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8593****님의 글

핑문의

회원님의 사진
  • 8593****
  • 댓글: 7
  • 조회: 1,258

안녕하세요 백메가에서 브로드밴드 가입해서 4년정도 사용했습니다

4년동안 정상이였고 핑이상이 나타나면 공유기 교체를 받으면 원상태로 돌아오곤 했습니다만

1달전부터 핑이 이상하여 공유기 교체 및 요금제 변경도 해보고

기사님 호출하여 이것저것 해보아도 컴퓨터를 포맷해도 변화가없습니다 인터넷업체를 바꾸는것이 답인가요?

 

 

메인회선을 모뎀에 연결하고 모뎀에서 컴퓨터로 연결되있으며 같은모뎀에서 셋톱박스 2대가 연결되있습니다

그리고 벤치비측정 해보면 멀티미디어핑이 매우이상합니다

wz_2944308551_7ff77b1b7659ac0a71656abbaa03f188.png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8593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4년만이라면 오랜만에 찾아주셨군요+_+
    잊지 않고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최근 한달전부터 핑문제가 있으셨나보군요ㅠㅠ
    따로 끊김이나 버벅임등의 품질문제가 있다고 말씀하시진 않았으나..
    핑 이상 = 끊김현상의 이음동의어로 보이는데 제가 짐작한 게 맞나요?

    헌데, 띄워주신 속도측정값은
    애초에 정상적으로 측정된 게 아니라 신뢰할 수가 없습니다 ㄷㄷ

    1) 업/다운로드/멀티미디어 & VoIP 테스트 세가지는 잘 측정되었으나
    Latency(ping) 측정값이 잡히지 않았고
    (아마 8593님이 쓰시는 PC 운영체제에 가동중인 방화벽 때문이 아닐까 추측됩니다)

    2) 멀티미디어 & VoIP 결과값은
    어플리케이션 영역까지 도달한 후 Request 되는 측정값이기에
    컴퓨터 사양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즉, 핵심 측정값은 Latency(ping)이 되어야 하는데요.

    제가 짐작한대로 끊김 현상을 겪고 계신 거라면
    어떤 단말기에서 문제가 나타나는지 알려주시겠습니까?
    (특정컴퓨터? 혹은 IPTV? 아니면 둘다? 휴대폰?)

    문제가 나타나는 단말기는 유선(이더넷)으로 연결되었는지
    아니면 무선(와이파이)로 연결되었는지 알려주시와요!

    그러면 문제가 무얼지 골똘히 생각해보고 해결될 수 있도록 곁에서 써포트해드리겠습니다! +_+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8593****
    Latency(ping)핑은 정상적으로 측정되다가 갑자기 포맷하고나서 나오지 않더군요;; 8~15 정도 측정됬었습니다
    증상은 주로 유선연결 컴퓨터로 게임을 실행하면핑이 20~60 요동치다가 어느순간 80이상으로 오르며 반응이 멈추는 현상입니다 같은 아파트에 다른 브로드밴드 회선에선 이상이 없구요 사용중인 컴퓨터 포맷을 해보아도 변화가 없고 휴대폰으로는 증상이 없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8593****헛;; 속도측정하셨던 핑값은 정상인데(15ms내외면 정상범주)
    하필 게임할 때 핑이 튀어버리다니 ㅠㅠ 스트레스 많이 받으셨겠습니다.
    게임은 0.1초만 지연시간이 발생해도 체감이 확 되니까요;;
    그래서 인터넷통신사를 바꿔버려야 하나 말씀해주셨던 거군요...


    헌데, 통신이라는 것은
    클라이언트 ↔ 서버와의 의사소통이잖아요?

