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메가 직원분들, 안녕하세요. 처음 인사드립니다.
저는 유기농채소와 녹즙을 판매하는 알알이거둠터 농장의 농부 송새결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alale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https://blog.naver.com/hillryuha (네이버 블로그)
저희는 얼마전 필리핀소재 구매대행 무역회사와 국내 물류 대기업 '국양로지텍'을 사칭하는 보이스피싱 조직에게 사기를 당했습니다.
1월 29일부터 2월 3일까지 '필리핀 소재 구매대행 무역회사' DIGITS TRADING CORPORATION 의 '박태준 과장' 과 국양물류 '김영호 대리' 와 이메일 및 국제전화통화를 주고받았으며, 2월 3일 저희누나는 SC제일은행에서 국민은행 969802-01-213009 으로 운송비 2,942,900원을 입금했습니다. 받는 사람 이름은 배진솔(국양물류)이었으나, 국양로지텍에 직접 전화문의해 확인한 바로는 배진솔이라는 사람도, 김영호 대리/해외사업부 라는 사람도 모두 존재하지 않는 거짓말이었습니다.
그들의 사기수법은 처음에는 당근주스를 대량으로 3천만원어치를 구입하여 필리핀 한인회 사람들에게 새해 선물로 나눠주겠다며 가짜 입금증을 저희에게 보내왔고, 항공편으로 운송해야한다며 다른 물류회사를 소개했습니다.
저희 누나는 그들의 가짜 명함, 회사소개서, 사업자등록증, 송금증, 국문 및 영문계약서, 결제내역서, 항공권, 통장사본 등을 전부 믿었고 그들이 소개해준 국양물류라는 김영호 대리와 전화통화 및 이메일을 주고받았으며, 항공료를 입금해주면 차후에 상품값과 합산하여 입금해주겠다는 그들의 말을 믿고 선입금을 해준 것이 패착이었습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고객센터에 문의글을 넣은 상태이며, 오늘은 제가 살고 있는 청주 흥덕경찰서에 사기죄를 접수한 상황이지만 당장 빠른 진행이 안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과 해당 은행에 전화해봤더니, 해당사건은 사업거래로 인해 발생했으므로, 보이스피싱으로 취급할 수 없으며, 따라서 계좌 지급정지 신청도 불가능하다고 하는 황당한 답변이 돌아왔으며, 사이버수사대에서는 자기들이 할 수 있는건 없다고 말했습니다. 일순간 저는 좌절감을 느꼈습니다. 이렇게 대포통장 지급정지도 못시키고, 사기칠 조건이 너무나도 좋으니, 이래서 대한민국에 사기꾼들이 끊임없이 활개를 치는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언제 또 다른 사업자가 피해를 당할 수 있으므로, 빨리 그들의 사기수법을 공개하고 피해를 막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금융감독원과 은행들이 지급정지를 머뭇거리는 사이, 10초에 한 팀 꼴로 사기를 당한다는 사실이 저는 믿기지가 않습니다.
해당 사기범들은 사형에 처해야 마땅하다고 생각하며, 당한 사람도 순진한 사람이지만 속이는 놈들이 훨씬 더 나쁜놈들 아닙니까?
지금처럼 느긋하게 방치하며 시간을 끌기에는 서민들은 계속 죽어나갈 뿐, 방법이 없습니다. 해결책이 없습니다. 필리핀 현지에 파견나가있는 우리나라 경찰도 없나요? 없다면, 현지 필리핀 경찰들과 연계해서 수색할 수도 없는 건가요?
아울러 저희와 메일을 주고받은 digits.ph@gmail.com과 kookyang.kyh@hotmail.com을 추적할 수 있다면, 또는 그런 방법을 아신다면 방법을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hillryuha@naver.com) 사기범들의 이메일주소 및 주고받은 이메일 대화내역이 필요하다면 보내드리겠습니다.
평소에 구글링해서 가끔 들리던 백메가에 이런 글을 남겨 죄송합니다. 다른 분들의 문의글에 답변주시는 직원분들의 지식이 뛰어나다 느꼈고, 그래서 망설이다 문의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제시되면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