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제 짐작이 맞지요?



    2. 그렇다면 KT와 재약정해서 쓰셔야만 하는데요~
    아쉬워 말아주십시요

    재약정해서도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어요.
    인터넷같은 유선통신상품은 약정이 종료되어도 요금인상 되는 일이 없는데,
    어차피 쓸 KT인터넷이라면 스스로 약정노예(?)가 되어 혜택을 요구할 수 있다는 겁니다.


    물론 결합된 휴대폰이 많아서
    KT에 다 잡은 물고기 취급당할 확률이 높지만..! 밑져야 본전입니다.
    시도해서 손해보실 게 없으니 재약정 조건을 들어봐주셔야 해요



    3. 또한, 휴대폰결합은 한 번 손봐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아마 3G/LTE뭉치면올레로 결합되있는 게 아닐까 싶은데
    이는 오래전에 사라진 구형결합이고, 신형으로 결합하시는 게 유리할 수 있거든요?

    다만 가족분들이 각각 어떤 휴대폰요금제를 사용중이신지 알아야 하는데요

    1) 알아봐주실 수 있다면 저에게 이를 알려주시고,
    2) 알아보기가 어려우시다면 KT과 재약정에 관해 이야기하면서
    부성님댁에 제일 유리한 결합을 알려달라고 요구해주시면 됩니다


    이를테면 이런 식이에요

    "오래 전부터 KT인터넷만 써왔는데 여태까지 이렇다할 혜택을 못받았습니다
    알아보니 다른 지인들은 약정종료될 때마다 재약정해서
    할인이나 상품권을 받았다는데 왜 저희는 그런 연락이 없었던 거죠?
    가만히 쓰면 그냥 호구되는 거구나 생각이 들어서 매우 섭섭하고 아쉬웠습니다.
    거의 10년가량 KT만 썼는데 말이에요..

    그리고 결합으로 제대로 된 할인을 받고 있는지도 의문입니다.
    저 포함해서 가족들이 KT휴대폰을 총 6대 쓰고 있는데
    할인이 생각보다 적은 것 같아서요

    오래전에 결합한 거라 구형결합상품으로 묶여있을 것 같은데
    어떤 결합으로 묶는게 유리할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그리고 재약정 혜택도 얼마나 되는지 말씀해주세요.

    요즘 인터넷도 말썽이라 기사님이 두달에 한번씩은 방문하시는데
    영 아니면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는 것도 고려해야할 것 같아서요.."


    이렇게요~!
    그러면 상담원분이 아이쿠야 하면서(?) 혜택을 잘 챙겨주시지 않을까 싶거든요 +_+
    한번 통화해보시고 소식전해주시면 괜찮은 조건인지 봐드리겠습니다.



    4. 대칭형 여부는 염려하지 말아주세요!
    KT는 애초에 비대칭형이라는 개념이 없기 때문이에요.

    드물게 도서산간이나 읍면리 지역이나
    연식이 아주 오래된 건물의 경우 전화선기반(xDSL)으로 들어가기도 합니다만,
    KT가 운용하는 전화선 기반은 대칭형이라 봐도 무방할 정도로 안정적인 품질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동축케이블 (HFC) 기반과 비교할 바가 안되죠+_+


    혹시 이게 걱정되신다면 주소지를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대칭형여부를 조회하려면 통신사 전산을 통해 확인해야 하는데,
    금방 조회해보고 주소는 블라인드 처리후 피드백드리겠습니다~!



    5. 한편, 네트워크 품질문제는 원인이 참으로 방대합니다

    통신사 원선자체가 비대칭형이라면 문제가 생길 수 있지만,
    - 꼭 그게 아니더라도 하드웨어(댁내외 종단장비/PC 등)에 문제가 생겼을 수도
    - 구내선로에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고요
    - 사소하게는 랜선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여 증상을 정확히 말씀해주셔야
    하나씩 원인을 제거하며 용의자(?)를 추려내볼 수 있어요.

    보통은 통신사 기사님께서 방문하여 확인해주시곤 하는데
    여태까지 해소되지 않으셨다면 아직 용의자를 발굴하지 못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ㅠㅠ

    혹, 제가 도움드릴 수 있는 부분일 수도 있는데..
    번거롭지 않으시다면 아래 정리해드리는 질문에 답변주실 수 있을까요?

    질문1) 인터넷 불안정은 유선(이더넷)에서 그렇습니까?
    아니면 무선(와이파이)에서 그렇습니까?
    아니면 둘다 그런가요?

    질문2) 어떤 단말기를 이용했을 때 느끼셨던 건지요?
    (PC, 휴대폰, 태블릿, 콘솔, 나스 등..)

    질문3) 어떤 활동을 하셨을 때 문제가 잦았습니까?
    (단순 웹서핑시에도? 아니면 게임? 고용량 파일 업/다운로드? 영상스트리밍시?)

    질문4) 기사님 오셨을 때 모뎀과 공유기, 랜선 교체해보셨는지요?
    재부팅도 한 번 해보셨는지 궁금합니다.




    ---
    요약하자면
    1) 휴대폰까지 통신사를 이동하는 게 아닌 이상,
    인터넷은 KT를 유지하시는 게 유리합니다

    2) KT를 유지하신다면 본사와 재약정하셔야 합니다만,
    혜택은 받아보실 수 있으니 넘 아쉬워 말아주세요

    3) 결합상품은 한번 손봐주실 필요가 있는데
    가족분들 휴대폰요금제를 전부 알아봐주실 수 있다면 제게 말씀해주시구요!
    어려우시다면 KT고객센터에 재약정 및 결합상품에 관한 이야기를 해봐주세요
    적어드린 대사(?)대로 말씀하시면 상담원분이 찰떡같이 알아듣고 피드백주실 겁니다

    4) 대칭형여부는 주소 남겨주시면 확인해서 회신드릴게요!
    전산을 통해서만 조회가 가능하거든요;; ㄷㄷ

    5) 품질문제는 용의자를 발굴해내는 게 중요함다!
    아직까지 이 문제에 자유롭지 않다면 증상을 보고 용의자를 찾아내야해요ㅠㅠ


    이렇게 정리되겠군요
    우선 KT와 통화를 한 번 해보시면 좋겠고요
    이것과 별개로 품질관련 문제에 대해 답변주시면 제가 살펴보고
    첨언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을지 말씀드리겠습니당


    --품질관련 질문--

    질문1) 인터넷 불안정은 유선(이더넷)에서 그렇습니까?
    아니면 무선(와이파이)에서 그렇습니까?
    아니면 둘다 그런가요?

    질문2) 어떤 단말기를 이용했을 때 느끼셨던 건지요?
    (PC, 휴대폰, 태블릿, 콘솔, 나스 등..)

    질문3) 어떤 활동을 하셨을 때 문제가 잦았습니까?
    (단순 웹서핑시에도? 아니면 게임? 고용량 파일 업/다운로드? 영상스트리밍시?)

    질문4) 기사님 오셨을 때 모뎀과 공유기, 랜선 교체해보셨는지요?
    재부팅도 한 번 해보셨는지 궁금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