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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약정시 해지방어

회원님의 사진
  • 신호동호섭
  • 댓글: 5
  • 조회: 1,440

현재 유플러스 재약정으로 사용중입니다.

 

재약정 1년째 되는 시점인데 통신사 연락해서 혜택 받을 수 있는게 있는지 물어보면 될까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신호동호섭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

    아하! ^ㅡ^ 재약정한 지 1년째되었으면
    재약정했을 때 받았던 혜택을 돌려주어야 하는 의무가 사라져서
    해지신공을 시도해볼 당위가 충분한데요~!

    특별히 손해 보는 게 없으니 밑져야 본전이다~ 생각하고 시도해보실 순 있으나,
    조금 더 전략적으로(?!) 해주심이 좋습니다

    타사 이동시 편익과 기회비용이 얼만지 알아야,
    적극적으로 혜택을 요구해볼 수 있기 때문이에요+_+

    예를 들면 이런 식입니다.

    "타사로 갈아타면 이러이러한 혜택을 준다는데 번거로워서 LG를 유지할까도 싶다.
    근데 그냥쓰자니 손해를 보는 것 같아서 아쉽긴 하다.
    혹시 할인이나 상품권 받아볼 수 있는 게 없겠는가!"

    이렇게요~ ㅎㅎ


    이에 대한 계획을 세워보려면 몇가지 정보가 필요한데
    협조(?)해주시면 상황에 맞춰 제가 대사를 살짝쿵 적어드려보겠습니다 :-)

    1) 먼저 해지위약금을 알아봐주시면 좋겠고요~!

    http://www.uplus.co.kr 접속하셔서 명의자분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고
    [내 정보관리] -> [서비스 해지]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예상해지비용] 이라는 버튼이 있을텐데 -> 이를 클릭하시면 위약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2) 호섭님과 가족분들의 휴대폰 통신현황을 알려주세요 ( 통신사  & 요금제 & 약정만료일 )

    [예시답변]
    본인 : LG, 추가요금걱정없는데이터69 / 내년 2월 약정만료 예정
    어머니 : KT, 데이터ON톡 / 약정만료상태
    아버지 : LG, LTE데이터 33 / 올 8월 약정만료 예정 등

    3) 그리고 현재 사용중인 구성상품(인터넷단품/인터넷+티비등)과 납부중인 월요금을 알려주세용~

    이렇게 세가지만 답변남겨주시면
    어떤 식으로 시도하는 게 좋을지 가이드해드리겠습니당^ㅇ^)/b
    저는 여기서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꾸벅)
  • 회원님의 사진 신호동호섭
    @이상희1) 2월기준 11개월 사용중으로 나옵니다. 위약금은 67만원으로 나오는데 이중 24만원이 iot서비스 가입에 대한 위약금으로 조회 됩니다.
    2) 부모님 kt 요금제모름/ 본인 kt 순 광대역안심무한51 약정3개월남음 가족결합묶어둔상태
    3) 유플러스 인터넷500M+티비 할인적용 월 38000원정도 나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신호동호섭허겁 ^^; 위약금이 쌀벌하네요 ㄷㄷㄷㄷ
    비싼 요금제를 사용할 수록 + 가입된 상품이 많을수록 중도해지 위약금이 커지는데
    아무래도 타사로 갈아타는 척 하는 해지신공은 먹히지 않을 가능성이 크겠습니다 ㅠㅠ
    타사 신규가입 사은품이 40만원 전후이고 이것만 가지곤 위약금 상쇄가 되지 않기 때문이에요..! ㄷㄷ

    다만.. KT휴대폰이 3대나 있으시니
    이를 통해 약간의 거짓말(^^;;)을 하여 해지신공을 시도해볼 순 있겠습니다.
    "전부 고가요금제라 결합하면 할인이 많이 된다고 하더라" 라며 말이죠


    다만, 구체적인 대사를 적어드리기 전에 IoT 정체부터 확인해야겠네요ㄷㄷ!
    IoT 허브가 USB형이면 -> LG인터넷(공유기)에서만 100% 호환을 보장하고
    IoT 허브가 고급형이면 -> 타사인터넷과도 호환이 가능한데요~

    만약 후(後)자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IoT는 LG꺼 유지하고 인터넷, 티비만 KT로 변경해버리겠소~ 하면
    중도해지시 위약금이 크게 줄어드니 해지신공도 조금 더 효과적으로 먹힐 것입니다 +_+
    그러니 이를 한번 확인해봐주시면 좋겠습니다.