    즉, 핑이 요동치는 이유는 ISP(통신사)의 문제가 아니라
    해당 서버(게임 서버운영)의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만약 핑이 일정치 않은 증상이 다양한 단말기에서, 다양한 서버에서, 일관성있게 도출되었다면
    ISP(통신사)를 의심할 수 있겠지만 특정 게임에서 발생하는 일이라면
    ISP가 억울한 누명(^^;)을 쓰는 것일 수 있지요;;ㄷㄷ



    해서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1) 혹시 게임은 어떤 명칭으로 된 걸 하시는지용?
    서버가 국내에 있는지, 해외에 있는지에 따라 품질편차가 있어서 여쭙습니다 :)

    2) 그리고, 핑값이 정상적이였을 때에도 같은 게임을 하셨었는지 궁금하고요~

    3) 게임 이외의 컴퓨터 웹서핑이나 IPTV에서는 문제없으신 게 맞는지?

    4) 여분의 랜선(UTP케이블)이 있다면
    PC까지 연결된 랜선을 교체후 테스트해봐주실 수 있을지!

    이렇게 네가지만 더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통신이 워낙 복잡하다보니 원인도 수만가지는 되어서
    스무고개 하듯이 원인을 제거해보아야 하거든요
    그러려면 8593님의 협조(?!)가 필요합니다! ㄷㄷ


    그리고...
    혹시나 통신사를 옮겨야 할 상황(혹은 옮기는 게 나을 상황)을
    대비해서도 질문을 드려볼게요!

    - SK인터넷은 현재 약정이 완료되었는지
    - 8593님과 가족분들이 쓰시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는 무엇인지?
    - 사용하시는 상품구성은 인터넷단품인지, 티비까지 쓰시는중인지?

    이렇게 세가지만 더 추가적으로 답변주시면
    타사로 이동했을 때의 상황도 같이 풀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럼 이번에도 저는 8593님의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8593****
    1 주로 롤을 할떄 증상이 심각하구요 다른 스팀게임이나 국내 온라인게임은 증상이 심하진 않습니다
    2 핑이 정상일떄도 롤을 했었습니다 그 당시엔 핑이 15고정이였구요
    3 iptv는 가족만 사용하는데 이상없다고 합니다
    4 모뎀에서 컴퓨터 연결하는 선을 교체하면 인터넷이 안되네요; TV는 나오구요
    휴대폰 2회선과 인터넷 티비2개 결합하여 쓰고있고
    재약정하여 1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시간별로 다른건지 어제 새벽1시부터 지금까지 처음으로 핑이 정상적이네요;; ㅋㅋ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8593****아이쿠야ㅠ 전반적으로 모든 게임에 문제가 있으나 롤이 주로 심각하군요
    북미섭에서 양학(?!)하고 계시진 않을테니 분명 국내섭을 이용중이시겠지요?
    그럼 해외망 품질의 문제도 아니겠군요 ㅠ

    또한, 여타 다른 게임에서도 똑같이 핑문제가 일어나고 있으니
    게임서버의 문제라고 치부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만약 게임서버 문제였다고 한다면 이미 유저분들 사이에서 난리가 났을 터이니
    8593님께서도 진작에 자각하고 계셨을 거에요;;


    그나마 다행인 건.. 지난 새벽1시부터 지금까지 별 문제가 없다는 건데요..^^;
    사실 SK브로드밴드의 대역폭이나 동시수용량이 원래 들쭉날쭉으로 유명하긴 합니다

    하지만 2010년대 이후 준공된 아파트들의 경우에는  거의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에요
    공동망 형태로 인입되기도 하거니와, 충분한 수용량을 커버할 수 있는 스펙의 L2스위치를 배치하기 때문이죠.

    (8593님 댁은 2000년대 이전의 아파트거나, 단독/다가구 주택이신 걸까요?
    그렇다면 지역/위치에 따라 케바케지만.. SK가 좀.. 편차가 있는게 사실이긴 합니다^^;)


    혹여나 똑같은 문제가 또 발생하면
    두 가지만 더 살펴봐주실 수 있을까요?


    1. 이번에 테스트하셨던 랜선말고,
    다른 랜선을 준비하셔서 다시 테스트해봐주세요!

