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금카님의 글

요즘 사용하는 인터넷에 불만이 많은데 도와주세요 ㅠㅠ

회원님의 사진
  • 금카
  • 댓글: 1
  • 조회: 1,012

아버지께서 13~14년도부터 sk로 가족 4명 모두 통일시킨 후 4회선 + 인터넷 + 전화

결합할인 받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 스마트 ? 100메가짜리 인터넷으로 연결되어있는거 같은데

게임을 할 때나, 와이파이를 사용하면 계속해서 연결이 불안정한지 끊기는 증상이 있습니다.

가족 모두가 답답해 해서 한번 알아보자 했는데 비대칭? 으로 사용중인거 같다는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

게임할 때 핑이 불안정하거나 핑 자체는 멀쩡하게 나오는데 연결이 간혈적으로 끊기는 증상이 큽니다.

집 주소는 인천광역시 서구 **로 **번길 ** ***동 ***호 입니다. 

 

1) 혹시 저희집 주소는 sk가 비대칭형으로 연결되어 있나요? 3사 모두 대칭형을 지원하는지 알고싶습니다.

2) 일단 가족원 모두 핸드폰 통신사는 계속해서 sk로 사용할듯한데 sk로 재약정 거는게 더 이득인건가요?

3) 인터넷을 1기가나 500메가 인터넷으로 바꾸고 싶은데 신청하게되면 뭔가 집안에 설치가 필요한가요? 아니면 sk 측에서 서비스 변경해주는 것만으로 업그레이드가 되는건가요?

4) 지금와서라도 통신사에 전화해서 인터넷에 불만이 많다고 다른데로 넘어가든지 하고 싶다 하면 뭐라도 이득보는게 있을까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금카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에고;; 인터넷이 자주 끊기고 불안하다니유..
    오래 써온 SK인터넷에 배신당한(?) 느낌이셨겠습니다ㅠㅠ
    이제 인터넷은 우리 일상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존재가 되어버렸는데 말이쥬;;


    1. 오잉? 그런데 SK원천회선 자체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SK망은 광케이블기반 "대칭형"으로 조회되었거든요?

    옆 동네 KT도 마찬가지로 대칭형이였고요~
    LG는 아파트나 오피스텔은 명확히 조회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동일하게 대칭형일 확률이 높습니다.
    SK와 인터넷망에 투자하는 예산이 비슷해서 망품질도 동일하게 들어가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죠.



    2. 즉, 금카님이 느끼셨던 품질문제는
    원천회선(대칭형 vs 비대칭형)의 원인이 아니라, 다른 원인이 있다는 뜻인데요~~!

    제목에 말씀하신 것처럼 "요즘 불만이 많다" 라는 건
    최근에 문제가 생기셨다는 걸로 해석됩니다.

    아마 개통하셨을 당시에는 문제가 없으셨을 거에요.
    애초에 비대칭형으로 연결되면 개통하고 얼마 안있다가 불편을 느끼시곤 하거든요^^;

    인터넷 속도저하나 끊김문제는 생각보다 원인이 다양합니다.
    짐작하신 것처럼 원천회선이 비대칭형일 수도 있지만
    모뎀/공유기/PC같은 하드웨어 자체의 결함 혹은 노후화가 원인일 수도 있고
    랜선에 사소한 찝힘이나 RJ45커넥터 불량일 수도 있고,
    아파트 지하통신실에 있는 L2스위치장비에 문제가 생겼을 수도,
    와이파이가 공개되있어 누군가 대역폭을 갈취하고 있을 수도.. 등 변수가 생각보다 아주 많지요


    그 중 가장 의심되는 건 하드웨어 노후화입니다!
    말씀하신 정황상 왠지 쓰시는 동안 SK와 재약정도 따로 하지 않으신 것 같고..!
    그렇다면 모뎀/공유기등을 교체받는다거나, 장애신고를 통해 기사님께 상태를 점검받으시는 일은
    더더욱 없으셨을 거라 추정되어요^^;

    우리가 쓰는 휴대폰이나 PC도 오래 쓰면 성능이 점차 떨어지고 제 기능을 못하게 되는데
    모뎀이나 공유기같은 통신장비는 365일 24시간 켜져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교체없이 쭉 사용하셨다면 이만 보내줄 때가 되었거든요..허허.. +_+



    3. 물론, 이참에 타사로 갈아타버리면 통신장비도 교체되고
    사은품도 받을 수 있으니 싹 갈아타버릴까! 싶으실 수 있는데요.
    휴대폰 2~3대이상 통신사를 같이 바꿀 수 있는 게 아니면 SK를 유지하시는 게 이득입니다.