    IoT 가입당시
    1) 검은 장비를 받으셨나요?
    2) 아니면 사진에 띄워드린 것처럼 USB형 동글을 받으셨는지요?
    (만약 USB형 동글을 받으셨다면 LG공유기에 꽂혀 있을 겁니다)
  • 회원님의 사진 신호동호섭
    @이상희lot허브는 사진 첨부해주신것과 같이 동글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신호동호섭떠헉..ㅠ 그러시군요
    그러면 IoT만 빼놓고 해지하겠다는 전략도 먹히지 않겠네요 아쉽습니다ㅠ

    허나 호섭님에겐 KT휴대폰 3대라는 비장의 무기(?!)가 있고,
    어차피 해지신공해서 손해볼 게 없으니 과감하게 도전해보는 게 좋겠습니다~!

    재약정한지 딱 1년째가 되었을 때
    LG고객센터(국번없이 101)로 전화하시어 아래처럼 말씀해보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위약금 좀 조회하려고 전화드렸습니다
    지금 해지하게되면 위약금이 얼마나 나올까요?

    (피드백들으시고)

    아 그렇군요.금액이 크긴 하네요^^;
    일주일 뒤 해지되도록 예약좀 걸어주실 수 있을까요?
    가족들이 전부 KT써서 그리 가는게 저렴하다고 해서요"

    이렇게 말씀하시면
    상담원분 반응은 두가지로 나뉠 것이에요

    case1) 예약해지를 도와주신다거나
    case2) 위약금이 커서 아무리 저렴해도 KT로 가는 게 손해다. LG를 유지하시라며 종용!
    이렇게요 ㅎㅎ

    만약 case1번이라면 해지예약일자 D-1일까지 LG전화를 기다려보시고
    (실제 해지일 전까진 호섭님을 붙잡으려고 전화를 걸어올 가능성이 있거든요)
    끝내 전화가 걸어오지 않는다면 아쉽지만 해지예약을 철회해주셔야 하고요..ㅠ


    case2번이라면 LG상담원분에게 아래처럼 더 말씀해주세요

    "위약금이 크긴 하지만 사은품으로 42만원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그럼 위약금은 어느정도 퉁칠수 있고
    휴대폰이 전부 고가요금제라 프리미엄 결합으로 묶으면
    휴대폰에서 총 6만원 넘게 할인이 된다고 하더라.
    이 결합으로 묶으려면 KT인터넷이 꼭 있어야 한다고해서 이미 다 계산끝냈고 LG를 해지하려 한다
    LG 유지했을 때 받을 수 있는 추가적인 혜택이 있는 것이냐? 아니라면 예약걸어주시면 좋겠다~"

    라는 식으로요~!
    그럼 상담원분이 혜택을 제안하며 LG를 유지하라 말씀하실 수도 있고요!
    (그럼 적당히 간 보시다가(?) 수락해주시면 됩니다)

    꼬리를 내리며 해지예약을 잡아주실 수도 있을 거에요ㅠ
    그럼 이때에도 해지예약일 D-1일까지 전화를 기다려보시고
    끝내 소식이 없다면 다시 전화하셔서 해지는 철회해주셔야 합니다


    해지철회할 때 질러놓았던 게 있어서(?) 살짝 민망하시다면
    "알아보니 가족이 다른 장소에서 KT인터넷 쓰고 있다해서
    휴대폰은 거기에 묶기로 했다" 라는식으로 말씀하심 되고요!

    살짝 찔러보는 식으로
    "(위 이유때문에)LG인터넷은 그대로 유지하겠다~ 해지 철회해주시라.
    근데 요금이 좀 부담스러워서 할인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은 없겠는가" 하고 말씀해주세요ㅎㅎ

    요런 식으로 해지신공을 시도해보시면
    약소하게나마 혜택을 챙겨보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_+ㅎㅎ

    ---

    중요한 건
    1) 재약정한 지 '1년'이 지난 후에 시도하셔야 하고
    2) 진짜 해지할 것처럼 메소드 연기(?)를 펼쳐주셔야 하며
    3) 실제 해지되기 전에 철회해주셔야 합니다.

    보통 해지예약일 당일 오전에 바로 해지되어버리니..
    작전상 후퇴 하게 되신다면(?!) 해지예약일 하루 전날, 철회해주십시오!

    좋은 소식 들려오길 진심으로 바라고 있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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