    랜선이 연결되있던 모뎀과 컴퓨터 포트는 동일하게 연결하셨음에도
    컴퓨터 인터넷이 작동하지 않았다는 말씀으로 해석되는데...
    그렇다면 테스트해본 랜선은 불량이라는 의미와 진배없으니 테스트 의미가 없습니다ㅠ

    물론 UTP케이블 문제일 가능성은 거의 없겠지만..
    새 거 하나 더 생기는 게 나쁜 일은(?!) 아닐 거라 믿습니다 ㅎㅎ
    랜선은 그리 비싼 놈이아니니까요+_+


    2. 이와 별개로,
    장애 응급조치에 해당하는 장비 재부팅도 시도해봐주세요!
    모뎀도 컴퓨터와 진배없습니다. CPU달려있고 메모리 달려있죠 ㅎㅎ
    이와 같은 장비들은 24시간 365일 상시 가동되고 있기에 가끔씩 환기가 필요한 법이에요~!

    하여, 모뎀 재부팅도 한 번 해봐주시면 좋겠습니다 :-)
    아마 당연히 하셨으리라 짐작합니다만, 돌다리 두드려보는 심정으로요..! ㅎㅎ



    별 문제가 없으면 정말 정말 다행입니다만..!
    혹시나 문제가 또 발생하면 위 2가지를 꼭 테스트해보고 말씀해주세요
    다음 원인을 골똘히 생각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8593****
    모뎀 초기화해도 동일증상이고 유독 밤8~12시까지가 증상이 엄청 심합니다
    그리고 모뎀과 컴퓨터 선 교체하면 인터넷이 안되어 다른 남는 포트로 연결하니 연결은 되나 딜레이 현상은 그대로입니다 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8593****헙 ㅠ.ㅠ 괜찮았다가 또 핑이 튀었나보네요

    1) 랜선은 아예 새 것으로 교체한 후 테스트해주신 게 맞는 거죠?
    랜선 자체에 결함이 존재하는 걸수도 있어서 다른 랜선으로 교체해달라고 말씀드렸던 거거든요!

    만약 이렇게 하셨는데도 불구하고 핑튐이 존재하는거라면
    저희가 추측하지 못한 원인이 있다는건데.. 이는 ISP측에서 해결해야할 문제로 보입니다
    소비자 레벨에서 해볼 수 있는 조치는 다 해보셨기 때문이에요ㄷㄷ

    2) 적어도 모뎀교체와 아파트내 종단장비 재부팅은 해보아야 하는데
    여태 말씀해주신 걸 보면 요런 과정은 따로 거쳐주시지 않은 것 같습니다
    공유기와 요금제만 교체하셨다고 말씀하셨으니까요!


    3) 휴대폰이 2회선이나 결합되있는 상황이라면
    인터넷 통신사를 옮기는 것보단 그대로 SK를 쓰시는 게 나아서,
    해볼 수 있는 조치는 다 해보시는 쪽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SK휴대폰 2회선결합으로 월 1만원 이상 할인받고 계실텐데
    이를 3년약정 동안 받는다고 생각하면 약 40만원의 할인을 받으시는 거거든요?
    타사 신규가입 사은품이 40만원 전후이니.. 설치비 빼고 하면 딱히 남는 게 없기 때문이에요ㅠ


    그러니... 번거로우시더라도
    "마지막이다!" 라는 생각으로 기사님을 한번더 불러보심이 어떨까요?

    이 때 모뎀과 랜선을 모두 교체해보시고,
    아파트내 종단장비 리셋(재부팅)도 한번 해봐달라고 해주세요!

    물론 간헐적으로 그러는 거라, 기사님 오셨을 때는 정상이라고 하실 수 있는데
    증상을 요목조목 말씀해주시면 이전에 체크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진단해주실 거구요!
    요청해주시는 바는 들어주려고 하실테니 이 부분은 염려하지 말아주십시오 +_+

    이후 소식 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쪼록 쾌적하게 겜을 즐기실 수 있게 되면 더 바랄 게 없겠네요ㅠㅠ
    제가 여기서 기도하고 있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