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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못쓰겠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트랜즈암
  • 댓글: 5
  • 조회: 997

한 16년 10월쯤 백메가의 도움으로 지방인터넷(t브로이드) 에서 skb로 옮겼습니다.

이사오기전에 한 2년차 쓸때는 괜찮았습니다.

전에쓰던 인터넷이 지방인터넷이라그런지 훨씬 개선을 체감했고요

근데 지금 작년 8월쯤 이사오고나서 끊김관련으로 열번이상을 문의했습니다 sk에

그럴때마다 공유기도 바꿔주고 회선도 체크하고 별의별방식을 취해줬지만 그때뿐입니다.

체감이 지금 지방인터넷 쓸때랑 다름이없습니다.

이딴걸 돈받고 서비스하는게 제정신인지 모르겠을지경입니다.

고객센터에 말하면 해지가 가능합니까? 

설치여건이 안된다고 반기가인터넷에서 백메가 인터넷으로 너프당한거도 화나는데 수시로 끊김까지 있으니 이건 인터넷을 구매한게 아니라 암덩어리를 하나 구매한느낌입니다

아버지는 포기하시고 업무보실때마다 스마트폰으로 테더링을 사용하고계십니다.

제가 옮기자고해서 한달 티비까지 만오천원내던거 삼만원이 넘게 내고있는데 부끄러워죽겠습니다.

그냥 두가지 요구하고싶네요

깔끔하게 회선공사해서 반기가라도 전처럼 쓸수있게 해주던가

아니면 해지를하고 KT는 기가인터넷 들어오니까 넘어가게 해주던가

어떻게 하면 좋을지 인터넷때문에 미칠거같습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오! 트랜즈암님 +.+ 안녕하세요?~

    백메가를 정말 오랜만에 찾아주셨네요~!

    저는 백메가 한아름입니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ㅡ^



    아이쿠.. 그런데 지금 많이 곤란한 상황이 처해 계시는군요 ㅠㅠ

    기존에 SK를 사용하실 때엔 문제가 없었으나,

    작년 8월에 이사를 온 뒤로는 100메가로 하향되고 / 속도도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구요...!


    아무래도 비대칭 망으로만 들어가는 곳에 이사가신 듯 합니다 ㅠ.ㅠ

    예상컨데, VDSL이나 / HFC 광동축 혼합망으로 들어갈텐데요~!

    이러한 망은 '하프 듀플렉스'라고 하여 업로드와 다운로드 신호를 동시에 전달할 수 없습니다...

    그나마 원활한 인터넷을 위해 다운로드 대역폭을 최대로 확보해놓아야 돼서

    업로드 대역폭을 거의 최소화 해놓는답니다.. ㅠㅠ


    예를 들어... 100메가 인터넷 기준으로

    다운로드가 70~90Mbps 정도 된다면? / 업로드는 5~20Mbps 사이에요 ㅠㅠ


    사실 간단한 웹서핑 정도로 사용하신다면

    비대칭 망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만...

    인터넷 반응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불안정하고 끊김이 자주 발생하지요 ^^;


    또한 100메가로는 트랜즈암님 댁의 대역폭을 감당하기 어려워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기가급으로 변경하신다면 그나마 상황이 쪼금 나아질텐데,

    100메가로만 가용되는 망 환경이라면...

    '일반적인 비대칭 망' 보다 품질이 더 열악한 듯 합니다 ㅠㅠ...

    말씀대로 이러한 망을 제 돈 받고 제공한다는 것이 참 황당한 일이지요;;





    따라서 꼭 해지하시고 → 다른 대칭형 망으로 이동하시길 추천드리는데요~! +_+


    물론 지금 바로 해지하신다면

    그냥 개인적인 변심에 따른 해지로 간주되니 위약금이 발생할 것입니다

    아마 인터넷 단독으로 사용하신다고 하더라도 20만원 가량의 위약금이 부과되지요...

    인터넷 + IPTV라면 40~50만원 가량이 발생할테구요 ^^;

    망 품질 때문에 해지하시는 건데 이를 부담하기엔 너무 억울(!) 하지 않습니까 ^^;


    허나 염려마세요~!

    '위약금 면제 해지' 처리를 받으실 수 있는 방법이 있거든요

    이에 대한 약관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당!



    ===============================================================

    SKB 인터넷 서비스 이용약관

    제5장 계약사항의 해지
    제19조 (해지)

    ⑦ 고객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초고속인터넷서비스 할인반환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별표3] 구비서류에 기재된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지역으로의 이전인 경우.
    단, 서비스 비제공지역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대한민국 영토에 한정합니다.

    1-1. 신규가입/명의변경 후 1개월 이내에 2회선 이상 비제공지역으로 이전하는 회선에 대해서
    회사는 별도 심사를 거쳐 위장전입 등 부적절한 회선으로 판단되는 경우,
    할인반환금을 정상 청구하고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기 사유로 인해 해지되는 고객(회선)의 경우 회사는 3개월간 신규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이전설치로 인하여 기존에 사용중인 서비스와 동일한 속도 및 가격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단,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60일 이내 고객이 희망하는 동급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경우
    - 타사도 고객이 희망하는 동급의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 Giga인터넷 프리미엄 상품 및 10Giga 인터넷 계열 상품 이용 고객이 이전 설치로 인하여 동일등급
    (Giga인터넷 프리미엄 및 Giga 프리미엄X 2.5, Giga 프리미엄X 5, Giga프리미엄X 10 인터넷 상품) 의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경우