    인터넷 + 휴대폰 4대 결합으로 매달 1~2만원이상 할인받고 계실 텐데
    이를 3년(36개월)로 환산해보면 약 40~80만원의 편익이기 때문이에요.

    타사 신규가입 사은품이 40만원 전후이고 + 설치비(약 4만원)이 발생하는 걸 생각하면
    공고히 SK인터넷을 유지하시는 편이 이득이죠.
    재약정하면 소소하지만 요금할인이나 상품권같은 혜택도 받아보실 수 있으니까요



    4. 결론적으로 재약정하시되 + 품질원인을 찾아 해결을 도모하셔야 하는데요.

    SK고객센터 해지부서로 전화하셔서
    "요즘 너무 끊기고 속도저하가 심해서 더 못쓰겠다!" 라는 식으로 이야기해보시면 좋겠습니다+_+
    재약정 혜택도 끌어올리고 기사님 장애신고까지 한큐에 처리해보기 위함이에요 ㅎㅎ

    애초에 재약정 혜택은 정해진 거없이 상담원 재량껏 제공되는데
    혜택을 많이 주지 않아도 SK를 유지할 것 같으면 -> 짜게 주고,
    혜택을 많이 주지 않으면 타사로 갈아탈 것 같을 때 -> 낭낭하게 챙겨주고 있습니다^^; (치사하죠;;)

    그러니 타사로 갈아타는 척 연기를 해주셔야,
    재약정 혜택도 많이 챙겨보실 수 있어요.


    이를 테면 이런 식으로 얘기해주시면 됩니다

    "지금 해지하면 위약금 없는 거 맞나요?
    요즘 인터넷이 자주 끊기고 속도 느려서 결합이고 뭐고 그냥해지해버릴까 생각중이라서요
    약정 끝난 걸로 알고 있는데 위약금 좀 알려주시겠습니까?

    (피드백들어보시고)

    기사님 부르면 해결이 되긴 될까요?
    일단 장애신고좀 해주시고 혹시 재약정 조건도 알려주실 수 있으면 말씀좀 부탁드립니다
    비교해보고 휴대폰도 그냥 통신사 바꿔버릴까 생각중이라서요"

    이렇게요~!
    그러면 상담원분이 찰떡같이 알아듣고 피드백주실 겁니다.


    물론 장애신고 한다고 해도,
    기사님 방문 시엔 감쪽같이 아무 이상 없어질 수 있습니다만 (저만그랬던 건 아니리라 믿슴다 ㄷㄷㄷ)
    여태까지 어떤 증상이 있었는지 쭉 말씀해주시면 집 내에 장비들 점검하고, 교체하거나 해주실 거에요.
    그러니 증상을 최대한 자세하게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 참고로 500메가, 1기가로 업그레이드 했을 때
    다른 장비를 설치해야할지 여부는 -> 댁내 구내선로 상황에 따라 다른 거라서요!
    (아파트 구내선로가 4페어즈면 장비가 필요없고, 2페어즈면 필요합니다)
    요거는 저희가 가진 전산에 표기되지 않기 때문에 기사님 내방시 여쭤봐주심 좋겠습니다~




    ----------------------------------------

    여기까지 모든 정리를 마쳤습니다.
    결론적으로 금카님댁은 대칭형이고, 다른 원인때문에 품질문제를 겪으시는 걸로 보이고요
    휴대폰 3대이상 통신사를 같이 이동할 수 있는 게 아니라면 인터넷은 SK를 쓰시는 게 유리합니다.
    그러니 제가 말씀드린대로 재약정(해지신공) + 장애신고 통화를 꼭 해봐주시면 좋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