    3.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월 누적장애시간이 24시간 이상인 경우

    4.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1시간 이상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5. 군입대의 경우

    6. 이용중인 서비스가 최저속도에 미달하여 5일 이상 감면을 받은 경우

    7. 가입자 본인이 사망한 경우

    8. 고객과 협의한 이전설치 희망일로부터 5일 (영업일 기준) 이내에 이전설치가 완료되지 않거나,
    장애 발생 후 5일(영업일 기준)을 초과할 때까지 장애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단, 고객의 부재, 연락두절 등 그 사유가 고객에 있는 경우는 해당되지 않음

    9. 회사가 이용계약관련 주요내용이 명시된 이용계약서(신청서)에 서명, 전자인증
    (공인인증서, 휴대폰인증 등)을 받지 않았거나, 전화녹취를 하지 않았을 경우

    10. 회사가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와 관련한 중요한 사항 (약관에 기재된 요금제,
    요금할인액, 이용조건 등)이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불리하게 변경됨을 고지받고,
    계약사항이 불리하게 변경됨을 사유로 2개월 이내에 해지할 경우

    11. 비즈광랜 요금상품은 ⑦항의 5호를 적용 받지 않습니다


    ===============================================================

    일단 2번만 살펴보셔도,

    현재 트랜즈암님께서는 위약금 면제 해지 조건에 해당이 됩니다..!

    60일 이내에 트랜즈암님께서 사용하시던 500메가 인터넷을 제공해드리지 못했으니

    위약금 면제 처리를 해드려야 되는 것이 마땅합니다

    이 약관을 조건으로 SK로 문의해보시겠어요!?


    그런데 혹시나 "시간이 너무 지나서 위면 해지 처리가 어렵다"라고 헛소리(;;)를 한다면,

    여기에서 3번, 4번을 살펴봐주세요! +.+

    보시다시피 월 장애시간이 24시간 발생했거나 / 1시간 이상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하면

    할인반환금 (위약금) 없이 해지하실 수 있다고 적혀있지요~!

    이 '장애시간'이란 것에 딱히 기준이 없으니

    현재 트랜즈암님께서 겪으신 업로드 품질 문제를 장애시간으로 주장하시는 겁니다..!


    지금 바로 SK 본사로 전화하셔서

    "인터넷이 너무 느려서 사용을 못하겠다

     온라인 게임은 물론이고, 이메일 하나 보내는데도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답답하다

     지금 바로 문제를 해결해달라"

    라고 2~3회 이상 컴플레인을 걸어보셔요!


    기사님께서 방문하신다면 잠~~깐은 해결이 되는 것 같이 보일 수도 있지만,

    망 자체는 아직 비대칭이니 해결이 되지 않을 겁니다 ㅎㅎ;

    그리고 2~3회 A/S를 받으신 이후에

    "도저히 사용을 못하겠으니, 이번달 내로 해결해주거나 / 아님 위약금 없이 해지해달라"

    라고 강력하게 말씀해보시는 겁니다!! +.+;

    (오, 물론... 망은 직원들의 잘못이 아니니.. 부디 완곡하게 말씀해주시면 좋겠습니당 ㅎㅎ)


    이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 있으실까요~!? ^ㅡ^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용~ 트랜즈암님~!!
  • 회원님의 사진 트랜즈암
    안녕하세요.
    결국 KT로 이전하고자 합니다.
    말슴하신방법대로 했고 , 기사왔다갔는데 추가로 문제생기면 해지를 약속받았습니다.
    오늘 다운로드를 받는데 너무 느려 스마트폰을 USB 테더링 해봤더니 이쪽이 더 빠르네요 ㅋㅋ 기가찹니다.
    백메가 사이트에 정리되있는 요금표가 잘 되어있으나 , 추가적인 상담을 하는것이 아무래도 좀더 이야기도 빠르고 이해도 잘될것 같아서 한 번 전화주셨으면합니다.
    제 번호가 추가로 필요하십니까 아니면 전에 상담받았던 기록으로 연락주실수있습니까?
    전화 가능하시다면 11시 이후에 해주셨으면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트랜즈암오옷 ^ㅡ^~!

    한번만 더 시도하신다면 위면 해지를 처리하실 수 있게 되었군요!

    그럼 99% 성공한 것이나 마찬가지네요~ ㅎㅎ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d^ㅡ^b


    (스마트폰 테더링이 더 빠를 정도라니....

     인터넷 속도를 가히.. 생각하기 싫을 정도네요 ㅠㅠ)



    이제 KT 통신사로 이동을 알아보실 예정이시군요 ^ㅡ^

    추가적인 안내를 받으시기 위해 전화 상담을 말씀하셨는데요~

    오... 전에 남겨주셨던 기록은 너무 예전이라 이미 삭제 되었답니다~ ㅠㅠ

    해서, 다시 번호를 남겨주시겠어요~?


    010-ㅇㅇㅇㅇ-ㅇㅇㅇㅇ 이렇게 하이픈과 (-) 숫자를 붙여 남겨주신다면

    010-12**-**** 이와 같이 자동 블라인드 됩니당 ^^ㅎㅎ

    11시 이후에 연락 드릴 수 있도록 콜 상담원에게 전달해놓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트랜즈암
    010-73**-****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트랜즈암넵 ^ㅡ^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트랜즈암님~♥

    지금 콜 상담원에게 전달하였구요~

    상담 순서가 끝나는대로 바로 연락드려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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